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 그대로입니다.
그냥 심심해서 끄적거리는 글이니 태클환영입니다.
가끔씩 글을 읽다보면 와우는 너무 초보들한테 몰인정하다.
힘들게 만렙찍고나면 할게없다. 골드 인플레가 심해서 템 사지도 못하고
계속 뒤쳐진다 하시는 분이 많이 계시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했던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
일단 먼저 1부터 시작하겠지만 처음 클래스를 정하는게 아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대체로 처음 하시는 초보 와우저분들이 퓨어딜러(딜만 할수 있는 클래스)를 많이 하시는데요.
개인적으로 굉장히 비추합니다.
퓨어 딜러같은 경우 1부터 시작해서 85까지 찍을때까지 좋은점은 본인 클래스를 이해하기 좋다는 점 말고는
전혀 도움되지 않습니다. 골드 잡아먹는 기계라고 생각할 정도입니다.
처음 하시는 와우저분들은 드루이드, 성기사 요 둘중에 하나 하시면 괜찮습니다.
드루이드 같은 경우는 탱,원거리딜러,근거리딜러,힐러로 와우 모든 클래스의 집약체라고 보시면 됩니다.
성기사 같은 경우는 탱,근거리딜러,힐러 요 세가지로 나뉘는데요.
기사 같은 경우 보기나 신기 같은 경우는 레이드 가기 쉬운 클래스이기 떄문에 후일을 생각했을때 굉장히 좋은 클래스라고 봅니다.
(이 두클래스를 소개한 이유는 나중에 알려드립니다.)
먼저 렙업의 방법을 따지자면
첫번째 깡렙업 : 1부터 퀘스트 깨면서 온갖 지역 다 다니는 렙업.
장점은 요기 조기 다니면서 신기한곳 찾아가면서 렙업 하고 재밌게 즐길수가 있습니다.
단점은 렙업속도가 낮습니다. 굉장히..
두번째 한계정을 판 이후에 다른 계정을 하나 파고 친초넣고 투컴 돌리기.
장점은 렙업속도가 장난아니게 빠릅니다. 저같은 경우는 80까지 찍는데 3일 걸렸습니다.
단점은 본케가 있어야 하거나, 아니면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이 두가지 방법중에 변종되는 방법이
깡렙업을 하다가 58~60부터는 주구장창 무작위 던전만 다니는겁니다.
아까 드루이드랑 기사를 알려드린 이유가 저렙 던전에서 무작은 힐/탱으로 신청하면 5분안에 웬만하면 뜹니다.
저같은 경우 저렙 죽기로 불성던전 신청하였는데 1분안에 바로 떴습니다.
퀘하느라 움직이는 동선 따위 신경 안쓰고 오그에 가만히 앉아서 무작위로 주구장창 던전만 다니는 겁니다.
예전처럼 탱이나 힐이 어려운것도 아니고, 요새는 탱이 길을 외울 필요도 없고 어그로 잡고 생존기만 잘쓰면 되니 말입니다.
힐은 레이드프레임 켜놓고 빈칸채우기 하면서 마나 아끼면서 하시는 방법만 배우면 되는거죠.
이런 방법을 썼을때 제가 만렙 찍는데 2주에서 3주 정도 소요 된걸로 기억합니다.
물논 저는 부케였고 법사를 선택하여서 무작위도 잘 안걸렸기에 퀘스트 깨면서 무작위 신청 해두면서 하여서 좀 더 오래걸린것 같네요.
그렇다면 두번째 방법을 이용하였다는 가정을 해보겠습니다.
케릭이 만렙. 혹은 만렙 이전 80까지 기사나 드루이드가 컸다면
무작위 돌면서 템도 파템 녹템 쳐묵쳐묵하면서 대충 맞춰놨을것입니다.
(잠깐! 여기서 중요한게 한가지!
투컴을 돌렸지만 케릭의 만렙 혹은 80까지의 케릭은 본인의 원래계정이 아닌 친초를 준 계정이 되어야 합니다.)
그럼 이전까지 키웠던 케릭으로 쉽게 말하면 쩔을 하시면 되는겁니다.
물론! 하셔야 할 케릭은 드루,기사,사제,술사 중에서 본인이 하고 싶으신걸 선택하셔야 됩니다.
(이건 진리입니다. 퓨어딜러쪽은 조금만 미뤄두세요.)
그전까지 키워왔던 케릭이 80까지만 되면 대격변 무작 던전 이전까지 혹은 79정도까지 웬만한 던전에서 쩔이 가능합니다.
그런다음 네이버 검색하시면 대격변 버스루트 완전 쉽게 다 나옵니다.
10까지만 1,3번 계정으로 같이 키우신다음에 10부터 대격변 버스로 80까지 편안하게 크시면 됩니다.
아마 3일이면 넉넉하게 80까지 키우시게 될것입니다.
그럼 님은 80까지 준귀족케릭을 세개를 보유하시게 된겁니다!
다음에는 계정 세개중에 아무거나 마음에 드시는걸로 세개중에 하나를 만렙을 찍으시면 됩니다.
80~85까지는 사람마다 차이가 있지만 저 같은 경우는 탱/힐로 던전돌면서 퀘스트 깨면서 하니 이틀안에 딱 만렙 찍었습니다.
만렙 찍고나면 아마 골드가 2000골정도 모여있을겁니다.
잡템 모아서 팔고 옷감못아서 팔고 하면 그정도 모여있을 겁니다.
그럼 경매장에서 흉포셋을 사서 템렙을 올린 이후에 무작위 영웅 던전을 다니시면서 (이후부터는 탱딜힐 상관없이 본인이 손에익고 파티원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을정도) 모이는 정의점수로 정점상인에게 378템을 사서 스펙을 업글하시면 됩니다.
간간히 황혼의시간 영웅던전에서 본인이 필요한 템이 나오면 입찰해서 먹다보면 스펙업하시게 됩니다.
그럼 일주일에 모을수 있는 용맹점수가 딱 천점이 모이게 되는 순간 그 케릭은 그 한주동안 자기역할을 다 한것입니다.
이제 나머지 케릭 두개를 만렙을 찍으셔서 위처럼 똑같이 하세요.
한주동안 라이트 유저라도 분명히 시간은 남게 될것입니다.
시간이 안남으면 만렙 안찍어도 되지만 간간히 시간 남을때마다 하셔서 만렙을 찍으세요.
그렇다면 아까처럼 1,3친초 계정을 2번계정으로 쩔을 해줘서 1번계정에 40짜리 본인이 원래 하고 싶었던 케릭을 두개 생성합니다.
그런다음 2번계정이랑 3번계정에 있는 80이상 되는 케릭으로 레벨주기를 실행하시면 80짜리 케릭 두개가 또 뚝딱!
그러면 만렙케릭이 세개라는 가정하에 2주차 되는 시점에 케릭당 용맹점수가 2천점씩 모인다면 그 용맹점수로 케릭 스펙업보다는 용맹점수로 살수있는 착용시 귀속 (손목, 장화)템을 경매장에 파는 것입니다.
(개당 5000~10000골 정도 할것입니다.)
2주차에 15000~30000골정도 모이셨다는 가정하에 아마도! 힐러든 탱커든 스펙이 375~378정도를 돌고 있을 것입니다.
그때 6하드 불땅팟을 가시면 요새 거의 기본가에 먹게 되있습니다. 거기서 380 ~ 385 급으로 스펙을 맞추신다면
용영 일반팟에 가실수 있습니다.
이제 거의 끝이 납니다. 용영 일반팟에 가시면 티어는 못먹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절대 티어는 먹지 못합니다. 왜냐하면 티어는 부자분들이 많이 먹습니다. 만약 같이 간 팟의 클래스가 티어를 먹지 않아서
기본가에 먹는다면 그건 정말 감사 땡큐입니다. 하지만 그럴일은? 음슴!
용영 일반팟에 한케릭만 가셔도 요새 십만골은 거의 상회합니다. 만골이상 씩은 버실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다른케릭들도 동일하게 하시면 일주일에 5만골정도는 쉽게 법니다.
대신 레이드 공략을 다 알고 있어야 한다는게 문제라면 문제겠네요. 그러니까 힐러하세요 좀!
이렇게 하면 헤비유저 아니냐 하시는 말들도 많으실텐데.
저같은 경우 검날 거의 막바지에 시작한 주케릭터가 지금 플레이시간이 11일밖에 안됩니다.
물론 현재 레벨플레이시간은 10일정도구요.
만렙케릭터 다섯개 있는데 한개는 퓨어딜러법사구요, 나머지 네개는 전탱,복술.수사,신기입니다.
제가 했던 방식으로 만렙 다섯개 찍는데 정확히 이주일 걸렸습니다.
그것도 하루에 플레이시간이 세시간정도도 안되었습니다. 물론 매일 접속은 꿈도 못꿨습니다. 일주일에 3~4번정도 접속하였구요.
P.S.
가끔씩 보면 초보분들이 1부터 어떻게 키워야 할까요. 막막합니다. 골드어떻게 벌어야 하나요.
할때마다 나오는 답들이 채광/약채 하시면서 렙업하세요. 퀘스트 하세요 이런 맆만 보이는데요.
저같은 경우는 전문기술이 전케릭에 하나도 만숙 없었습니다.
오늘 하루 하도 심심하길래 있던 5만골드 다 써서 보세하나 한케릭에 만숙 올렸습니다.
그것도 올경매장질로만 다 올렸습니다 ㅡㅡ;;
이런식으로 렙업하고 골드 버는게 편법인지는 모르겠지만 공략숙지!(인벤에 공략글 많아요. 읽는데 5분도 안걸립니다.)
만 되신다면 이렇게 만렙찍고 골드 걱정 안하시면서 와우 하는 방법도 있다는것을 알려드리려고 대장정에 걸쳐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이만 슝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