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즈샤라 호드에서 악사 늘그막, 죽기 Mizerables, 법사 Panini를 키우고 있는 사람입니다.
오늘 새벽 네시 30분 경 부캐인 법사로 군도탐험이 세 판 남아서 서버 다운되기 전에 할 수 있겠다 싶어서 군도에 신청을 했습니다. 첫 판을 끝내고 둘째판을 하고 있는데 아즈샤라 호드 <Frei>길드의 Cece라는 법사분이 저를 강퇴하셨어요. 아마도 제가 혼자 떨어져서 아제라이트를 모으고 있어서 강퇴를 하신 것 같네요. 제가 놀고있던 것은 아니고 열심히 자원을 모으고 있었습니다. 아래 딜표를 첨부할테니 보시면 아실겁니다. 상자 보이는 곳으로 가서 상자를 먹으려고 몹을 잡으면서 진행하는 도중에 갑자기 마을로 가는 로딩창이 나오더라구요. 뭔 일인가 싶어서 보니 저를 파티에서 제외하셨더군요.
제가 아예 생 초짜라서 그런 플레이를 한 건 아닙니다. 악사랑 죽기는 탱커로 키우고 있기 때문에 탱으로 몰아서 잡으면 빠르고 쉽게 요구량을 채울 수 있다는 것도 알고 있고 실제로 그렇게 하고 있구요. 다만 파티 구성이 법사 둘에 도적 하나였고, 도적분이 피통이 8만이 안되었습니다. 그래서 빠른 플레이가 힘들 것으로 생각했고, 그래서 자원을 따로 모으다 아제라이트가 터지면 합류해야겠다 생각했습니다. 아마도 그래서 제가 노는 것으로 판단했나 보네요.
채팅을 보고 있지 않았던 것도 아니니 합류를 하라고 했으면 했을겁니다. 근데 아무 말도 없다가 이렇게 강퇴를 당하니 황당하네요. 물론 제가 캐스터를 굉장히 오랫만에 하는 것이고 군도도 이번주에 법사로는 처음 하는 것이기 때문에 제가 한 판단이 틀렸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그냥 한 마디 말씀을 해 주실수는 없었나요? 놀고 있었던거 아니라고 귓을 드리니 한 두어번 들으니시 차단하시더군요. 아예 말씀을 섞기가 싫으셨나요? 아니면 채팅을 치기도 귀찮을 정도로 제가 하찮아 보이셨는지는 모르겠지만 이건 제 입장에선 좀 아닌 것 같네요.
어차피 내일 그쪽 길드장분이 접속하시면 말씀을 드리려 했는데 저를 차단하시고 제 말을 안들어 주셨으니까 저도 그냥 여기 올리렵니다. 물론 제가 잘못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아니 왜 그걸 안따라가고 개인플레이 하다가 강퇴를 당했어 멍청한놈아 하셔도 할 말은 없네요. 저도 나름 와우 썩은물이라 Cece님의 행동이 아예 이해가 가지 않는것도 아니에요. 하지만 엄연히 소통할 수 있는 수단이 있는 게임이고 게임 안에서도 님처럼 무조건 하라고 정해 놓은 것도 아닙니다. 그리고 Cece님이 그렇게 하고 싶으시면 미리 시작전에 말씀을 하시지 그랬어요. 전 탱커로 할 때 악어 싹 몰테니까 따라오시면서 자원 주워 주세요 네모로 돌아오면 딜 시작해 주세요 하면서 미리 말씀을 드리는데 Cece님은 그것조차 귀찮아 하시면서 남이 나를 안따라왔다고 논다고 생각하고 강퇴를 하시면 안되는거죠. 거기다 오해였으면 미안하다 한 마디 했으면 될 것을 그냥 차단하신건 니 말은 들을 가치도 없다 생각하신거구요 그렇죠? 그 오랜 시간동안 와우를 하면서 남한테 차단을 당해보긴 또 처음이네요. 좋은 경험 참 감사합니다.
아래 미터기 내역을 첨부할게요. 왜 채팅 내역이 없느냐 하실 수 있는데 정말 한 마디도 안하셨습니다. 그냥 아무 말 없이 강퇴를 당한거구요. 지금 보니까 정말 시간도 얼마 지나지 않았네요. 누가 얼마나 모았는지 보여주는 인터페이스라도 좀 만들었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도적분이 강퇴한거 아니냐 할 수 있는데 저 도적분은 그 전판에도 같이 하신 분이었을겁니다. 아마 맞을텐데 그 새에 기억이 좀 흐려졌네요. 시간대가 시간대고 아마 그 피통이면 맞을겁니다.
세줄요약
군도 신청했음
따로 떨어져서 자원 모았음
강퇴당하고 귓하니 차단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