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0단 이리저리 돌면서 샨레인과 죽인을 번갈아가며 슬쩍슬쩍 해봤습니다.
고수분들이나 유튜브형님들의 연구에 비하면 아직 부족하지마는
노벞 가속 16%정도로 돌았습니다.
선생님들도 알다시피 샨레인은 흡격과 죽격, 피는 곧 생명, 슬픔으로 딜을 하는 편이죠
그래서 상위단계의 샨레인 혈죽분들의 특성을 보면 흡혈 때 최대한 피역을 쌓아 슬픔 막딜로 딜을 몰아치게 찍어놨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근데 문제는, 흡격의 딜이 심강연마를 찍을수록 올라간다는 겁니다.
여기서 딜레마가 생깁니다.
1. 흡격의 딜을 올리자니 심강연마를 찍어야하고, 피역과 죽부 딜을 올려주는 신속한 부패를 찍기 위해선 상당히 먼 길을 돌아가야합니다.
2. 샨레인 특성상 죽격을 난사해야하는데 아시다시피 죽격은 물리딜...혈안 특성을 고려 안 할 수 없습니다.
3. 그렇다고 포인트를 취하기 위해 연옥과 뼈폭풍 특성을 뺀다? 가뜩이나 쌓기 힘든 뼈보를 춤룬으로 획득해야 하기에 춤룬 쿨을 줄이는 뼈폭을 뺄수없고, 하나의 풀링기, 유틸기로 사용되기도 하는 연옥을 뺄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제가 처음 연구한 특성은 심강연마-지혈-룬전환-탐식-혈우병-핏빛대지-붉은갈증-강철심장-혈안
으로 이어지는 너죽고 나죽자 하는 맞다이 샨레인 죽기였습니다.
몰살로 딸각딸각, 피역으로 호로록 딜을 하던 죽인 트리와는 달리 호쾌한 전투를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룬벼르기를 혈기(죽격강화)로 하면 35%마격때 지혈 스택을 쌓은 죽격 딜 재미도 볼 수 있지요.
근데 이 특성의 문제는 흡격과 죽격에 딜의 40%를 의존하게 됩니다.
사실상 최소한의 뼈보로 가속 10%을 챙기고, 샨레인의 가속 펌핑으로 몹을 후려치는게 딜의 알파이자 오메가.
샨레인의 다른 딜 특성인 슬픔의 고통, 피는 곧 생명, 샨레인의 서약 특성을 사실상 버리게 됩니다.
그래서 이번엔 위 특성을 살리고자 찍은 버전인
짬뽕 트리입니다.
흡격과 죽격의 딜을 낮추고, 역병의 딜을 올려 비슷하지만 다른 메커니즘의 전투를 해보자 입니다.
나쁘지는 않습니다. 필수적인 요소는 챙길 것은 챙겼고 딜은 좀 낮아졌지만 흡격 위주의 전투는 여전하니까요.
하지만 역병 마격딜로 딜을 할거면 그냥 죽인을 하지 뭐하러? 라는 생각을 버릴 수 없었습니다.
이 딜레마는 다른 혈죽 선생님들은 어떻게 생각하고, 연구하셨는지 궁금해서 뻘글아닌 뻘글을 써봤습니다.
사실 10단 넘어가면 샨레인 무서워서 못써요.. 샨레인 혈죽의 고질병인 그놈의 뼈보쌓기는 지옥입니다. 죽음의 마수를 쿨마다 눌러야 하는 편집증이 생겨요.
*어느정도 규격화된 몰살트리와는 달리 샨레인은 상위 혈죽분들이 계속 연구중인 것으로 보입니다.
요다 특성만 봐도 매판 특성 줄기가 달라져요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