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던젼 입장 전, 입장 후 점검 사항은 다음과 같아요.
ㅇ 영약(1시간~2시간 유지), 물약 3종류(데미지 상승 물약과 체력 물약, 투명화 물약-각자 5분 쿨타임),
ㅇ 무기 및 장비 마부(마법 부여-영구)
ㅇ 기름이나 숫돌(무기에 바르면 죽어도 1시간동안 유지됩니다)
ㅇ 음식 (쐐기돌을 꽂기 전에 꼭 먹으세요. 단 죽으면 효과가 사라집니다)
ㅇ 던젼 입장 전에는 이 4가지 종류의 준비물을 구비했는지, 확인해 보세요.
"누구인가? 누가 약대신 침 삼키는 소리를 내었어?"
2) 돌 꽂기 전 점검사항(자체 버프 확인)
ㅇ 위의 준비물이 구비되었다면 '쐐기돌을 재떨이 탁자에 꽂기 전'에
위의 버프 효과가 현재 본인에게 들어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영약, 마부, 기름, 음식)
ㅇ 반드시 탱커의 카운트 (5, 4, 3, 2, 1) 을 본 후 돌을 꽂습니다.
(쐐기돌을 꽂으면 물약, 3분 이상 스킬들의 쿨타임이 초기화 됩니다. 하지만, 자체 버프는 유지됩니다, 이를 활용하기 위한 국룰)
(물약의 경우 체력물약을 제외한 물약들은 쿨을 공유합니다. 군단의 '지속하는 힘의 물약' 의 경우 지속시간이 1분이라서 돌을 꽂기 전 사용시
효과가 넉넉하게 남아있습니다/ 반면 어둠땅의 딜 물약의 경우는 지속시간이 25초라서 돌을 꽂기 전 사용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3) 본인 포지션 자각하기 (석주 OR 헬퍼 etc)
ㅇ 파티에서의 포지션 확인 : 내가 탱커인가, 근딜인가, 원딜인가, 힐러인가?
역할에 따라 파티 포메이션 내 위치가 변합니다.
탱커 는 우선 길을 앞장 서서 안내해야하고,
근딜 은 탱커-몹-근딜-원딜-힐러 이 거리를 유지하며 차단과 CC기에 신경써야 합니다.
원딜 은 보조 차단를 보조하고 몹무리와 중~원거리를 유지해야 해요.
힐러 는 넓은 시야로 탱커와 파티원을 힐하며 본인의 생존에 신경 써야 합니다.
[참고자료]
(물어! 물어!)
ㅇ 내가 석주라면? : 본인의 돌을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파티 분위기가 나락으로 갈 경우!
파티 해산에 대한 의견을 우선적으로 낼 수 있어요.(내어야 합니다!!)
"진행이 어렵겠네요. 여기까지 하시죠. 고생하셨습니다!"
ㅇ 내가 헬퍼(or 용병)이라면? : 분위기 흐리지 말고 미터기로 본인의 가치를 보여줍시다.
소결) 위의 던젼 준비사항들은 기본적인 에티켓에 속해요. 때문에 이 사항들이 덜 갖춰진 경우
다른 파티원에게 '이 사람 대충하려는 건가?' 라는 인식을 줄 수 있어요.
+ 또 사고 후 정치질의 0순위 대상이 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