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정보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클래식] 무리 몬스터 1마리씩 빼먹기 불가

아이콘 Roah
댓글: 32 개
조회: 39051
추천: 3
2019-10-24 16:39:25
* 출처 : https://us.forums.blizzard.com/en/wow/t/bugfix-for-solenor-the-slayer-and-other-enemies/340034/37



학살자 솔레노르 핫픽스 건에 이어서... (http://www.inven.co.kr/board/wow/1896/34435)


지난 학살자 솔레노르 핫픽스의 핵심은 무리에 있는 몬스터를 1마리만 따로 빼는 행동을 막았다는 것입니다.

(한 무리에 3마리의 몬스터(늑대A, 늑대B, 늑대C)가 있다고 가정했을 때, 늑대A에게 즉시 시전 스킬을 계속 사용하면서 뒤로 빼다 보면, 늑대B와 C는 제자리로 돌아가고, 늑대A만 플레이어를 쫓아옴)

당시 포럼에 게시된 내용만 놓고 보면, 저주받은 땅에서 '호드 영웅의 넋'으로부터 시작되는 16칸 가방 퀘스트와 관련된 몬스터들에게만 해당되며, 일반 몬스터는 해당되지 않는다고 이해한 유저들이 많았습니다.




그런데 혈장 4공물 골드 파밍을 하던 사냥꾼들이 무리 몬스터에서 1마리만 따로 빼는 것이 막힌 것 같다는 의견을 제시했는데, 학살자 솔레노르 핫픽스의 영향이다고 주장했습니다. (http://www.inven.co.kr/board/wow/1896/34460)

이에 대해 블리자드는 "학살자 솔레노르에 대한 핫픽스는 무리로 묶인 몬스터들에 대한 버그성 행동을 수정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즉, 저주받은 땅의 퀘스트 몬스터 무리만 1마리 빼먹기를 막은 것이 아니라, 모든 몬스터 무리에서 1마리씩 빼먹는 것을 막은 것입니다.

"학살자 솔레노르에서 발견한 문제는 단순히 특정 조건에 따른 로직(저주받은 땅에서 몬스터의 체력이 일정 이하로 떨어졌을 때 봉인석을 사용해야 몬스터가 죽음) 문제가 아닌, 무리로 묶인 모든 몬스터들에게서 나타나는 버그였다"는 것이죠.

또한 이러한 조치를 통해 "오리지널 와우에서의 몬스터 행동 패턴과 더 비슷하게 만든 조치"라며 "1마리 빼먹는 것은 여전히 가능하며, 위협 수준 버그로 추측되는 이상 행동은 수정 중"이라 말했습니다.



어찌됐든 이번 이슈의 결론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이제 몬스터 무리에서 1마리만 따로 쭉 빼서 잡는 것이 '매우' 어려워졌습니다. 무리에 포함된 한 몬스터에게 스킬을 사용하면 무리 전체에 영향을 끼치기 때문입니다. (블리자드 말에 의하면 버그였기 때문)

차벤러

Lv91 Roah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