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curse.com/addons/wow/fortexorcist귀차니즘으로 스샷첨부가 없어서 forte 애드온을 사용하지 않는분은 이해하기 힘드실 수 있습니다.
포르테 애드온은 주로 흑마분들이 많이 쓰실텐데요
다중대상 디버프 추적, 쿨다운 표시, 내부쿨 추적, 자신의 버프 디버프 추적 등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다른 기능과는 다르게 장신구나 아이템의 내부쿨 추적은 게임 내부에서 설정할 수 없고
lua파일을 직접 수정해야 작동합니다.
우선 전제조건은 forte 애드온에 forte_cooldown 부가기능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C:Program Files World of WarcraftInterfaceAddOnsForte_Cooldown
경로로 가시면 (와우 설치 위치에 따라서 밑줄 경로는 바뀔 수 있습니다.) Forte_Cooldown.lua 파일이 있습니다.
notepad++을 추천하지만 없다면 메모장을 이용해서 열어도 무리는 없습니다.
이 애드온이 리분때 나온 애드온인데 그 뒤로 큰 수정이 없이 유지되는데다가, 개발자 또한 별 의욕이 없는지
내부쿨 관련 구문은 리분때 그대로 남아있기에 그부분을 살짝 수정하면 됩니다.
각설하고, Forte_Cooldown.lua을 여시고
1590번째 줄로 가시면
:AddHiddenCooldown(94511,138699,105) -- 음영파 강습단의 흉포한 부적, 초광속
:AddHiddenCooldown(40684,60065,45) -- Mirror of Truth, Reflection of Torment
:AddHiddenCooldown(45286,65014,45) -- Pyrite Infuser, Pyrite Infusion
:AddHiddenCooldown(40256,60437,45) -- Grim Toll, Grim Toll
:AddHiddenCooldown(45522,64790,45) -- Blood of the Old God, Blood of the Old God
:AddHiddenCooldown(42987,60229,45) -- Darkmoon Card: Greatness, Greatness, str
:AddHiddenCooldown(44253,60233,45) -- Darkmoon Card: Greatness, Greatness, agi
구문이 나옵니다.
저는 1590 번째줄을 음영파 강습단 장신구로 바꿨는데요
그 아래로 오랜만에 보는 아이템명과, 버프명들이 써있네요 ㅎㅎ..
자세한건 알필요가 없으니 우리가 실질적으로 바꿔야하는 한줄만 살펴봅시다.
:AddHiddenCooldown(94511,138699,105) -- 음영파 강습단의 흉포한 부적, 초광속
히든 쿨다운을 추가하는 구문입니다.
:AddHiddenCooldown 괄호안에 첫번째 숫자는 아이템 id입니다.
(94511,두번째 숫자는 발동시 버프 id입니다.
138699,세번째 숫자는 내부쿨입니다. (초)
105)장신구가 두개라면 두줄을 바꾸면 되겠네요.
물론 구문을 추가하셔도 문제 없습니다.
3가지 숫자만 알면 천둥왕에서 새로 적용된 발동방식이 아닌 장신구, 아이템은 모두 추적할 수 있습니다.
재봉 망토 자수라던지, 용맹 음영파 장신구 그리고 천둥왕 이전 내부쿨 작동 방식 장신구들 (우빛, 약병 등)의 내부쿨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여담으로 아이템 id는 와우헤드에서 찾거나, 블루 아이템 인포를 깔아서 마우스 오버하면 알 수 있고,
발동 버프 id 역시 게임상에서 마우스 오버,
내부쿨은 아마.. 직게에 있을거같습니다.
아니면 발동한 시점부터 다음 발동 시점까지 직접 초시계로 재시면 됩니다...
음영파 민첩 장신구로 예를 들면
발동 시작 - 20초 유지 - 85초 대기 - 발동
순으로 실질적인 내부쿨은 발동한 시점부터 다음 발동까지인 105초가 되겠습니다.
http://www.inven.co.kr/board/opinionbbs.php?come_idx=48&l=89704춤추는 강철과, 5.2 이후 장신구들 관련 내부쿨 계산은 위 글을 참조하시면 대략적인 내부쿨을 추정할 수 있습니다.
추정해서 3번째 값에 직접 넣어주시면 대략적인 발동 시간을 추정할 수 있겠죠?
100% 정확한 시간에 뜨지는 않지만 이근처에서 뜨겠다 하고 추정할 수 있으니까 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듯합니다.
단, 5.2 장신구와 춤강의 경우는 타격이 많으면 많을수록 더 많은 발동 횟수를 기대할 수 있기에 블러드타임에나, 발동 효과가 가속인 장신구는 계산이 매우 어렵습니다 ㅠ_ㅠ
뭔가 주저리주저리 늘어놨는데 알아보셨을지 모르겠습니다. 이해가안가시는 부분은 댓글로 달아주시면 답변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