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즈샤라 서버에서 쪼쪼렙 캐릭 가지고 놀고 있는 탱유저입니다.
개인적으로 쐐기를 진행할 때 타자를 치는 것이 불편하고, 차단 관련 꼬이는 것이 싫어서
마이크를 켜고 진행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그런데 디코 주소를 말씀드리고 복사해서 붙여넣고 접속하는 일련의 과정들이, 숙달이 되어 있고
자주 마음 맞는 좋은 분들과 하시는 분들이면 편하게 편하게 들어갈 수 있지만
글로벌에서는 첨 보는 사람과 디코 서버 알려주고 머 하고 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심지어 디코도 설치가 안되어 있다면요!!!!!
그래서 전 와우에서 기본 제공하는 와톡 기능을 활용합니다.
와톡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설치가 필요없다 -> 네 와우만 설치되어 있으면 됩니다.
2) 주소 복사도 필요없다 -> 네 복잡한 영어 문자 주소는 필요 없습니다.
3) 쉽다 -> 네 해보면 머 이래? 왜 이리 쉬워? 할 정도로 쉽습니다.
4) (탱커 한정으로)타자를 안쳐도 되어서 더 좋습니다.
제가 잘나서 이끌고 가는 건 아니지만 더 한 부담감 갖는것은 사실이라서, 최대한 제 의견을 말씀드리고 튀는 일이 없이 진행하려고 하는데 그때 마다 타자 치는것은 정말 힘이 듭니다.
------------------------------------------------------------------------------
다음은 단점입니다.
1) 가끔 접속이 안되는 현상이 발생한다 -> 이 부분은 재접으로 99% 해결했습니다. 마지막까지 안되는 한 두분은 어쩔 수 없었습니다.
2) 들어 왔는지 안들어 왔는지 모를때가 있다 -> 기본적으로 누가 들어 왔고 안들어왔고가 다 보이지만, 버그로 안보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3) 살짝쿵 설정을 만져 줘야 할 때가 있다. -> 몇 몇 가지 안되는 상황에 대한 대처법은 아래에서 적어 두겠습니다.
끝으로 음질은 제가 하고, 제가 듣는 경우 모두 해 봤는데 크게 문제될 것은 없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