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부 전쟁 사전 패치와 함께 게임에 다양한 업데이트와 개선점이 적용된 가운데, 그 중에서도 시야와 가시성을 크게 높여주는 두 가지의 새로운 변경점을 만나보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 가려졌을 때 윤곽선 표시
이름에 언급된 대로, 이 게임 플레이의 전투 설정은 캐릭터의 모델이 게임 내 물체에 의해 가려졌을 때 캐릭터의 윤곽선을 표시해 줍니다.
얼핏 보기엔 무척 단순해보일 수 있으나, 이는 특히 물체나 장식이 무척 많은 지역 등을 가로지를 때 아주 유용합니다. 비록 전투 설정 내에 포함되어 있긴 하지만, 설정을 활성화할 경우 전투 때가 아니더라도 항상 캐릭터의 윤곽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카메라 충돌 감소
또 다른 기능은 카메라의 시야에 등불이나 나무 등 장식이 가까이 다가왔을 때 카메라가 갑자기 확대되거나 축소되는 기능을 막아주는 것으로, 비록 아직 미완성인지 게임 설정에 직접적으로 추가되지는 않았지만 콘솔 명령어를 통해 활성화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console cameraIndirectVisibility 1
/console cameraIndirectOffset 10
첫 번째 명령어는 1로 설정을 켜거나 0으로 끌 수 있으며, 두 번째 명령어는 0-10의 수치로 이가 충돌에 얼마나 민감한지를 결정하게 도와줍니다.
이는 던전, 공격대나 PvP 콘텐츠부터 그냥 세계를 탐험할 때까지, 게임 내에서 카메라가 갑자기 혼자 확대되며 시야를 막는 상황을 방지해줄 수 있는 아주 좋은 설정입니다. 또한, 이는 계속 유지되는 설정이므로 게임에 접속할 때마다 매번 명령어를 새롭게 칠 필요가 없습니다.
이 두 설정을 동시에 활성화하면, 환경 장식과 물건 등이 움직이거나 카메라의 시야를 가리는 일을 원천 차단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출처 : https://www.wowhead.com/ko/news/3456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