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를 판다리아의 안개 던전 또는 공격대로 순간이동 시켜주는 기능을 가진 최초의 와우 애완동물, 샤오 리우(Xiao Liu)를 만나보세요! 넷이즈가 중국에서 120위안(약 16달러)에 곧 출시될 예정이라고 공개했는데, 와우헤드에서 이 애완동물이 북미, 유럽 및 기타 지역으로도 출시 될 가능성이 있다는 독립적인 증거를 발견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zNwUP26-rUU
오늘 넷이즈에서 기능과 가격을 자세하게 공개했는데, 이 애완동물이 플레이어를 판다리아의 안개 던전과 공격대로 순간이동 시켜주는 선택지가 흥미롭습니다. 판다리아의 안개는 인기 있는 확장팩이지만, 판다리아의 안개 리믹스 이벤트가 이미 끝난 상태이므로 해당 지역을 빠르게 이동하려는 수요가 높을 것이라고는 생각하기 어렵습니다. 다가올 판다리아의 안개 클래식에서는 유용하게 쓰일 수 있을것 같지만, 이 애완동물은 본섭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샤오 리우는 와우 역사상 순간이동 기능을 제공하는 최초의 애완동물이라는 점에서 주목할 만 합니다.
게임 내에서 샤오 리우와 상호 작용하면 플레이어에게 가고 싶은 곳을 묻는 일반 대화 메뉴가 나타나고 순간이동을 사용하면 "졸린 샤오 리우"라는 디버프가 생겨 20분의 쿨타임이 발생합니다.
넷이즈는 다른 지역 출시에 관해서는 아무것도 밝히지 않았지만, 이 애완동물이 다른 지역에서도 이용 가능할 수 있다는 증거를 발견했습니다. 북미와 유럽 서버에서 "shop-card-full-panda-teleport"라는 태그가 붙은 새로운 미리보기 이미지를 해독했습니다. 애완동물의 이름이나 가격이 타 지역에서 변경될 지 여부는 불분명하지만, 이는 미래의 잠재적인 애완동물 기능에 대한 기준을 높이게 될 것으로 매우 흥미롭습니다. 중국에서는 전투 애완동물이 보통 약 6달러 정도이므로 서양에서는 그에 상응하는 25달러에 가까울 것 입니다.
눈치 빠른 플레이어라면 샤오 리우가 패치 11.0.7에서 미래의 교역소 상품으로 데이터마이닝 된 찻잔터럭 조련사와 동일한 모델을 공유한다는 것을 알아차렸을 것입니다. (비록 이 애완동물에는 순간이동 기능은 없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