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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포스트] 앞으로 있을 야성 드루이드 변경안

아이콘 라셀타
댓글: 127 개
조회: 26012
추천: 21
2018-08-30 10:11:41


원본 링크: https://us.battle.net/forums/en/wow/topic/20767558923?page=10#post-195

오는 주에 적용될 것

- 기력 회복 속도 10% 증가 
- 도려내기 데미지 15% 증가 
- 광폭 지속시간 5초 증가 (15초 -> 20초)
- 잔베 기력 소모 5 감소 (30 -> 25)
- 휘둘러치기 기력 소모 5 감소 (40 -> 35)
- 난타 기력 소모 5 감소, 감소한 기력만큼 데미지도 비례해서 감소 (45->40, 12.5% 감소)
- 내부 가속 보정 50% -> 25%로 감소
(* 야드는 다른 클래스에 비해 동일 가속 수치에서 얻는 이득이 50% 더 높았습니다.) 


이후에 변경될 것 (의역 많음) (8/31 8:24 수정)

- 기력과 자원 획득에 관련된 특성을 가능한 한 열에 몰아볼 것 - 특성 간 자원 획득의 편차는 적게, 확팩 말이 되더라도 상승 한계에 도달하지 않도록 할 것 

- 단일 딜링 특성과 멀티 딜링 특성을 각각의 열에 두어 보다 특화될 수 있게 할 것 - 다른 직업군은 딜링에 관련된 특성이 5줄이지만, 드루이드는 4줄이라 좀 어렵긴 함. 그래도 목표는 목표임.
(* 사족: 패시브 외에는 거의 쓸모도 없는 특성 친화열이 특성 한 줄 처먹고 있는 게 가장 문제로 보이긴 합니다만... 뭐 논외로.)

- 보다 나은 광역 특성 선택안: 예를 들면, 광역 버블 소모기. 난타 자체를 대체하는 잔베와 다르게, 난타와 같이 사용할 수 있는 것. 광역에서 도움이 될 것

- 피투성이 손길: 피손은 딜사이클에 복잡성을 더해주지만, 이 방법이 나은지 잘 모르겠음. 피손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려면 계속해서 레이드/파티 프레임을 주시해야 하고, 그렇지 않으면 별 생각 없이 매크로로 묶어 자기 자신에게 재생을 써야함. (이건 별로임.) 
(* 피투성이 손길이 변화될 것을 암시하나봅니다.)

- 추가적인 가속 보너스를 완전히 삭제할 거고, 자원 획득을 재조정해 보상해줄 것 - 단순히 자원 획득에만 영향을 주었던 예전과는 다르게 가속이 출혈에도 영향을 미치니까. 더 이상은 야드에게 가속을 더 효율적으로 변화시킬 이유는 없음. 이것은 스케일링 이슈에도 기여할 것

- 자동 공격 데미지 40% 보정을 삭제할 것 - (스킬 피해가 올라가서) 이 효과가 총 딜량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낮아지는 때가 오면



해당 포스트에는 이제야 제대로 된 방향으로 가고 있다는 말이 나오는군요. 이 변화를 이끌어내는데 큰 영향을 준 소다팝핀을 찬양하는 글도 제법 보입니다. 고마워요, 소다팝핀!


Lv84 라셀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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