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몇년전 보스가 두번 살아나는 영웅 던전이였는데 기억은 안 나다고 합니다.
탱커가 곰드루 (그때 당시 잘나감) (오버스펙!!!! 중요하다고 꼭 적어달라고 합니다.) (와린이) (만랩 찍고 영던만 돔)
딜러가 냥꾼 (스펙미달) 흑마 (스펙미달) 한명 기억 안남
힐러가 사제
이 상황에서
1 > 로머 > 2 > 로머 > 3 > 로머 > 4 > 로머 > 보스 인 상황에서
드루는 냥꾼이랑 보이스 톡을 하고 있는 상황 이였으며 1~2 로머까지 한번에 몸 어글을 끌면서 이동을 했습니다.
그 후 2번 로어 몹에 진입 당시에 1 번 몹 + 로어 + 2번 몹들이 몸 어글이 풀려서 뒤에 따라오던 격수 진형과 대치 중이였습니다. 이후 상황을 파악한 인간폼+ 자동차(탈것) 드루는 곰 폼으로 변신하여 2번 로어 어글을 획득 후 대치중인 격수 진형에 복귀하여 어글을 잡으며 무사히 영던을 마무리 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문제가 생깁니다.
그때 당시 영던 상황은 1 + 로어 정리 후 2번 + 로어 정리 순이였다고 하는데 당시 영던 탱커를 하고 있던 드루는 파티원에게 아무 이야기도 하지 않고 인간 폼 + 자동차 (탈것) 인 상태에서 몸 어글을 끌고 있는 상황이였으며 2번 로어 몹 어글을 끌때까지도 탈것을 타고 있는 상황이였습니다.
당시 보이스톡을 하고 있던 냥꾼이 (당시 캐릭터를 10개이상 키우고 있었으며 본캐 자체는 보톡을 하고 있던 드루보다 오버스펙이였다고 합니다.)
드루에게 너가 말도 안하고 무리하게 몹 어글을 끌고 무리 하게 진행해서 사제님의 생존기 및 즉힐기가 빠져 위험하지 않았냐 !! > 이후 드루이드는 파티에 사과를 하고 마무리가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친구 사이였던 두분 이서 술을 드시면서 이 이야기가 다시금 나오게 되었는데 냥꾼님이 드루이드에게 너 때문에 힐러 생존기도 다 빠지고 너가 개 같이 던전을 돌지 않았냐 하면서 이야기를 하면서 성질을 긁었다고 합니다.
이후 이 문제는 술 마실 때마다 동생들을 괴롭히고 있습니다.
도대체 누구의 잘못인가요
1. 말을 안하고 1~2번 몹을 끌다가 어글이 빠져 격수 진형이 위험에 빠트린 드루가 잘못인가 ?
2. 곰 드루의 광어글이 터지지 않은 상태에서 딜을 한 격수들의 잘못인가?
3. 무사히 던전을 마친 이후 드루의 신경을 긁은 냥꾼의 잘못인가?
4. 이 이야기만 나오면 지랄 발광을 하는 동생(들)의 잘못인가?
(그냥 조용히 형의 이야기를 술주정이라고 생각하면서 편을 들어줬어야 됐었나)
많은 선배님들의 관심과 고촬 및 고견 부탁드립니다.
10년째 술 드시면 이 이야기를 꺼내는데 냥꾼이 잘못했다 해도 안 끝나고 드루가 잘못 했다해도 발광하시고 아무 잘못도 없이 마무리가 되었다고 이야기해도 이야기의 끝을 안보시는 형님의 속앓이를 풀어주시기 바랍니다.
(ps. 드루 형님의 속마음은 자기 편을 들어줬으면 좋겠다고 하십니다.)
제발 부탁드립니다. 더 이상 술 마시면서 이 끝나지 않는 고통에서 벗어나게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