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의 의견: 11.0.5 패치 적용 후 산레인의 선물 업타임이 감소함에 따라 그 효과를 높이고자 합니다.
산레인: 흡혈의 일격의 발동 확률이 35%로 증가했습니다(기존 25%).
산레인: 피의 여왕의 정수 지속시간이 25초로 증가했습니다(기존 20초).
산레인: 산레인의 선물이 피의 여왕의 정수 효과를 200%만큼 증가시킵니다(기존 150%).
드루이드
조화
개발자의 의견: 이번 변경의 목표는 단일 대상 공격력을 높이고 조화 전문화 트리 안에서 특성들의 위력을 고르게 조정하여 플레이어에게 최대한의 빌드 유연성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골드린의 힘이 단일 대상에게 효과적인 선택이 되기를 바라며, 우주의 손길과 빗발치는 별 같은 특성이 다른 선택지 사이에서 더 경쟁력을 갖추길 바랍니다.
천체의 정렬과 화신: 엘룬의 선택이 공격대 전투 종료시 다시 한번 초기화됩니다.
별똥별의 공격력이 6%만큼 증가했습니다.
별빛쇄도의 공격력이 8%만큼 증가했습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별빛섬광의 공격력이 5%만큼 증가했습니다.
천벌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했습니다.
유성과 몰아치는 별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했습니다.
태양추적 버섯이 자라날 확률이 12% 감소합니다.
우주의 손길의 발동 확률이 천벌의 경우 15%, 별빛섬광의 경우 22%로 증가했습니다.
골드린의 힘의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했습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별의 동료가 별똥별과 별빛쇄도의 공격력을 8%만큼 증가시킵니다(기존 10%에서 감소).
초승달과 반달의 공격력이 5%만큼 감소했습니다.
회복
장로 드루이드의 부름의 지속시간이 15초로 증가했습니다(기존 10초).
이제 세나리우스의 꿈이 천벌와 칼날 발톱으로 주는 피해의 100%(기존 50%)를 치유로 전환하고, 별빛섬광과 휘둘러치기로 주는 피해의 50%(기존 33%)를 치유로 전환합니다.
개발자의 의견: 야생의 정수의 지속 기간이 너무 짧아 의미가 없고, 이 특성의 강점이 아직 그만한 가치가 없었기 때문에 세나리우스의 꿈의 플레이 가능성을 높이고자 합니다.
사냥꾼
야수
개발자의 의견: 플레이어가 단일 대상을 상대할 때 황폐의 화약으로 추가 피해를 입히기 위해 교묘한 사격이나 야수의 회전베기를 얻고자 하는 몇몇 상황이 있었습니다. 황폐의 화약은 광역딜을 입히는 상황을 보완하기 위한 것이지, 단일 대상을 상대로 할 때 광역 공격을 사용하도록 장려하는 것이 아닙니다.
어둠 사냥꾼: 황폐의 화약이 이제 주 대상에게 피해를 주지 않습니다.
무리의 지도자: 광란의 찢기의 발동 확률이 10%로 감소했습니다(기존 20%).
무리의 지도자: 매서운 사냥의 공격력이 10%만큼 감소했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야수 사냥꾼의 단일 대상 성능은 지나치게 높으므로, 단일딜을 줄이면서 부진한 광역 공격력을 개선하고자 합니다.
날카로운 사격의 공격력이 25%만큼 감소했습니다.
발구르기의 공격력이 50%만큼 증가했습니다.
일제 사격의 공격력이 100%만큼 증가했습니다.
폭발성 맹독이 이제 3번째마다 (기존 5번째) 발동하며, 시전자의 거리와 무관하게 적에게 독사 쐐기를 적절하게 부여합니다.
사격
개발자의 의견: 어둠 순찰자는 단일 대상 상대로 지나치게 우수한 성능을 보였습니다. 저희는 단일딜을 너프하는 동시에 광역딜 능력을 거의 동일하게 유지하도록 일부 광딜을 버프해 보완하려 합니다.
어둠 순찰자: 검은 화살의 공격력이 10%만큼 감소했습니다.
어둠 순찰자: 황폐의 화약의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했습니다.
어둠 순찰자: 암흑 쇄도의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조화의 무기고는 독수리발톱의 흔들림 없는 집중을 제거하면서 의도했던 것보다 더 많은 공격력을 잃었습니다.
파수꾼: 조화의 무기고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했습니다.
수도사
운무
모든 치유량이 6%만큼 증가했습니다.
깨어난 비취불꽃이 이제 회전 학다리차기로 가한 피해의 110%를 전환시킵니다(기존 90%).
비취불꽃의 가르침이 이제 고대의 가르침으로 전환시키는 피해량을 160%만큼 추가로 증가시킵니다(기존 140%).
질풍차기의 공격력이 150%만큼 증가하고, 맹렬한 바람의 지속시간 동안 소생의 안개의 치유량이 100%만큼 증가합니다(기존 50%).
위론의 속삭임의 치유량이 400%만큼 증가했습니다.
비취 결속이 이제 특화: 안개 돌풍의 치유량을 20%만큼 증가시킵니다(기존 60%).
개발자의 의견: 츠지 특화 빌드가 존재하고 적절한 조건에서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는 점은 기쁘지만, 수치상으로는 만족할 만한 수준을 넘어섰습니다. 플레이하는 느낌에는 차이가 없도록 쿨감 요소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이 빌드의 위력을 낮추고, 최상위 성능과 일반적인 플레이 간의 차이를 줄이기 위해 기본 수치를 보정했습니다.
성기사
신성
개발자의 의견: 신성 성기사의 마나는 공격대 전투에서 저희가 바라는 것보다 고결의 봉화를 더욱 자주 쓰게 할 만큼 풍족했습니다. 저희는 고결의 봉화 사용이 마나에 대한 판단에 더욱 크게 영향을 주기를 바랍니다.
고결의 봉화는 이제 기본 마나의 5%를 소모합니다 (기존 4%)
신성 충격은 이제 기본 마나의 2.8%를 소모합니다 (기존 2.6%)
사제
수양
개발자의 의견: 속죄를 발동시킬 적 대상이 없는 상황에서 도움이 되도록 수사의 직접 치유량을 증가시켰습니다. 또한 공격대에서, 특히 예언자 수사의 성능을 상향 조정하고자 합니다.
신의 권능: 광휘 치유량이 20%만큼 증가했습니다.
순간 치유의 치유량이 15%만큼 증가했습니다.
경건의 흉조가 치유량을 20%만큼 증가시킵니다(기존 15%).
선제적 조치가 속죄의 지속시간을 4초만큼 증가시킵니다(기존 3초).
암흑
영혼의 연결은 이제 직접 공격 주문으로 입힌 피해의 30%만큼을 흡혈의 손길에 걸린 대상에게 입힙니다(기존 25%).
도적
암살
일급 암살자 - 효과 적용 중 증가하는 치명타 및 극대화 확률이 20%로 감소했습니다(기존 25%).
주술사
정기
개발자의 의견: 11.0.5 패치로 정술과 고술에게 적용된 모든 변경점 중, 일부 변경 사항이 튜닝 목표를 초과하는 성능을 발휘하고 있었습니다. 일부 특성 및 능력을 조정하여 전반적인 위력을 낮출 것입니다.
선견자: 선조의 연쇄 번개의 공격력이 40%만큼 증가했습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선견자: 선조의 용암 폭발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했습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선견자: 선조의 정기 작렬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했습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폭풍인도자: 전격 방전은 이제 다음 1회의 연쇄 번개 또는 번개 화살을 즉시 시전시킵니다(기존 2회).
폭풍인도자: 고압 쇄도는 이제 지진 및 연쇄 번개의 공격력을 5%만큼 증가시킵니다(기존 15%).
메아리의 방이 이제 정기 과부하의 공격력을 20%만큼 증가시킵니다(기존 40%).
승천은 이제 활성화된 동안 정기 과부하의 공격력을 100%만큼 증가시킵니다(기존 150%).
출중한 역량은 이제 승천이 활성화된 동안 가속을 20%만큼 증가시킵니다(기존 25%).
얼음격노가 이제 냉기 충격의 공격력을 200%만큼 증가시킵니다(기존 150%).
고양
개발자의 의견: 11.0.5 패치로 정술과 고술에게 적용된 모든 변경점 중, 일부 변경 사항이 튜닝 목표를 초과하는 성능을 발휘하고 있었습니다. 일부 특성 및 능력을 조정하여 전반적인 위력을 낮출 것입니다.
번개 화살의 공격력이 10%만큼 감소했습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연쇄 번개의 공격력이 10%만큼 감소했습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폭풍인도자: 폭풍의 공격력이 15%만큼 감소했습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복원
선견자: 선조의 연쇄 번개의 공격력이 40%만큼 증가했습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선견자: 선조의 용암 폭발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했습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흑마법사
개발자의 의견: 모든 흑마법사 전문화의 위력을 증가시켜 단일 대상과 다중 대상 상황 모두에 다른 직업과 더 잘 경쟁할 수 있도록 만들려고 합니다. 특히 악흑의 경우 전반적인 기동성에 도움이 되도록 악마의 핵 생성량 감소를 원상 복귀시켰습니다. 각 전문화의 성능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 필요한 경우엔 추가 조정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고통
지옥소환사: 쇠퇴의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했습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고통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했습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부패의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했습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불안정한 고통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했습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악마
공포사냥개가 이제 100% 확률로 악마의 핵을 생성합니다(기존 50%).
흑마법서: 지옥수호병의 공격력이 이제 125%만큼 증가합니다(기존 60%).
굴단의 손의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했습니다.
공포사냥개 부르기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했습니다.
파괴
지옥소환사: 쇠퇴의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했습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혼돈의 화살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했습니다.
제물의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했습니다.
소각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했습니다.
점화의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했습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불의 비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했습니다.
전사
공통
마무리 일격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했습니다.
무기
거신: 쇄파의 단일 대상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했습니다.
학살자: 폭풍을 거두는 자의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했습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학살자: 학살자의 일격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했습니다.
필사의 일격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했습니다.
제압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했습니다.
일격무쌍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했습니다.
회전베기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했습니다.
분노
학살자: 폭풍을 거두는 자의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했습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