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클래스별 특화도 스탯 정리
1. 닥돌
- 무분돼지 : 근접공격 시 17.6% 확률로 추가 근접 공격을 수행하여 일반 공격력의 100%(=평타 한방)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힘. 특화력 1당 발동확률 2.2% 증가.
- 분레기 : 격노를 일으키거나 격노가 필요한 능력의 효과가 11% 만큼 증가. 특화력 1당 효과가 추가로 5.60%만큼 증가.
- 깃돌이 : 방패로 공격을 방어할 확률이 12%만큼 증가하고 결정적 방어가 발동할 확률이 12%만큼 증가. 특화력 1당 방어 확률이 추가로 1.5% 만큼, 결정적 방어가 발동할 확률이 1.5% 만큼 증가합니다.
2. 죽크박크
- 혈박 : 혈기 형상일 때 죽격으로 피 회복할 때 회복한 생명력의 5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생성. 특화력 1당 보호막이 추가로 6.25% 증가 (물리뎀만 흡수)
- 유리몸 : 모든 냉기 계열 기술(작분,냉격,얼손) 공격력이 16% 증가. 특화력 1당 냉기공격력이 2.0% 증가.
- 흰거 킬러 : 암흑 공격력(역격 도트뎀,스격,죽고) 20% 증가. 특화력 1당 암흑 공격력 2.5% 증가.
3. 박휘
- 신박 : 직접 치유 주문 시전시 대상에게 피해 흡수 보막을 걸어, 15초 동안 치유한 생명력의 12% 만큼 피해를 흡수. 특화력 1당 흡수량이 추가로 1.50% 증가.
- 보호 : 근접 공격을 방패로 방어할 확률이 18% 증가. 특화력 1당 방어 확률이 2.25% 증가.
- 징싸이언 : 선고, 성격, 천폭 사용시 17%의 추가 신성피해를 입힘. 특화력 1당 공격력이 추가로 2.1% 만큼 증가.
4. 동물
- 졷드 : 일식과 월식의 보너스피해 16% 증가. 특화력 1당 보너스 피해가 추가로 2.0% 증가.
- 사기캐
1. 야생의 방어로 흡수하는 피해가 32% 증가. 특화력 1당 흡수하는 피해가 추가로 4% 증가.
2. 출혈 효과로 입히는 피해가 25% 증가. 특화력 1당 출혈 피해가 추가로 3.1% 증가.
- 회레기 : 직접 치유 효과가 추가로 10% 증가하고 직접 치유 주문을 시전하면 10초 동안 주기적인 치유 효과가 추가로 10% 증가. 특화력 1당 치유 효과가 추가로 1.25% 증가.
5. 돚거
- 암살 : 독으로 입히는 피해가 28% 증가. 특화력 1당 피해가 추가로 3.5% 증가.
- 전투 : 주무기 공격시 16% 확률로 주무기 공격력의 100% 만큼 피해를 줌. 특화력 1당 확률이 추가로 2.00% 만큼 증가.
- 날강도 : 모든 마무리 일격의 공격력과 난도질의 효과가 20% 만큼 증가. 특화력 1당 공격력이 추가로 2.5% 만큼 증가.
6. 법느님
- 저격수 : 현재 남은 마나의 양에 따라 모든 주문 공격력이 최대 12% 만큼 증가. 특화력 1당 공격력이 최대 1.5% 만큼 추가로 증가.
- 화법 : 주기적인 화염 피해(도트) 공격력이 22%만큼 증가. 특화력 1당 화염도트뎀이 추가로 2.8% 만큼 증가.
- 냉느님 : 얼어붙은 대상에게 모든 주문 공격력이 5% 만큼 증가. 특화력 1당 공격력이 추가로 증가.
7. 흑두부
- 고흑 : 모든 암흑계열 도트 뎀이 13% 증가. 특화력 1당 암흑 도트뎀 추가로 1.63% 증가.
- 악흑 : 소환한 악마와 탈태한 흥마의 공격력이 16% 증가. 특화력 1당 추가로 2.0% 증가.
- 파ㅋ흑ㅋ : 화염 계열 주문 (소각,혼화,점화,불비,제물.. 더있나? ) 공격력이 11% 증가.
특화력 1당 화염계열주문이 1.35% 증가.
8. 밀렵
- 포켓몬마스터 : 야수의 공격력이 13% 증가. 특화 1당 추가로 1.67% 증가.
- 격냥 : 원거리 공격시 16.8% 확률로 즉시 추가 원거리 공격(=평타)을 가함. 특화1당 발동확률이 추가로 2.1% 증가.
- 생ㅋ냥ㅋ : 사냥꾼이 입히는 모든 마법 피해 (독쐐,폭샷,검화,신사,코사)가 8% 증가. 특화 1당 추가로 1.0% 증가.
9. 흰거
- 수레기 : 모든 피해 흡수 주문의 효과가 20% 증가 (신보,보막 등) 특화 1당 추가로 2.5% 증가.
- 신ㅋ사ㅋ : 직접 치유 주문 시전시 6초에 걸쳐 생명력의 10%만큼의 생명력을 추가로 회복시킴미다 특화 1당 추가로 1.25% 증가.
- 암걸리는 사제 : 어둠의 구슬의 공격력이 ·11.6% 증가. 특화 1당 공격력이 추가로 1.45% 증가.
10. 술사
- 정술 : 16% 확률로 정기 과부하를 일으킴미다. 정기 과부하가 일어나면 번화, 연번, 용폭 공격시 같은 대상에게 마나 소비 없이 추가 공격을 가하여, 일반 공격력의 75% 만큼 피해를 입힘미다. 추가 공격은 어글 생성x 특화 1당 발동확률이 추가로 2% 증가.
- 고술 : 화염,냉기,자연 공격력 (화충,냉충,대충,번화 등.. 용채도 들어가나)이 20% 만큼 증가. 특화 1당 추가로 2.5% 증가.
- 복바퀴 : 대상의 현재 생명력에 따라 치유 주문의 치유효과를 최대 24% 만큼 증가. 생명력이 낮은 대상은 생명력을 더 많이 회복시킴미다. 특화 1당 추가로 최대 3.0%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