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부죽을 해보고 싶은 부린이입니다
쐐기 위주로 게임을 즐기고 있습니다.
공략글과 영상을 쭉 공부하면서 위크오라를 만들고 있는데
곪힘 버프를 트래킹해야하나 궁금합니다.
곪힘 스택과 산레인 정수 버프가 중요하다는건 알겠습니다
딜뻥의 근본이라는 것도 이해가 되는데...
산레인 버프같은 경우 그래도 어떻게든 내가 어떻게든 버프가 끝나기전에만 흡격을 한번 치면 된다 라고 생각이 드는데
그런데 곪힘 스택의 경우 버프가 끝나기 전에 잇는다고 해도
제일 먼저 터트렷던 고름은 따로 버프 지속시간이 도는 것 같은데
이걸 트랙킹하면서 딜사이클을 돌리는게 의미가 있나 궁금합니다
곪힘 스택을 추적한다는 것은 고름 일격을 수동으로 사용해서 버프를 유지를 한다는 건데
제가 조금 허수아비를 쳐보니까 고름 일격 쓸 타이밍이 거의 없는 것 같고(룬을 거의 흡격으로 소모하는 듯 해서)
그나마 고름 일격을 치는 타이밍은 어변이 없는 20~30초 가량 사이인 것 같은데 그나마도 제일 먼저 없어지는 곪힘 스택의 유지시간을 어떻게 알고 스택을 유지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위크오라로 추적을 해도 버프창에서는 제일 나중에 터트린 스택이 표시되기 때문에)
근본적으로 실제로 곪힘 버프를 추적하면서 딜하는게 맞나요?
그리고 각각의 스택은 지속시간이 합쳐져서 관리되지 않고 전부 따로 돌죠. 이 스택이 언제 한계에 닿고 언제 꺼지는지는 스택을 봐가면서 언제쯤 꺼지겠다는 경험을 더해서 흡격과 죽고 비중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곪힘 스택 관리할 고름은 고름 일격으로 수급하는게 아닙니다. 파멸 틱당 확률 고름+구울의 확률 고름(어변시 광역으로 부여)+부습+부낫으로 관리하는 겁니다.
처음 들어갔던 곪힘 스택이 몇개 꺼지거나 꺼질때가 되었다 싶으면 흡격으로 보충해주는겁니다. 이후는 적절하게 반복해줍니다. 단일은 타겟상 문제로 20스택 달성이 거의 불가능하지만 광에서는 언제나 최소 15스택 이상을 유지하면서 쳐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 컨트롤에 곪힘스택 트래킹이 도움이 되는거구요
어짜피 룬은 파멸과 흡격(스격)으로만 사용하게 되는데 파멸은 광상황에서는 항상 유지일 것이고, 룬이 넘치는 일이 없어야 하니 흡격을 친다는 것인데 곪힘 스택이 적다면 원래 쳐야되는 흡격이고, 곪힘 스택이 20중이라면 이걸 아낀다는게 맞는건가 하는 의문이 들어서 질문 드렸습니다.
두번째 댓글에 대한 답변은 플레이터 등으로 풀링 전체의 고름 갯수를 잘 파악하시는 버릇을 기르시면 고름 일격은 최소화하고 스격 내지 흡격에 룬을 더 투자할 수 있으며 강화 고름일격인 부패의 낫 사용 비율을 높일 수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