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단은 유물력이라는 새로윤 시스템으로 유저가 유물력을 점점 파밍
하면 할수록 세지는 시스템을 선보였습니다. 탱커는 유물 특성을 찍음
으로써 좀 더 단단해지고 공대와 파티를 좀 더 안전하게 지켜주고,
딜러는 특성을 찍을때마다 케릭이 강해져 더 큰 딜을 할 수 있고
타 딜러들과 우위를 점함으로써 성취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힐러는? 하기 싫은 특성 전역 퀘 때문에
좀 찍어두고 힐 특성이 이닌 부 특성으로 유물력 파밍과 전역 퀘를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부특으로 유물력을 더 미는 것도 아니며
최소한의 부특으로 모은 유물력으로 힐 특성에 다 퍼부어주고
있습니다. 힐러들은 어렵게 전역 퀘와 렙업을 하면서
모은 유물력들은 공대와 파티를 살리기 위해 힐 특성에
쏟아붓고 있습니다. 물론 게임 밸런스를 위해 하나의 직업군의
특혜를 주어선 안되지만 이번 군단 유물력 시스템은 문제가
있어보입니다. 가면 갈수록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필요 유물력과
지금도 힐러들은 힐량 몇 퍼를 증가시키기 위해 누구는 고술로
누구는 야드로 퀘를 하고 있습니다. 진심으로 군단에서 힐러를
하시는 분들 존경스럽습니다.
부캐안키움 ㅋ
탱커랑 힐러는 유물력 투자에
따라 딜량도 증가하죠
지금 힐러 공격스킬이 그렇게 못쓸만한가?
판다, 드군 때보다 필드돌기 편하더라구영
판다, 드군 때는 일단 힐러로서 필드능력이 0에 가까워서 힐러로 땜빵할 생각 자체를 못 했습니다.
하지만 군단은 체력 천만대 금테몹은 자힐감으면서 안정적으로 잡기도하고
특변 귀찮으면 자힐감고 학다리차기로 몰아잡을 수도 있고 좋아요.
힐러로 필드도는 거 자체는 확실히 이전보다 엄청편하네요.
스왑을 고려하더라도
구해야할 장비 자체가 적다는 게 일단 좋아졌고요.
(유물무기파밍이랑 장신구만 하면 됨)
무기만 생각하더라도 이전엔 언제 뜰 지 모를 딜러용,힐러용 무기 먹겠답치고
막연하게 영던스핀 돌려야했는데
이제 전역퀘하면서 힐러성물 구하거나
반대로 힐러로 던전돌면서 딜러성물 구하거나
할 수 있어서 좋아요.
기존에는 영던스핀밖에 선택지가 없었다면
이제 전역퀘가 추가 된 기분?
물론 필드 나갈일이 없어서
주키코모리 하면서 던전만 돌려도 됐던
드군에 비하면 귀찮아지긴 함...
근데 전역퀘를 안 하면 드군 때랑 똑같아요
장비스왑없이 전문화 바꾸던 딜러들...
달라란이나 직업전당 파킹시켜놓고 영던만 돌리면
드군 때처럼 필드 안 나가고 똑같이 즐길 수 있음
힐러는 npc 회복 시켜주는 전역퀘(환자 회복)
탱커는 npc 대신 쳐맞아주는 전역퀘(딜은 npc가)
딜러는 npc가 죽기 전에 쳐죽이는 전역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