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격전의 아제로스와 관련하여 적용되거나 수정된 내용을 안내해 드립니다. 긴급 수정으로 안내해 드린 내용은 새로운 패치를 다운받을 필요 없이 이미 적용되었을 수도 있지만, 일부는 적용되기까지 시간이 걸리거나, 서버가 재시작 될 때까지 적용이 되지 않았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일부 내용은 클라이언트 패치를 필요로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게시물은 긴급 수정이 적용될 때마다 업데이트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긴급 수정 내역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긴급 수정 사항
2018년 8월 13일
외형 및 애니메이션
- 두꺼비 야수의 "곤충 떼" 기술을 사용하면 곤충 떼가 가만히 있지 않고 두꺼비 주변에 모입니다.
- 천벌의 망치의 타격 시각 효과가 대상에게 표시됩니다.
직업
- 죽음의 기사
- 냉기
- 모든 공격 기술의 공격력이 3%만큼 증가합니다.
- 신드라고사의 숨결의 공격력이 12%만큼 감소합니다.
- 드루이드
- 야성 친화 특성으로 배우는 모든 기술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 야성 친화 특성의 기력 재생 효과가 45%만큼 증가합니다. (기존 35%)
- 수호
- 승강기에 탑승 시 달 광선이 정상적으로 치유하고 피해를 입힙니다.
- 사냥꾼
- 야수
- 모든 공격 기술의 공격력이 3%만큼 증가합니다.
- 사격
- 모든 공격 기술의 공격력이 3%만큼 증가합니다.
- 사제
- 신성한 폭발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신성
- 모든 공격 기술의 공격력이 8%만큼 증가합니다.
- 도적
- 암살
- 혈폭풍의 공격력이 10%만큼 감소합니다.
- 기만 특성의 목조르기 추가 공격력이 80%로 변경되었습니다.
- 주술사
- 정기
- 모든 공격 기술의 공격력이 4%만큼 증가합니다.
- 흑마법사
- 공포의 마나 소모량이 10%로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15%)
- 고통
- 암흑시선 소환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이제 전투가 종료되면 초기화됩니다.
- 악마
- 모든 공격 기술의 공격력이 5%만큼 증가합니다.
몬스터 및 NPC
- 칼날바람 알진이 과도한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 크로미의 체력이 증가했습니다.
- 바스틸락스의 생명력이 감소했습니다.
다크문 축제
- 다크문 축제에서 역병 멧돼지와의 싸움이 의도했던 것보다 더 어려웠던 것을 수정했습니다.
아이템
- 일부 장신구가 최대 사거리에서 발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
- 종족 특성
- 적 플레이어와 전투 시 빛의 심판이 입히는 피해가 50%만큼 감소합니다.
- 적 플레이어와 전투 시 빛의 징벌이 입히는 피해가 50%만큼 감소합니다.
- 죽음의 기사
- 적 플레이어와 전투 시 부정의 힘이 힘을 10%만큼 증가시킵니다. (기존 15%)
- 냉기
- 적 플레이어와 전투 시 얼음 기둥이 힘을 10%만큼 증가시킵니다. (기존 15%)
- 부정
- 떠도는 역병(PvP 특성)의 공격력이 50%만큼 감소합니다.
- 괴저 일격(PvP 특성)의 괴저 상처로 흡수되는 치유량이 33%만큼 감소합니다.
- 적 플레이어와 전투 시 악성 역병이 입히는 피해가 10%만큼 감소합니다.
- 적 플레이어와 전투 시 악성 폭발이 입히는 피해가 10%만큼 감소합니다.
- 드루이드
- 회복
- 집중 성장(PvP 특성)이 피어나는 생명의 마나 소모량을 40%만큼 감소시킵니다. (기존 60%)
- 집중 성장(PvP 특성)이 피어나는 생명의 치유량을 30%만큼 증가시킵니다. (기존 50%)
- 사냥꾼
- 야수
- 광포한 야수: 매(PvP 특성)의 공격력이 40%만큼 감소합니다.
- 사격
- 적 플레이어와 전투 시 신중한 조준이 조준 사격의 공격력을 50%만큼 증가시킵니다. (기존 100%)
- 적 플레이어와 전투 시 조준 사격으로 자신이 피해를 입히지 않은 대상을 공격할 때 1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존 50%)
- 수도사
- 풍운
- 적 플레이어와 전투 시에도 이제 분노의 주먹이 모든 피해를 입힙니다. (기존 20% 피해량 감소)
- 성기사
- 징벌
- 적 플레이어와 전투 시 정의로운 선고가 기사단의 선고로 입히는 피해를 10%만큼 증가시킵니다. (기존 15%)
- 적 플레이어와 전투 시 사형선고가 적에게 입히는 피해를 15%만큼 증가시킵니다. (기존 20%)
- 적 플레이어와 전투 시 영광의 서약의 치유량이 20%만큼 감소합니다.
- 적 플레이어와 전투 시 신성한 목적이 피해량와 치유량을 20%만큼 증가시킵니다. (기존 30%)
- 집행의 망치(PvP 특성)가 자신의 상급 축복이 부여된 대상이 자신의 최대 체력의 2.5%만큼 피해를 입을 때 중첩을 얻습니다. (기존 5%)
- 복수의 오라(PvP 특성)가 중첩 당 신성 피해와 치명타 및 극대화를 3%만큼 증가시킵니다. (기존 4%)
- 복수의 오라(PvP 특성)의 지속 시간이 8초로 감소했습니다. (기존 10초)
- 사제
- 수양
- 적 플레이어와 전투 시 많은 사람의 죄가 공격력을 8%만큼 증가시킵니다. (기존 12%)
- 삼위일체(PvP 특성)가 속죄의 치유량을 12%만큼 증가시킵니다. (기존 20%)
- 대천사(PvP 특성)가 치유량과 흡수량을 20%만큼 증가시킵니다. (기존 30%)
- 암흑
- 광기의 경계(PvP 특성)가 이제 90이상의 광기를 갖고 있을 때 받는 피해를 정상적으로 감소시킵니다. (공허의 유산 특성을 선택했을 시 60 광기)
- 도적
- 적 플레이어와 전투 시 나약한 사냥감이 대상의 받는 피해를 5%만큼 증가시킵니다. (기존 10%)
- 죽음의 내리꽂기(PvP 특성)가 절개/독살/속결의 공격력을 10%만큼 증가시킵니다. (기존 15%)
- 암살
- 퍼지는 독(PvP 특성)의 지속 시간이 의도보다 더 긴 시간으로 갱신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퍼지는 독(PvP 특성)의 공격력이 50%만큼 감소했습니다.
- 적 플레이어와 전투 시 맹독이 입히는 피해가 20%만큼 감소합니다.
- 적 플레이어와 전투 시 원한이 대상의 받는 피해를 20%만큼 증가시킵니다. (기존 30%)
- 적 플레이어와 전투 시 맹독 칼날이 대상이 입는 독 피해량을 20%만큼 증가시킵니다. (기존 30%)
- 적 플레이어와 전투 시 목조르기가 입히는 피해가 20%만큼 감소합니다.
- PvP 전투 시 은신 중의 기만 상태에서 목조르기를 사용하면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존 100%)
- 무법
- 방어구 약탈(PvP 특성)이 대상의 최대 체력을 10%만큼 감소시킵니다. (기존 15%)
- 방어구 약탈(PvP 특성)이 도적의 최대 체력을 10%만큼 증가시킵니다. (기존 15%)
- 도둑의 배짱(PvP 특성)이 자신과 자신의 속임수 거래 대상이 입히는 피해를 10%만큼 증가시킵니다. (기존 15%)
- 약탈자의 대공세(아제라이트 특성)를 더는 제어의 기세로 발동된 아드레날린 촉진으로 얻을 수 없습니다
- 잠행
- 적 플레이어와 전투 시 표창 연계가 중첩 당 절개의 공격력을 3%만큼 증가시킵니다. (기존 5%)
- PvP 전투 시 밤의 복수(아제라이트 특성)의 효과가 66%만큼 감소합니다.
- 주술사
- 복원
- 정신의 고리(PvP 특성)로 분배되는 피해량이 35%로 감소합니다. (기존 50%)
- 정신의 고리(PvP 특성)의 마나 소모량이 12.5%만큼 증가합니다.
- 정신의 고리(PvP 특성)가 용솟음치는 영혼(아제라이트 특성)이 생성하는 치유량을 80%만큼 감소시킵니다.
퀘스트
- "훈련은 계속되어야 한다: 사부 우" 퀘스트를 포함하여 이와 연계되는 일일 퀘스트가 일시적으로 제거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