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장팩 사건사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호드-비매너] 영웅업적자 올킬팟 공장 김쩌는-아즈샤라(김비취-아즈샤라)

아이콘 낭만하늘
댓글: 16 개
조회: 8311
추천: 49
2019-02-01 18:06:06

안녕하세요. 저는 아호에서 부캐로 신기를 키우고 있는 '엘렌시야'라고 합니다.
먼저, 아래쪽 춘리콩님 관련글(http://www.inven.co.kr/board/wow/1651/156893)과 같은 공대였음을 밝힙니다.

어제 참가하였던 '김쩌는-아즈샤라(본캐 김비취-아즈샤라)'님이 진행하는 영웅올킬팟(업적자 부캐팟)내에서 진행이 원활치 않아 5넴 진행 도중 팟쫑이 났고 그 원인의 화살이 이상한 곳에 돌려진채 끝이 나버려, 정말 여러 고민 끝에 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네임드 진행 도중 탱커분들 간에 호흡이 잘 맞지 않으신지, 

도발인계 부분에서 미스가 발생하여 탱커가 급사하거나







파쿠 패턴 때 오프탱이 매번 밖에서 크로그와를 유도하려다가 급사하거나 





함으로 인한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공대에 3냉법, 1비법의 총 7번의 얼방이 가능한 파티에서 왜 파쿠 패턴마다 오프탱이 외생기를 한두개씩 챙겨가면서 밖에서 그걸 다 맞으며 유도하는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심지어 이걸 매 트라이마다 하셨죠.)


공장님은 "딜에는 아무 문제가 없어요."라고 하셨습니다. 그런데 그 말이 공대의 택틱과 탱커진의 문제를 짚어보는 대신 힐러에게 화살을 꽂는 발언으로 이어질 줄은 몰랐네요


공장님은 트라이 반복중에 저의 힐량이 낮아서 문제가 된다고 지적하셨죠. 

부공장(죽탱)님께서 자비의 오라 대신 헌신의 오라 찍어달라고 요청하셔서 헌오까지 찍고 힐한 것은 기억하시는지요? 급사한 트라이를 제외하면 20인 파티에서 요청대로 자오 빼고 헌오 찍고 HPS 최소 1.6에서 2.1만까지 찍은 것은 신기 힐량으로 준수하였다고 생각합니다. (자오는 신기 힐량 8~10%까지 가져갈 수 있는 네임드입니다

공장의 이상한 오더(파쿠 광힐업타이밍에 오프탱 외생기로 바깥쪽 버티기)와 탱커의 부실한 생존력(도발 인계 실수 같은 시시한 급사)로 인해서 트라이 중 탱커의 사망은 거의 확실시 되는 상황이었고, 그로 인해서 전부를 아끼는 판단도 어느 정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바닥을 맞고 죽은 것도 "탱커가 자꾸 급사할 것 같아서 힐하느라"라던가, "공대 피가 너무 출렁여서 힐하느라"등의 이유는 충분하지 않고 그저 제 책임이 맞으며, 공대 전체 상황을 놓고 판단해서 전부를 아낄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죽어서 누워있던 것으로 다른 힐러분들과 힐량 비교하는 것은 좀 아니지 않나요? 누구는 전부 받고 누구는 누워있고 그 뒤에 힐량이 누가 높네 낮네 하는 것이 의미가 있나요?

5넴 트라이 8회 동안에 사제님 전부 2회, 회드님 전부 2회, 다른 운무님도 전부 1회를 받으셨습니다. 8트 내에 다른 힐러분들과는 달리 전부를 단 한 번도 받지 못한 저와 춘리콩 님은 트라이가 끝나면 마치 둘이서만 죽은 양, 둘이서만 힐량이 낮다고 비난을 당해야 했죠. 둘이서 같이 공대에 들어왔기 때문에 주시 대상이 된 것 인가요?

그냥 미덥지 못했고, 그래서 전부를 주기 싫었고, 끝나고 보니 전부 받은 힐러가 누워 있던 사람보다 힐을 두배는 했네? 역시 내 판단이 옳았어! 뭐 그런 것인가요?

파티가 쫑날 때도 공대원 모집에서 저와 함께 왔던 춘리콩님이 원래 딜러유저인데 속이고 힐러로 들어왔다. 그로 인해서 힐량이 낮아 문제가 되었다. 내가 사람을 잘못 모집해서 죄송하다 라는 식으로 분위기가 흘러갔죠? 저는 "동클만 가능하다 식으로 기재 된 내용을 본 적이 없었고, 올클 업적자 부캐가능 이라고만 적혀 있어서 춘리콩님과 함께 들어온 것이다", 라고 이야기 했더니 "설령 그런 문구가 정말 없었고 이게 서로의 커뮤니케이션의 문제일 수도 있는데, 동클로 오는건 기본 상식 아닌가요?" 식으로 기본 상식도 없는 사람으로 취급하면서 공대 전멸의 원인에 대해 물타기를 하셨죠?

그래서 그런 기본 상식도 없는 부공장(죽탱)님


(부공장 죽탱 Spectralcrow-아즈샤라 님의 본캐 핏빛살라딘)


기본 상식은 커녕 일반 올킬 내역도 없는 공대원분들이 함께 했네요. (뭐 딱히 이분들이 잘못하신 건 없다고 생각하지만, 그 중엔 공장님과 같은 길드이신 분도 있네요)





아래 춘리콩님 글의 말처럼, 딜딸에 미친 딜러(http://www.inven.co.kr/board/wow/1651/156892)가 귓으로 징징거린다고 미터기 한 번 로그 한 번 제대로 뜯어볼 생각도 없이, 누구누구 힐량이 낮네요 자꾸 죽으시네요 더 이상 진행 못할 것 같습니다 식으로 물타기 싹해서 본인 책임 내려놓고 그 뒤에 사람 잘못 받은 제 잘못입니다 죄송합니다. 이런식으로 공대사과 하시는 모습이 정말 치가 떨리도록 역겨웠습니다.


자, 그러면 끝으로 그렇게 파티의 문제가 기본 상식도 없는 힐러 때문이라고 주장하신 공대장님의 본캐를 보겠습니다.


(김쩌는 님의 본캐 김비취-아즈샤라)

본인 스스로가 올킬이 아니시네요? 맥카토크 잡아는 보셨나요? 애초에 올킬을 하실 생각은 있었나요?



그런가요 김쩌는 님?

이상입니다.

Lv31 낭만하늘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