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진영, 종족.
얼라이언스는 블러드 엘프에 대해 더 많이 알 수 있는 기회를 얻을 것입니다. 스컬지가 블러드 엘프의 고향을 침공한 후, 블러드 엘프는 끔찍한 피해를 입었고, 그 피해는 이후에도 계속되었습니다. 블러드 엘프가 힘, 에너지, 그리고 마법의 힘에 대한 갈망을 가지고 있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로, 그 에너지의 원천(태양샘)이 잘아타스가 추구하는 것입니다.
쿠엘탈라스는 영원노래 숲과 유령의 땅을 결합해 재구성된 지역입니다. 이곳은 친숙한 건축물, 잘 가꾸어진 정원, 그리고 치유된 죽음의 흉터가 특징입니다. 하지만 일부 지역은 여전히 오염된 상태입니다.
실버문은 광활한 지역이지만, 양 진영을 위해 마련된 작은 구역이 있습니다. 도시 대부분은 호드 세력이 가지고 있으며, 얼라이언스는 발견 시 사살될 것입니다.
실버문의 거의 모든 것은 새로 만들어졌습니다. 도시 방벽도 새로 만들어졌으며, 최고 수준의 방어도를 자랑합니다.
살인의 거리와 관련된 새로운 던전이 있습니다. 그리고 공허 폭풍이라는 작은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아마니 트롤은 원래 적이었습니다. 이번에 플레이어들은 그들의 관점에서 세상을 볼 기회를 가집니다. 그들은 매우 자부심이 강한 종족으로, 잔달라이를 위해 땅을 얻고자 열심히 살아왔습니다. 아마니 트롤은 한때 위대한 제국을 건설했으나, 현재는 로아와의 연결이 끊겼고, 블러드 엘프와의 갈등이 계속되어 상황은 악화되었습니다. 또한 공허 관련 문제를 겪고 있습니다.
줄아만 공격대 지역은 여전히 존재하며, 개발팀은 새로운 지역을 만들었습니다.
줄아만에는 아주 오래된 숲과 높은 산, 잦은 비 그리고 로아 사원이 있습니다. 많은 것이 무성하게 자라나고 버려져 있습니다.
줄자라는 다가오는 공허의 맹공격으로부터 자신의 종족이 살아남을 수 있도록 할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때도 공허는 줄아만에 들어오고 있습니다.
플레이어들은 내부 전쟁 초반에 하라니르를 만났습니다. 하지만 그들의 이야기를 잘 알지 못합니다. 하라니르는 원로회의 지휘를 받는 뿌리길의 고대 수호자입니다. 그들은 여신과 직접적인 연결고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종족을 떠나 바깥세계로 나가는 일이 거의 없으며, 이 경우 좋게 보지 않습니다.
하라니르는 신규 동맹 종족으로, 매우 멋진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옵션과 박쥐 형태, 천산갑 등 고유한 드루이드의 변신폼을 가집니다. 얼굴과 가슴에는 여러 가지 무늬의 생물 발광 염료를 바르곤 합니다.
하란다르 지역은 세계수의 뿌리가 모이는 균류 밀림입니다. 그곳은 어떤 것과도 직접 연결되어 있지 않습니다. 하라니르는 뿌리길을 따라 이동합니다.
하라니르에는 알른의 균열이 있는데, 그곳에서 여신이 꿈꾸던 생물들이 나타납니다. 가끔은 끔찍한 생물도 나타나죠. 하라니르의 일부 구성원은 여신과의 연결을 끊는 서약을 합니다. 그들은 감시자로서 그 생물들의 공격을 막습니다.
메아리의 굴(The Den of Echoes)은 하라니르족이 그림을 통해 과거를 기억하는 곳입니다. 플레이어는 그림과 상호작용하며 이야기의 읿부를 배웁니다.
공허의 생물들은 매우 포식적입니다. 그들은 자신보다 작고 약한 모든 것을 먹어치워 힘을 빼앗으려 합니다.
플레이어들이 상대하게 될 강력한 공허 생물 중 일부인 도미나르(Dominar)는 자신들만의 지배 체계를 구축했고, 매우 지능적입니다. 귀엽고 작은 공허 생물들조차 플레이어를 잡아먹으려 할 것입니다.
잘아타스와 그녀의 추종자들은 도미나르의 일원입니다.
공허폭풍은 공허가 만들어낸 신비로운 세계입니다. 공허폭풍은 무언가를 먹으며 힘을 얻어 강해지곤합니다. 플레이어는 빛의 군대에 합류해 공허에 맞서 싸우는 공격대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공허폭풍은 탐험하기에는 멋진 곳이지만, 모든 것은 포식을 갈구하며, 모든 것은 당신을 잡아먹으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