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프가 취소되었다는 소식이 들리는군요 그냥 재미삼아 봐주세요
얼마전 올라온 패치노트에 부죽의 고격,부정의 힘 너프, 스격 버프 소식이 있었는데요, 버프와 너프가 동시에 이루어져 전체적으로는 버프인가 너프인가 혼란스러웠죠 그래서 심크래프트 죽기 코드 짜는 mendenbarr가 내놓은 결과표가 있는데 아래와 같습니다.
Changes:- 고격 무기 데미지 200% -> 175% (너프)
- 스격 무기 데미지 135% -> 165% (버프)
- 부정의 힘의 힘 증가량 15% -> 10% (너프)
The data: | Now | 5.3 |
Normal Unholy: | | |
ST | 200800 | 198900 |
ST AMS | 206300 | 204000 |
3tar | 242700 | 239000 |
3tar AMS | 249300 | 245200 |
Festerblight: | | |
ST | 203700 | 198500 |
ST TotT | 209800 | 204400 |
ST AMS | 211300 | 206000 |
ST AMS TotT | 217400 | 211900 |
Formatting notes:- 모든 데이터는 25000번 반복 시뮬레이트 되었습니다.
- 모든 데이터는 10의 단위에서 반올림 하였습니다.
- 모든 데이터는 450초(7.5분) 전투를 기준으로 삼았습니다.
- 모든 데이터는 나에 의해 만들어진, 심크래프트 기본 T15H 죽음의 기사 프로필을 바탕으로 시뮬레이트 되었습니다.
- ST = 단일 딜
- 3tar = 3타겟 딜(Cleave 딜로써, 본격적인 광역딜링을 하는것이 아닌 질병과 죽부만 섞어주는 딜 방식입니다.)
- AMS = 대마보의 룬마력 흡수도 포함시킨 데이터입니다. 이때 매 60초마다 10만의 마법 데미지를 받는다는 가정하에 시뮬레이트 되었습니다.
- TotT = 속임수 거래를 받은 데이터입니다.
*Festerblight = 우리가 흔히 말하는 질병 부스팅을 사용하는 딜 방식
블리자드는 일반적인 딜 방식의 부정 죽기와, 질병 부스팅을 사용하는 부정 죽기의 DPS 차이를 좁히려고 노력하는 것 같습니다.
만약 원래대로 너프,버프 되었다면 전체적으로는 1%가량의 DPS 너프였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