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음영파 업적 중 '음영파 사부와 친해지기' 업적이 있습니다.
위 글에서 보시면 각 사부들에 대해서 퀘스트를 몇 번 완료 했는지 나오는 매크로가 있습니다.
[매크로]
/run local a=7298 print(format("124cffFFFF00TODO for %s124r",GetAchievementLink(a)))for i=1,GetAchievementNumCriteria(a)do local d,_,c,x,y=GetAchievementCriteriaInfo(a,i)if not c then print(format("%s %d/%d",d,x,y))end end
저 같은 경우 퀘를 완료해도 업적 카운팅이 올라가지 않아서 직접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1. 퀘를 받은 후 음영파 동료가 선택되지 않았다는 디버프가 계속 해서 사라지지 않을 때
#해결책#
a. 음영파 주둔지에서 산쩌다오 포탈을 타고 산쩌다오에 도착하면 디버프가 사라집니다.
만일, 퀘 지역이 산쩌다오가 아니면 다시 포탈을 타고 주둔지로 돌아와서 해당 지역으로 날라가면 되겠지요.
b. 접속종료(20초 소요) 후 재접속을 하면 사라집니다.
2. 퀘 완료시 주의점
- 일퀘 지역에서 퀘를 완료하면 데려간 동료에게 바로 완료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부분에 버그가 있어서 카운팅이 제대로 올라가지 않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현상1. 날탈을 탄 상태에서 퀘를 완료 하고 위 매크로를 돌리면 완료를 해도 카운팅이 올라가지 않습니다.
현상2. 일퀘지역에서 날탈을 내린 상태에서 퀘를 완료한 후 매크로를 돌리면 카운팅이 올라갑니다만, 다음 날 다시 확인해 보니 카운팅이 올라가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해결책#
a. 일퀘지역에서 퀘를 전부 진행한 다음 음영파 주둔지로 와서 반드시 "날탈을 내린 상태" 에서 처음 퀘스트를 준 NPC에게 퀘스트를 완료합니다.
b.a의 방법으로 선행퀘를 완료하고 마지막 하나 더 주는 퀘스트를 받으면 해당 지역에서 퀘스트를 진행하고 다시 음영파 주둔지로 돌아와서 "날탈을 내린 상태" 에서 퀘스트를 완료합니다.
위 현상은 지엠과 대화를 해서 직접 버그라고 말을 들은 현상이고, 개발자가 수정해야하는데 언제 될 지는 모른다고 하더군요 ㅎㅎㅎ
일단 저는 이 방법으로 업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혹시나 다른 버그가 발견되면 다시 말씀드릴께요
읽으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부탁드리겠습니다!!!!!!!!!!!!!!
다른 좋은 팁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