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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부죽 티어 행복회로

유기농스팸
댓글: 3 개
조회: 1840
2023-03-15 12:02:20
부죽 티어셋 효과로 말이 많네요. 대부분 부정적으로 보시죠. 하지만 제 생각은 다릅니다.

10.7에서 부죽은 각종 특성 변경으로 꽁죽고와 관련해서 죽고, 스격, 전염병 쪽 대미지 상승이 있을 예정이죠. 파멸도 거의 무조건 채용될 거 같고요.

그리고 오늘 공개된 10.1 부죽 티어셋 효과까지 덧붙여서 생각하면, 블리자드는 부죽을 사군 or 가고일 쿨기딜러에서 꾸준딜러로 만들려는 생각인 것 같습니다. 왜냐고요?

티어셋 효과는 죽고와 전염병 대미지 증가에 20중첩시 특화 증가입니다. 여기서 우리가 하나 간과하고 있는게 있는데 특화는 단순히 소환수만 강해지는게 아닌, 암흑 대미지 증가도 있죠. 암흑 대미지엔 역병, 고름상처, 스격, 죽고, 전염병, 파멸 등이 있습니다. 부죽의 공격스킬 거의 모두가 암흑 대미지입니다.

두 개를 합치면, 10.1 부죽은 넴드 초블 땐 지금처럼 똑같이 사군이나 가고일 뽑고 쿨기 확 몰아서 딜 뽑는 건 같을 겁니다. 티어셋 효과는 무시하고요. 쐐기 빅풀 때도 마찬가지고요. 그리고 쿨기가 끝나고 현타가 왔을 때, 자주 돌아오는 꽁죽고와 그와 관련된 특성으로 인한 스킬 대미지 증가 + 티어셋 효과 + 파멸의 특화 증가 효과까지 버무려져 현타가 현타가 아니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부죽의 최대 단점은 뭔가요? 당연히 쿨기 빠지면 나사 빠진 딜러가 된다는 점이죠. 그게 사라질 거 같아요.

다들 어둠땅 들어서나 특화에 추가된 소환수 대미지 증가에 집중하시는 거 같아 제 의견을 적어봤습니다. 사군이나 가고일 등 큰 쿨기에 티어셋 효과를 녹이지 못하는 건 뼈아프지만, 지금도 특화뻥 없이 쎈 대형 쿨기는 그대로 둔 채, 현타를 상쇄해줄 수 있는 좋은 효과라고 생각합니다.

아마 특성을 찍게 되면 이렇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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