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같은데서도 솔플로 하는 영상은 없길래 팁이라도 올려봅니다.
저도 여러번 박아보다가 와우헤드 영어댓글 보고 해결했습니다.
일단 눈속이 있는 냥꾼이 제일 편합니다. 저는 냥꾼으로 했는데 소환수가 어글을 먹을 수 있고 파킹이 가능한 클래스면 어떤 클래스든 가능하리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소환수가 없으면 사실상 솔플은 불가능한 업적입니다.
도살자가 어글자를 때리다 보면 중간에 어글자 주변 파티원이 가장 많은곳에 쪼개기라는 범위 출혈기술을 사용합니다.
구더기는 플레이어가 직접 잡을수가 없고 도살자가 사용하는 쪼개기를 같이 맞춰서 잡아야합니다.
가장 큰 문제점은 쪼개기 중첩을 지울수가 없어서 일반기준 6스택이면 즉사한다는 점인데, 쪼개기 범위가 무한인 듯 보이나 쪼개기가 닿는 범위가 존재합니다.
제가 여러번 헤딩해본 결과 rangedisplay 애드온 사용해서 거리를 재면 90~100미터 부터는 쪼개기 스택이 쌓이지 않습니다.
그리고 냥꾼이 가장 편하다 한 이유는 펫 눈속으로 나를 안보게 할수가 있고, 펫은 쪼개기 스택이 쌓이지 않으며, 철수에 급가속까지 사용하면 90미터 거리벌리는것이 매우 수월합니다.(개척자 특성까지 찍으면 더더욱 쉬움)
대신 쪼개기는 구더기 근처에서 맞춰야 하므로 구더기를 잡을 때에는 구더기 근처까지 펫과 냥꾼 본인이 겹쳐야 합니다.(왜인지는 모르겠는데 펫이랑 겹치지 않은 상태로 냥꾼만 쪼개기를 맞으면 비주얼 이펙트만 뜨고 구더기는 죽지 않습니다. 단, 원딜한테 대상 찍고 뛰어들어 쪼개기쓰는 패턴으로는 가능)
그래서 구더기를 잡을때만 펫과 겹치고 철수 등의 이동기를 활용하여(한 4스택까지는 쌓입니다) 90미터 밖으로 나가서 쪼개기 중첩 초기화 후 다시 구더기를 잡으러 펫을 주차한 뒤 본인이 가서 겹치면 됩니다. 이를 6번 반복하면 끝.
구더기 찾는건 꼭 매크로 쓰시구요. 도살자는 주시대상해서 거리 항상 재시기 바랍니다.
구더기 해골징 찍는 매크로
/대상 구더기
/script SetRaidTarget("target",8);
대소문자도 맞추셔야 합니다.
100미터 이상 벗어나면 소환수가 해제될 수도 있으나 당황하지 마시고 다시 뽑은 후 눈속걸고 한대치면 됩니다.
냥꾼이 없으시다면 두명이서 도발인계를 하면서 90미터 이상 떨어지며 중첩을 초기화해야한다는 것인데... 많이 힘드리라 생각되므로 그냥 냥꾼을 50까지 키워서 업적을 하시거나 냥꾼을 구하셔서 업적을 하시면 될거같습니다.
솔플로 가능한 업적은 거의다 해봐서 다른 팁 필요하시면 얼마든지 질문 주셔도 됩니다.
참고로 업적하실 때 instance achivement tracker (IAT) 애드온 설치하시면 매우 편리합니다. 가끔 오류날때가 있지만 대부분 잘 작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