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3개의 불성 캐릭터로 검은사원 입장퀘를 전부 완료했습니다.
그 결과는..? 모조리 꽝이네여 -_-;;
심지어 1캐릭터는 어느정도 진행된 퀘스트를 갖고 있었고, 불성 캐릭이었음에도 위업 달성은 못했습니다.
도저히 믿기지도 않고 지치기도 해서 한국쪽이 아니라 해외쪽 사이트를 뒤져봤습니다.
단순히 불성캐릭이면 된다-고만 알고 있었던게 사실이 아닌거 같아서 말아죠...
천천히 읽다보니 중간에 누가 확실한 이유를 적어놨더군요.
불성 캐릭터인데도 왜 되지 않느냐? 퀘스트 받아놓은지 꽤 되었는데도 왜 되지 않는가?...라며
패닉질 해대는건 해외 애들도 마찬가지더군여..
아달의 수호자를 얻기 위한 조건은 단 두개입니다.
영원의 샘 퀘스트 완료, 아카마를 위한 소동 퀘스트 완료.
이 중에서 바쉬와 켈타스에게서 잔여물을 받아오는 영원의 샘 퀘스트 때문입니다.
패치 이전에 이 '영원의 샘' 퀘스트를 받았거나 완료했다면, 완료할 때 아달의 수호자 위업이 뜹니다.
패치 이후에 이 '영원의 샘' 퀘스트를 받았다면, 완료해도 아달의 수호자 위업이 뜨지 않습니다.
퀘스트는 각 퀘스트마다 개발사 내부적으로 부여되는 ID가 있습니다.
겉으론 같아보이는 NPC가 사실은 켈타스01, 켈타스02 이런식으로 나뉘어져 있듯이.. 퀘스트도 마찬가지입니다.
겉으로 보기엔 같은 영원의 샘이지만, 클라이언트 내부적으로는 아달의 수호자 위업에 '영원의 샘 퀘스트 ID 100'과 '아카마를 위한 소동 퀘스트 ID 120'을 걸어놨을겁니다.
여기에 대고 '영원의 샘 퀘스트 ID 200'을 완료해봤자, 클라 내부에선 '영원의 샘 퀘스트 ID 100'을 완료한 적이 없기에, 절.대.로 '아달의 수호자' 업적이 뜰 일은 없는겁니다...
이상 3캐릭을 삽푸느라 하루를 다 날린 사람이었습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