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달력초대 (달초)
출발시간이정해져 있는 공대가 미리 공대원을 모집하는 경우 신청을 했을 때 공대장이 달초 드렸습니다 라고 귓을 받아보신 분들이 계실 겁니다.
이 때 달초가 뭐지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혹은 달초는 아는데 내가 뭘 해야 하는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설명 드립니다.
달력초대(달초)란 와우 인터페이스중에 달력 시스템을 이용해서 미리 준비된 일정에참가인원을 미리 초대해 놓는 건데, 달초를 받으신 분은 인게임 채팅창에 /달력 이라고 치시면 달력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해당 날짜에 보면 공대장이 만들어 놓은 일정이 생기셨을거고 해당 일정을 눌러보면 본인의 아이디가 적혀 있을 겁니다.


이 일정에본인 아이디가 있다고 해서 끝이 아니고 본인 아이디의 상태를 수락으로 변경해줘야 합니다.

또한달초를 하는 이유가 약속된 시간에 지연없이 출발하고자 하는 것이기 때문에 달초를 확인하셨으면 정해진 시간이 되기 전에 미리 세팅 및 도핑을 준비하고기다리는게 기본입니다.
공장마다다르겠지만 보통 출발 10~15분 전에 달초 구성원 전체 공대 초대가 시작되니 미리 접속해서 초대를받는 것도 에티켓 입니다.
4.디스코드 설정
제가항상 학원팟을 만들면 출발할 때 인던 입구에서 디코 확인하는데만 10~20분씩 소모하는 것 같습니다.
항상몇 명씩 디코접속 인원이 없어서 누가 안 들어왔는지 확인하고 찾아내고..
심지어디코 해당 방에 들어가는 법을 몰라 설명 하는데만 시간을 많이 잡아먹습니다.
이렇게되면 기다리는 다른 공대원들에게 민폐를 끼치게 되고 공대 진행하는 시간 또한 쓸데없이 많이 소비하기 때문에 심한 경우 디코에 안 오면 그냥 추방하는경우도 봤습니다.
저는그래도 학원팟의 취지를 살려 모르는 분들은 최대한 알려주면서 가려고 하지만 그래도 공대원들에게 민폐가 되는 건 사실입니다.
그래서 아래 디코에 들어가는 법을 적어 놓았으니 참고해 주세요.
보통 출발전에 공대장이 미리 디코 주소를 공대 채팅창을 이용해서 이렇게 보내줍니다.

이 때 이 주소창을 클릭하면

이런식으로 해당 주소가 내 채팅창에 복사가 됩니다.
이 때 Ctrl + C 단축키를 이용해 해당 주소를 복사합니다.
그리고 본인의 디스코드 프로그램 안에서 왼쪽 아래에 +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서버 추가하기 라고 보일 겁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서버를 추가하는 창이 팝업 되고 그 팝업 창에서 아래에 서버 참가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그럼 이렇게 창이 다시 뜰 거고 초대 링크를 적는 부분에 아까 복사 해 놓은 주소를 Ctrl+V 단축키를 이용해서 붙여넣기 해주고 아래 파란색 서버 참가하기 버튼을 누르면 해당 서버에 참가가 됩니다.

해당 서버에 들어가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되는데 이 화면이 되었다고 해서 디코가 끝난건 아니고 왼쪽에 채널 리스트 중에 음성채널에서 사람들이 많이 들어가 있는 채널을 눌러서 들어가셔야 최종적으로 디코 채널에 입장이 됩니다.

여기까지 하시면 공대 디코에 들어가는 건 성공적으로 들어가게 되신 겁니다.
이제 부터는 공대장의 목소리가 들리게 되고 마지막으로 본인 마이크가 꺼져 있는지만 확인 해 주시면 됩니다.

채널에 있는 참가자들을 보면 이렇게 아이디 우측에 음소거가 다 되어 있을텐데
본인 아이디 옆에 이런 표시가 없다면 현재 본인의 마이크는 음소거가 안 된 상태 입니다.
그럼 왼쪽 아래에 설정 부분에서 마이크 음소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 추가로 만약 디스코드 프로그램이 설치 되어있지 않은 분들을 위해 웹에서 바로 실행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인터넷 창을 여시고 주소창에 미리 복사 해 놓았던 주소를 붙여넣기 해주세요

그럼 이렇게 화면이 나오고 아래 사용자 명을 적는 부분에 본인의 와우 아이디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생일을 물어보는 창이 뜨는데 디스코드 사용연령을 확인하기 위해 요구하는 거니 간단히 적어 주시면 됩니다.

왜 알려줘야 하는거죠? 이게 궁금하신 분들 혹시라도 있을까봐 제가 눌러보고 이유 같이 올려드릴게요!

위에 생일을 입력하는 부분을 완료하면 이어서 본인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는 창이 보입니다.
이때 아래 비밀번호를 적는 부분은 본인의 이메일 비밀번호가 아닌 디스코드 상의 비밀번호를 어떻게 설정 할 것인지를 묻는거니 실제 이메일 비밀번호를 사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제가 테스트해 본 결과 이 과정은 디스코드 회원가입을 유도하는 과정으로 보이며 이메일 주소를 적으면 본인 이메일로 인증코드를 보내지만 실제로 인증을 하고 안하고는 임시로 이용하는데 아무런 지장이 없는 것 같습니다.
추후 계속해서 이용을 하실 분들은 나중에라도 인증을 해 놓는게 편해 보이기는 합니다.
이 후 부터는 위에 설명 드렸던 채널 참가 부분을 동일하게 확인 해 주시면 됩니다.
허접 공대장이 주저리주저리 적어 보았습니다.
위에 첨부한 스크린샷은 다른 분들의 정보가 노출 되지 않게 최대한
제 아이디만을 이용해서 캡쳐 하였고 본문에 나와있는 디코 채널은 본 글 작성용으로 임시로 만든거고 지금은 삭제된 채널인점 알려드립니다.
긴글 읽어주신분들 감사합니다!
즐와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