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가 디스커버리 시즌 8단계에 대한 패치 노트를 공개했습니다.
여기에는 뉴 아발론 지역, 4월 10일에 출시되는 새로운 스칼렛 엔클레이브 레이드, 그리고 여러 직업 변경 사항이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눈보라
WoW 클래식 버전 1.15.7 패치 노트
2025년 4월 8일
발견의 시즌 8단계 동부 역병지대
의 새로운 퀘스트 콘텐츠 동부 역병지대 7단계 퀘스트 " 붉은십자군 동향 추적" 를 완료한 플레이어는 빛의 희망 예배당 에서 존경받는 레오니드 바솔로뮤와 대화하여 "티르의 손에서의 불안" 퀘스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2025년 4월 8일
발견의 시즌 8단계 동부 역병지대
의 새로운 퀘스트 콘텐츠 동부 역병지대 7단계 퀘스트 " 붉은십자군 동향 추적" 를 완료한 플레이어는 빛의 희망 예배당 에서 존경받는 레오니드 바솔로뮤와 대화하여 "티르의 손에서의 불안" 퀘스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퀘스트는 스칼렛 앙클레이브 콘텐츠와 관련된 몇 가지 다른 퀘스트 라인으로 나뉩니다.
새로운 지역 - 뉴 아발론 레이드 내에서 발생하는 이벤트에 앞서 스칼렛 앙클레이브 내의 뉴 아발론 마을에 잠입하여 변장하고 적진 뒤로 들어가세요.
이곳은 은행, 중립 경매장, 연금술 연구실과 같은 몇 가지 일반적인 도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작은 제작 중심 마을입니다.

4월 10일 목요일 오후 1시 PDT부터 플레이어가 스칼렛 엔클레이브 레이드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를 진행하는 레이드 그룹은 특정 보스와의 만남에서 드롭되는 전설 퀘스트 아이템인 "파괴된 라이트포지 블레이드"를 만날 수 있습니다.


- 뉴 아발론을 비교적 안전하게 탐험할 수 있도록 모든 방어구 제작 전문 직업인이 해당 방어구 유형에 따라 8개의 새로운 제작법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새로운 조리법 대부분은 해당 지역의 십자군에게서 얻을 수 있지만, 일부는 스칼렛 엔클레이브 레이드에서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이런 요리법과 그들이 만든 아이템은 사고팔고 교환할 수 있습니다.
- 티르스 핸드 서쪽의 스칼렛 기지 캠프에 있는 스칼렛 심문관 칼도란 에게서 "정보 수집"을 받고 완료하면 "새로운 아발론" 퀘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스칼렛 휘장을 받게 되며, 이 휘장은 새로운 아발론의 주민들과 어울리기 위해 제작된 4개의 아이템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변장한 동안 대부분의 주민들은 당신에게 친절하며 그들 중 몇몇은 더 큰 가방, 요리 잔치 등 새로운 직업 요리법을 위한 새로운 퀘스트를 갖기도 합니다.
- 그러나 시민들과 어울릴 때는 조심하십시오. 스칼렛 블러드하운드는 여러분의 변장에 속지 않을 것이고, 십자군은 침입자들이 내일을 살지 못하도록 결심했습니다.
- 스칼렛 병참장교인 브라이언 스틸블레이드는 스칼렛 잡화점을 교환하여 장비를 제작하거나 기부할 수 있는 주간 퀘스트를 제공합니다.
- 이 상자에는
Tarnished Undermine Real 과 다양한 유용한 제작 재료가 들어 있습니다. 또한 Jostled Chalice Fragments가 들어 있는데, 충분히 모으면 Crusader's Chalice로 변형하여 제작된 변장 조각과 교환하여 클래스 티어 세트 조각을 얻을 수 있습니다.
- 뉴 아발론 마을 내부에는 플레이어가 PvP 전투에 참여하지 못하도록 막는 휴전 버프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4월 10일 목요일 오후 1시 PDT부터 플레이어가 스칼렛 엔클레이브 레이드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 스칼렛 영토 입구는 티르스 핸드 서쪽, 스칼렛 기지 캠프 근처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 공격대에 들어가기 위해 조율이나 선행 퀘스트는 필요하지 않지만, 입장하기 전에 Light's Hope Chapel 에서 존경받는 레오니드 바탈로뮤가 시작하는 퀘스트라인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 Scarlet Enclave 에는 8명의 보스가 있으며 20명의 플레이어를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레이드 인스턴스는 최대 40명의 플레이어를 허용합니다.
- 붉은십자군 공격대는 단일 난이도 모드를 가지고 있으며, 낙스라마스 레벨 장비를 갖춘 조직적인 그룹에게 상당한 도전이 되도록 조정되었습니다 .
- 개발자 노트: 오리지널 WoW 설정의 첫 번째 완전히 새로운 레이드로서, 우리는 스칼렛 엔클레이브가 이전 레이드 티어에서 상당히 진척된 사람들에게 도전을 제시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생각했습니다.
- 이것은 레이드 콘텐츠에 대한 이전 접근 방식과는 약간 다르지만, 우리는 이 콘텐츠가 대부분의 레이드 그룹에게 만족스러운 진행 아크를 갖기를 바랍니다. 우리는 진행 상황을 면밀히 지켜보고, 난이도 측면에서 상당한 이상치가 있는 경우 필요에 따라 조정할 것이며, 리치 왕의 분노에서 얼음왕관 성채에 있는 토글 가능한 레이드 버프와 유사하게 난이도를 점진적으로 줄일 수 있는 메커니즘을 구축했습니다. 우리는 지금 당장 이것을 켤 계획이 없지만, 나중에 활성화하기로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를 진행하는 레이드 그룹은 특정 보스와의 만남에서 드롭되는 전설 퀘스트 아이템인 "파괴된 라이트포지 블레이드"를 만날 수 있습니다.
이 아이템은 전설 무기 퀘스트라인의 퀘스트 스타터입니다.
에서 나오는 데미지 수치에 몇 가지 변경을 가하고 , 탱커의 내구도 프로필을 개선하고 정렬하며, 힐러가 공존할 수 있는 여지를 더 만들고 싶습니다.
- 전설 무기 퀘스트라인은 전사, 사냥꾼, 성기사가 이용할 수 있습니다.
Wartorn Undermine Supply Crate 의 내용물이 조정되었습니다. 이 상자에서 나올 수 있는 덜 바람직한 재료 중 몇 가지가 약탈 테이블에서 제거되었고, 몇 가지 더 바람직한 아이템이 이를 대체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한 번에 소지할 수 있는 Tarnished Undermine Reals의 최대 한도가 150에서 250으로 증가했습니다.
- 카라잔 지하 납골당에 들어가려면 더 이상 소개 퀘스트라인을 완료할 필요가 없습니다.
카라잔 호기심 을 얻으려면여전히 카라잔 지하 납골당 퀘스트라인을 완료해야 합니다.
- 카라잔 지하묘지 와 악마의 폭포 협곡 에서 획득할 수 있는
녹슨 파괴의 실체 의 수가 증가했습니다.
- 안퀴라즈 와 낙스라마스 티어 아이템 의 가격이 약 50% 감소했습니다.
낙스라마스 티어 링의 비용이 비전 수정 3개로 감소했습니다 (기존 10개).
- 월드 버프를 더 이상 전장으로 가져올 수 없습니다.
- 전장에 있는 동안에는 월드 버프 소모품을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동부 역병지대 의 New Avalon에 새로운 묘지가 추가되었습니다 . Tyr's Hand 또는 New Avalon에서 죽은 플레이어는 그곳에서 부활하여
Blood Moon / Blackrock
Eruption 이벤트 의 혈액 소모 약화 효과를 활용하여 시체를 빠르게 회복할 수 있습니다.
- 게임 세계에 신비로운 새로운 비밀이 추가되었습니다. 즐거운 사냥 되세요!
심문의 칼날 - 힘 효과가 175로 변경되었습니다(기존 250).
- 그노미레건 에서 제작한 헬멧의 액티브 스킬은 레벨 59 이상인 캐릭터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에서 나오는 데미지 수치에 몇 가지 변경을 가하고 , 탱커의 내구도 프로필을 개선하고 정렬하며, 힐러가 공존할 수 있는 여지를 더 만들고 싶습니다.
이전 티어의 세트 보너스에 많은 변경이 있음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보너스는 건드리지 않지만, 어깨 마법 부여를 통해 이러한 보너스에 접근할 수 있고, 일부 티어 3 보너스가 낙스라마스 내부의 일부 클래스에 많은 부담을 주므로 , 장비 업그레이드가 앞으로도 의미 있게 유지되도록 하기 위해 이러한 조정이 적절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드루이드



- 개발자 노트:이 단계에서는
레이크 의 플레이스타일은 낙스라마스 에서 좋았지만 , 야성 드루이드가 의미 있는 피니셔를 압박할 수 있는 기회를 더 많이 열어주고 싶습니다.
레이크 에서 벗어나
Ferocious Bite를 데미지를 입히는 주요 방법으로 더 많이 활용 합니다. 스칼렛 엔클레이브 티어가
호랑이의 분노 에 중점을 두었기 때문에 , 쉬프트하는 플레이어가 버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발톱의 영혼이 변경되어
갈퀴 의 지속시간이 3초만큼증가합니다
- 개발자 노트: Tier 3의 변경 사항은 Scarlet Enclave 티어와의 시너지를 개선하기 위한 것입니다. 새로운 원거리 Tier 3 2피스 보너스(이전에는 4피스)는
Lock and Load를 사용하지 않고도 더 유동적인 로테이션을 만든 것처럼 느껴졌고, Scarlet Enclave 장비를 사용하는 동안에도 이러한 로테이션에 대한 액세스를 계속 제공하고 싶었습니다 .
- 원거리 3단계 4세트 보너스가
멀티샷 의 재사용 대기시간 도 3초만큼 감소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원거리 3단계 2피스와 4피스 보너스가 서로 바뀌었습니다(2피스는 이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보너스입니다).
현상금 사냥꾼의 영혼의
킬샷 증가량이 10%로 변경되었습니다(기존 30%).
외로운 늑대의 피해량이 25% 증가(기존 30%)로 변경되었습니다.
- 랩터 스트라이크 보조 무기가 주 무기와 같이 비정규화로 변경되었습니다(정규화되었습니다).
- 애완동물은 이제 주인의 서두르기 능력치(화살표 공격 속도 제외)의 혜택을 받습니다.
비즈닉스 247x128 아큐라스코프가 이제 애완동물에게 3%의 적중률을 부여합니다.
- 개발자 노트: DPS Mage Tier 3 보너스는 매우 강력하지만, 풀링 전 액션이나 전투 중 채널링에 관해서는 가장 재미있는 플레이스타일은 아닙니다. 원래 우리는 Scarlet Enclave 티어가
Evocation을 강조하고 쿨다운, 채널링 시간, 푸시백과 같은 약점을 완화하도록 계획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Balefire Bolt 와
Frozen Orb를 중심으로 더 흥미로운 로테이션과 선택을 만드는 것이 더 나은 경로라고 결정했고 , 전투 전에 한 번 사용한 능력에 더 많은 힘을 쏟은 다음 아무도 풀링 타이머를 취소하지 않기를 바랐습니다.
- 위에 언급된 DPS 3단계 2피스 보너스는 DPS 3단계 4피스 보너스로 바뀌었습니다.
불꽃술사의 영혼이 대상에 미치는 효과 당 4%로 변경되었습니다(기존 3%).
베일파이어 볼트가 스택당 30%의 데미지 증가로 변경되었습니다(기존 20%).
크리오맨서의 영혼이 75% 증가한 피해량으로 변경되었습니다(기존 65%).
- 개발자 노트: 모든 시전에서 공격대 전체를 적당한 덩어리로 치유할 수 있다는 것은 재밌는 것으로 입증되었지만, 치유 마법사에게만 해당됩니다. 낙스라마스 에서 사제의 보호막에서 벗어난 것과 마찬가지로, 치유 마법사가 다른 치유사가 누구를 또는 어디를 치유할지에 대한 순간적인 의사 결정에서 흥미로운 부분을 너무 많이 무효화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마법사가 제공하는 총괄 치유를 낮추고, 단일 대상 치유를 강화하고, 서리 버전의 전문화를 고데미지 대 고치유 중에서 실제로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고데미지와 고치유 중에서 선택할 수 있도록 하지 않으려고 했습니다.
대량 재생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2초로 변경되었습니다(기존 6초).
비전 폭발 스택은 더 이상 치유 주문과 상호 작용하지 않습니다(즉, 치유 주문은 비전 폭발 스택의 이점을 얻지 못하며 스택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 재생이 30% 더 많은 치유량을 제공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대량 재생이 30% 더 많은 치유량을 제공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시간 보존의 치유량이 10% 증가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재생과
대량 재생이 이제 시전자의 주문 가속으로부터 이득을 얻습니다.
시간의 등대가 비전 피해의 70%만큼을 회복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기존 80%).
- 시간의 등불이 비전 피해의 35%만큼 자신을 회복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기존 40%).
- 개발자 노트: 보복 성기사는 우리가 그대로 유지하고 실행 가능한 옵션으로 유지하고 싶은 많은 플레이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여기서 우리가 강조한 것은 스타일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파워를 낮추는 것이었습니다. 유일한 스타일 변경은 안퀴라즈 폐허 3피스 보너스인데, 이는 항상 엉뚱한 한손 보복 성기사가 모래 속에서 조금 놀 수 있는 기회를 주는 수단으로 의도되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것을 세트 자체의 의도대로 한손 무기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봉인자의 영혼이 봉인 피해를 35%만큼 감소시킵니다(기존 15%).
- 보복 3단계 2피스 보너스가 가산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기존 곱셈적).
정의로운 복수의 DoT가 공격 피해량의 30%로 변경되었습니다(기존 50%).
개선된 성소는 방어 값의 20%만큼 피해량을 증가시키도록 변경되었습니다(기존 30%).
기사단의 영혼이 한손 무기(이전에는 모든 무기)만 사용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개발자 노트: 섀도우 사제가 발견의 계절에서 데미지를 입으면서, 그들의 치유가 더욱 빠르게 증가하는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우리는 섀도우 사제가 그룹을 치유하는 데 차지하는 공간을 줄이는 것이, 주문 대기열에 대한 좌절감을 해결하기 위해 새로운 부분이 추가된
Soul of the Mind Breaker 에 대한 조정을 제외하고 데미지를 낮추는 것보다 더 나은 선택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마인드 브레이커의 영혼이
마인드 플레이 피해량을 25% 증가(기존 50%)로 변경했습니다.
뱀파이어의 포옹의 치유량이 2%로 변경되었습니다(기존 5%).
개선된 뱀파이어의 포옹 치유량이 재능 포인트당 1%로 변경되었습니다(기존 재능 포인트당 5%).
- 개발자 노트: 로그는 더 많은 데미지가 필요했습니다. 그게 전부입니다. 탱커 로그는 탱킹을 하지 않으면서도
Rolling with the Punches를 쌓을 방법이 필요했습니다. 탱커 교체가 필요할 경우 내구성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입니다.
- 대학살 피해량이 15%로 변경되었습니다(기존 8%).
- 절단이 무기 피해의 95%로 변경되었습니다(기존 80%).
스택당 세이버 슬래시 피해량이 50%로 변경되었습니다(기존 33%).
펀치를 굴리며 회복하는 체력이 스택당 5%로 변경되었습니다(기존 6%).
메인 고슈의 패링 버프 지속시간이 5초로 변경되었습니다(기존 10초).
- 메인 고슈
의 사악한 일격 버프 지속시간이 20초로 변경되었습니다(기존 30초).
- 개발자 노트:
애완동물 이 서두름의 혜택을 받는다는 것은 강화 주술사의 폭발력이 약간 상승했다는 것을 의미하며, 특히 양손 무기의 경우 그렇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것들을 약간 낮추고 싶었습니다. 탱크 주술사의 방어구와 순수 HP 사이의 효과적인 체력 풀은 약간 너무 높기 때문에, 우리는 그것을 약간 낮추고자 합니다. 그들이 그것을 위해 장비를 갖추면 그들은 하루가 끝날 때에도 여전히 동급 최고의 체력 풀을 가질 것입니다.
양손 무기 숙련도가 공격 속도의 45%로 변경되었습니다(기존 50%).
- 양손 무기 숙련도가 공격력의 10%로 변경되었습니다(기존 15%).
대지의 길로 인한 체력이 25%로 변경되었습니다(기존 30%).
진정한 알파의 영혼의 체력 증가량이 5%로 변경되었습니다(기존 10%).
- 진정한 알파의 영혼의 피해량 증가량이 5%로 변경되었습니다(기존 10%).
- 진정한 알파의 영혼 위협 증가량이 25%로 변경되었습니다(기존 20%).
- 원소 주술사 3단계 2피스 보너스가
화염 충격 주기적 피해 40%로 변경되었습니다(기존 20%).
- 애완동물은 이제 주문 가속이나 근접 공격 가속 중 더 나은 쪽의 효과를 받으며, 근접 공격 가속으로 전환됩니다.
- 개발자 노트: 샤먼 탱커와 반대로 워록 탱커는 회피율이 너무 높고, 내구도가 너무 낮았으며, 이는 낙스라마스 진행 중에 Maexxna 와 같은 것에 워록 메인 탱커를 사용한 대부분 길드에서 느꼈습니다 . 우리는 탱커 로그의 회피 상한을 낮추고, 실제로 타격을 받을 수 있도록 했고, 워록의 경우 Metamorphosis 에서 체력 풀을 늘려서 같은 작업을 할 계획입니다 . 다른 탱커의 체력 풀을 따라잡을 수 없을 것 같았습니다.
- DPS 3단계 4피스 피해량이 DoT 피해량의 33%로 변경되었습니다(기존 75%).
애완동물 은 이제 주문 가속의 혜택을 받으며, 이를 주문 가속과 근접 공격 가속으로 전환합니다.
- 새로운 효과:
변신 시 체력이 15% 증가합니다.
악령의 춤은 이제 치명타 확률의 70%를 회피로 전환합니다(이전에는 100%).
변신 시 피해 감소 효과가 10%로 변경되었습니다(기존 15%).
- 변신 시 위협 수준 증가량이 50%로 변경되었습니다(기존 77%).
그림자 절단이 이제 방어구 당 4의 주문력을 부여합니다(이전에는 2).
혼돈의 화살은 화염, 서리, 비전, 암흑, 자연 피해(이전에는 화염 피해)를 입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악마의 계약은 이제
수호자의 결의의 주문력의 절반만을 계산합니다(따라서 변경 사항이 없으며 위의 강화 효과를 받지 못합니다).
- 개발자 노트: 전사는 경쟁하기 위해 Gnomeregan 의
Tempered Interference-Negating Helmet 에서 능동을 사용하는 데 의존해 왔습니다 . 우리는 그것이 일반 플레이어에게는 어색하고 직관적이지 않다고 생각하므로, 59레벨 이상에서 Gnomeregan Helmet을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제거하고 전사의 경우 2손 무기의 경우 10% 공격 속도, 1손 무기의 경우 5% 공격 속도로 그 변경 사항을 상쇄했습니다.
티탄의 영혼 으로 증가하는 영웅적 일격, 강타, 압도의 피해량이 10%로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25%)
전투 예측자의 영혼은 자세를 변경할 때 치명타, 피해, 피해 감소가 5%로 변경되었습니다(기존 10%).
Sanguinist의 영혼의 피해량이 15%로 변경되었습니다(기존 20%).
광란의 공격이 공격 속도 40%로 변경되었습니다.(기존 30%)
일심의 분노가 스택당 공격 속도 4%로 변경되었습니다(기존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