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아제라이트
아제라이트는 아래와 같이 세팅합니다. 490 느조스 머리/껍질 어깨가 있더라도, 아래의 세팅이 가장 좋습니다.
BIS 투구: 480 랩터 왕의 투구 (왕안 잔재깡)
핏빛룬검 - 무리선동자 - 압도적인힘 - 무감표
* 대체품: 두번 째 시야의 투구 (일기노스 드랍)
핏빛룬검 - 어심 - 용해/불길 - 울려보호
Bis 어깨: 480 몸부림치는 광기의 어깨 덮개 (스키트라 드랍)
핏빛룬검 - 어심- 압도적인힘 - 무감표
* 대체품: 크라켄 껍질 견갑 (보랄 잔재깡)
핏빛룬검 - 절묘 - 불길 - 협공
BIS 갑바: 480 황혼의 척살 가슴보호갑 (벡시오나 드랍)
핏빛 룬검 or 저주받은 뼈 - 어심 - 피의착취 - 무감표
* 대체품a: 애쉬베인 감시자의 흉갑 (톨다 잔재깡)
영원한 룬무기 - 절묘 or 핏빛룬검 - 압도 - 협공
* 대체품b: 기계화 판금 흉갑 (메카곤 잔재깡)
영원한 룬무기 - 핏빛룬검 or 태엽 - 압도 - 협공
이 세팅을 위해서는 아제라이트 템렙보다 특성이 중요합니다. 세기말 증가된 K 값으로 인해, 장비에 붙은 방어도와 힘의 메리트가 떨어지기도 했지만, 타락이 풀리면서 유연이 엄청나게 올라갔기 때문입니다.
대체품은 말 그대로 대체품일 뿐, BIS 세팅에는 미치지 못합니다.
* K 값이란? http://www.inven.co.kr/board/wow/1896/34977?category=_기타&name=subjcont&keyword=k%EA%B0%92
아래에서 이 아제 세팅의 장점을 하나하나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진홍빛 스컬지 발동시, 핏빛룬검 3개 덕에 5초간 블러드 상태가 됩니다. 특화에 투자하느라, 가속이 25% 정도로 낮아졌음에도 불구하고, 핏빛 룬검 덕에 전혀 답답하지 않았습니다.
참고로, 핏빛 룬검 효과 극대화를 위해, 꽁죽부가 안뜨면 '절대로' 죽부를 깔지 않습니다. (빤스런 제외. 진홍빛 스컬지 버프는 자동공격시 25%의 확률로 발동함)
저는 평소에 꽁죽부가 아니더라도 다타겟 상황이면 죽부를 깔곤 했는데, 절대 그렇게 해서는 안됩니다. 진홍빛 스컬지 버프는 10초의 내부쿨이 있으며, 죽부가 활성화돼있는 동안에는 이 버프가 안뜨기 때문입니다.
진홍빛 스컬지가 뜨면 바로바로 꽁죽부를 써줘야 합니다. 왜냐하면, 진홍빛 스컬지가 떠있는 상태에서는 이 버프가 또 뜨지 않으므로, 최대한 핏빛 룬검 버프의 업타임을 높게 가져가기 위해서입니다.
저는 이렇게 플레이함으로써 기존 20% 언저리이던 핏빛 룬검 업타임이 약 25%까지 상승했습니다.
상황에 따라 저주받은 자의 뼈를 1개 정도는 찍을 수 있다고 생각하나, 웬만하면 3핏빛 룬검이 좋습니다. 세기말 높아진 k값 때문에 저주받은 뼈의 방어도 증가로 얻는 메리트는 생각 만큼 크지 않고, 유연과 특화에 투자하여 물리 피해에 좀 더 강해지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Kyrasis는 3핏빛 룬검을 사용합니다.
* 물론 꽁뼈보가 없으면 좀 아쉬운 건 사실이기 때문에, 한개 정도는 뭐 취향이라고 봅니다.
다음으로, 압도적인 힘입니다.
압도 버프 자체가 발동률이 높은 편이고, 2압도를 가져가게 되면 발동시 미니 블러드 상태가 됩니다. 중첩도 생각 만큼 빨리 닳지 않고, 업타임은 25%~30% 가량 나오기에,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특화를 높이느라 가속을 25%까지 낮췄음에도 불구하고, 핏빛 룬검과 압도 버프 덕에, 전혀 답답하다거나 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버프 뜨면 블러드 온 것마냥 몰아치는 맛이 있어서 재밌었네요.
세번 째로, 무감각한 표정입니다.
왕안 뚜껑 덕에 3무감표 세팅이 가능해졌는데, 무감표의 힐량이 생각보다 어마어마하게 나옵니다. 타성 자힐보다도 우월하며, 발동 횟수는 비교를 불허합니다.
내부쿨도 6초로 짧으며, 3개를 찍어서 한번 터질 때 피가 꽤 먆이 찹니다. 피가 좀 까여도 6초마다 몇만 씩 차버리니, 죽격을 세이브할 수 있어, 룬마력에 여유가 생깁니다.
3무감표로 세팅해보니, 성게 부럽지 않을 정도의 패시브 자힐이 가능했으며, 유연성에 따라 힐량도 오르고, 힐크리도 터집니다.
마지막으로, 무리 선동자입니다.
이전까지는 쓰레기 아제라고 생각했는데, 유특 세팅을 해보니 그렇지 않았습니다.
무리 선동자의 특화 버프 업타임은 쐐기 전체딜 미터기 기준, 30% 언저리는 나와주기에, 업타임이 일단 괜찮은 편입니다. 지속시간이 20초로 긴 편이라, 한번 발동하면 20초라는 꽤 긴 시간동안 특화 버프를 받습니다.
발동시 특화 증가량은 약 900인데, 퍼센트로 환산하면 25%정도이며, 버프 발동시 피의 보호막이 정말 잘 쌓입니다.
소소한 추가 효과로, 발동시 20초간 근처 아군 두명의 특화도 약간 올려주므로, 딜러의 딜이 약간 올라갑니다.
* 피의 착취는 특화를 3% 가량 올려주기 때문에 찍습니다. 생흡은 별 쓸모 없구요.
* 괴저 때는 영원한 룬무기 아제도 상당히 좋습니다. 춤룬 업타임이 증가하므로, 그만큼 괴저가 덜 쌓이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