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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크로] /공격시작 매크로의 효용성

아이콘 재가입한모리
댓글: 12 개
조회: 24801
추천: 4
2012-07-28 14:15:53


예전에 통전게에 쓴글인데 더 많은분들이 쓰면 좋을거 같아서 팁게에도 한번 올려봐요 (통전게있던글이라 반말이라도 이해해주세요 ㅎ)



이팁은 밀리캐릭은 처음손대는 사람들에게 주는 팁이다

밀리캐릭 열심히 키운사람들은 뒤로가기를 눌러주면 된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대상을 바꾼 후 스킬을 눌러 공격을 시작한다

일일히 타겟을 바꾸면서 공격시작버튼을 누르는 사람은 거의 없을것이다

타겟을 바꾸면서 두가지 키를 동시에 누른다는것은 한가지 키를 누르는것보다 효용성이 떨어진다

물론 일반공격이 전혀없는 캐스터라면 이 글은 아무 소용이 없다

하지만 밀리클래스라면 얘기가 달라진다



허수아비 상대로 스킬을 사용하면 스킬이 나감과 동시에 평타공격을 시작하게 된다

즉 허수아비에 스킬이 들어가는 순간 자동으로 공격시작 버튼이 눌러진다는 말이다

그래서 공격시작 버튼을 아예 단축키에서 빼버리는 사람이 많을텐데

이것의 문제는 타겟을 변경할때 발생한다



타겟을 변경했을때 소모자원(기력,분노등등)이 충분한 상황이라면

스킬을 사용함으로서 자동으로 평타공격이 시작되지만

소모자원이 부족한 상황이라면

스킬을 사용할 자원이 부족하여 스킬이 나가지 않음으로써

자원이 스킬을 사용하기에 충분한 양이 차오를 때 까지 평타도 때리지않고 멍하니 있게 되는것이다

특히 평타가 쌘 도적의 경우 기력이 모자란 잠깐  멍때리는것만으로도 상당한 딜 손실이 나게 된다

이런 상황을 방지하기위해 /공격시작 매크로를 사용하기를 권장하는 바이다

주로 사용하는 스킬에 /공격시작 매크로를 넣으면 타겟변경시 소모자원이 부족해도 단축키를 누르는순간 자동으로 공격이 시작이 된다
EX) #showtooltip
      /공격시작
      /시전 과다출혈

이 매크로를 타겟 변환시 사용하는 스킬들에 넣어주면 상대방에게 최대한 빨리 첫 평타를 집어넣을 수 가 있다



하지만 /공격시작 매크로를 사용하는데에는 주의 사항이 있다

도적들의 경우 은신,어춤상태에는 매복이 나가고 일반상황에서는 기습이 나가는
/시전 [stance:1] 매복 ; [stance:3] 매복 ; 기습

이 매크로를 많이 사용할텐데

이 매크로에 /공격시작 매크로를 집어넣으면 은신 혹은 소멸 후 매복을 사용할 때 매복이 나가지 않고 기습이 나가게 된다

그 이유는 은신 상태에서 /공격시작 매크로가 우선으로 발동되면서 평타를 먼저치고 은신상태가 풀린 상태에서 매크로가 발동되 기습이 나가게 되는것이다

마찬가지로 비열한 습격이나 목조르기에 /공격시작 매크로를 집어넣으면 비습과 목졸이 들어가지 않고 은신이 바로 풀려버리게 된다

그러므로 도적들 타겟변경을 할때는 /공격시작 매크로를 적용한 과다출혈을 사용하기를 권장하는 바이다




그리고 /공격시작 매크로 있는스킬 누르면 대상이 잡혀있지않아도 바로 가까운 대상을 때려줌니다 (원래 이러는지는 모르겠지만 ㅋㅋ)

Lv63 재가입한모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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