워크 역사관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설정] 엘룬은 대체 무엇인가?

아이콘 샤밀리아
댓글: 5 개
조회: 3484
추천: 3
2019-11-22 11:51:47

아직까지 베일에 감춰진 [엘룬]이라는건 뭘까요?

설정으로는 아제로스의 2개의 달 중 크고 푸른색이 엘룬이며, 타우렌은 대지모신의 왼쪽눈으로 불렀다.

거기에 야생신 말로른을 통해 반신 [세나리우스]를 창조했죠.


그리고 나이트엘프의 신앙의 대상인데, 현실의 종교와는 달리 실존하는 존재이자,

여러번 계시를 내리고 빛의힘과 유사한 치유력을 사제엑 부여하고 

경이로운 기적을 행사했으므로 믿지 않을수가 없는 존재입니다.



지금까지 엘룬에 대한 게임 내외적으로 밝혀진 설정과 인게임 연출에 대해 다시 알아봅시다.

판다리아 당시 래이드 전투 디자이너가 천둥왕 래이드 던전을 설계할 때

천둥왕이 태양과 달의 영혼을 속박한다는 설정을 했는데, 시나리오팀에서는 달의 영혼은 [엘룬]뿐이며,

천둥왕 따위가 엘룬을 속박해서 부리는건 있을 수 없는 일이어서 취소된 적이 있었죠.

상식적으로 이게 말이 됩니까? 달이란 행성의 위성이고 전 우주적으로 보면 수없이 많은 천체이죠.

그에 비해 태양은 위성 따위와는 비교도 안되는 천체입니다. 그런데 태양의 힘은 쓸 수 있고, 달은 안된답니다.


군단에서 창조의 근원이라는게 나오는데, 이것은 티탄이 아제로스를 재창조할 때 사용한 유물입니다.

그런데 황당하게 티탄의 것이 아닌 [엘룬의 눈물]이 나오죠.

게다가 지옥마력에 오염되어 타락한 이세라를 단번에 정화시켜 별자리의 형상으로 구원합니다.

이런 형상을 지닌 존재는 지금까지 [별무리]와 [티탄] 뿐입니다.  엘룬이 이들과 동급 이상의 존재라는 증거죠.


그리고 엘룬은 나이트엘프의 영혼을 어둠땅으로 보내지 않고 현실세계에 위습이라는 형태로 남깁니다.

이 위습이라는건 물리적인 힘을 발휘해서 다수가 모이자 아키몬드까지 작살을 내버릴 정도의 힘이 있죠.

심지어 위습이 된 나이트엘프의 시체는 강령술로도 일으켜 언데드로 만들 수도 없습니다.


잿빛골짜기에서 얼라이언스 퀘를 하다보면 타락한 사티로스가 엘룬에게 용서를 빌며

스스로를 희생하자 나이트엘프로 돌아옵니다. 

지옥마력에 타락해 악마가 된 존재가 본래의 모습으로 돌아온 유일한 사례입니다.


올빼미야수나 늑대인간도 엘룬에 의해 창조된 것인데, 이는 엘룬이 자연의 힘을 다룬다는 증거입니다. 

심지어 늑대인간은 자연의 힘이 어찌나 강한지, 스컬지 역병에도 면역입니다.


달샘이라는것도 있는데, 기원은 영원의 샘이지만 엘룬의 축복을 받아 태양샘/밤샘 같이 불안정하지 않고

매우 안정적인 비전마력을 품고 있으며, 격아에서는 밤전사 의식에 이용되어 검게 물들기도 합니다.

그런데 검게 물들어 공허의 힘이 작용했는데도 다른 곳에서의 공허 연출과는 전혀 달리 상당히 맑습니다.



이런 점에서 볼 때 엘룬은 다른 어떤 존재들보다 압도적인 최상위권의 존재라고 생각됩니다.

그 증거로 엘룬은 아제로스 우주론의 6개의 힘을 모두 다루는 모습을 보여준다는 것이죠.


1. 빛
나이트엘프 사제에게 치유와 정화 능력을 부여하는데, 다른 종족의 사제들은 모두 빛(나루)을 통해
능력을 얻게 됩니다. 오직 나이트 엘프 사제만 다릅니다.

2. 공허
나이트엘프를 밤전사로 강화하여 공허의 힘을 다룰 수 있게합니다.

3. 질서
엘룬의 눈물로 봐서는 아제로스의 재창조에 직접적으로 관여했습니다.
별무리와도 연관이 있으며, 나이트엘프 사제는 종특으로 별똥별 스킬도 갖고 있었죠.
달샘은 매우 안정적인 비전마력을 품고 있기도 하구요.

4. 지옥
지옥마력에 타락하여 악마가 된 존재를 정화하여 본래의 모습으로 복구할 수 있습니다.
책이건 게임에서건 다른 팩션으로 전환된 존재를 원래 모습대로 복원한건 엘룬이 유일합니다.

5. 자연
늑대인간이나 올빼미 야수를 창조했고 자연의 반신 세나리우스, 아비아나를 창조했습니다.
달샘에는 비전, 자연의 힘이 안정적으로 흐르고 있죠.

6. 죽음
티탄의 피조물인 헬리아나, 죽음과 연관된 로아들이 그렇듯이 죽은 나이트엘프의 영혼을 인도해 위습으로 만듭니다.
그런데 다른 죽음의 존재들은 단순히 영혼을 인도하는 것이지만, 위습은 현실세계에 남아 물리적인 힘을 발휘할 수
있다는 매우 중대한 차이점이 있습니다.


제 생각에 엘룬은 아제로스 우주의 특이점 같은 존재가 아닐까 싶네요.

6가지 힘은 대통합 이론처럼 본래 1개의 힘이며, 그걸 행사하는 유일한 존재가 바로 엘룬인 것입니다.

Lv78 샤밀리아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