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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와우헤드의 MrGM 인터뷰 요약 - 아르칸티나, 쌍수 생냥, 드랙티르 방어구 개선, 소모품 3성 삭제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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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 7121
추천: 10
2025-10-06 18:03:28


출처와 잡설.

출처:

https://www.wowhead.com/news/mrgm-midnight-alpha-interview-with-ion-hazzikostas-professions-pre-patch-and-378753

모두 건강하고 행복한 추석 연휴 보내시길 바랍니다. 


와우헤드의 MrGM 인터뷰 요약 - 아르칸티나, 쌍수 생냥, 드랙티르 방어구 개선, 소모품 3성 삭제 등.

와우헤드가 MrGM이 이언과 인터뷰를 한 내용을 요약했습니다. 인터뷰는 직업 특성, 압축, 업그레이드 시스템 간소화, 향후 사전 패치 이벤트, 공허 엘프 악마 사냥꾼 등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아르칸티나. 

카드가가 게임과 휴식을 제공하고자 만든 신비로운 공간인 아르칸티나는 아타로르 퀘스트 진행 중 플레이어가 찾을 수 있으며, 실버문에서 차원문으로 연결되어서 언제든지 갈 수 있습니다.

아르칸티나는 상시 개방되는 공간으로, 대도시의 물리적인 장소가 아닌 신비로운 비전 구조물로 설계되었습니다. 플레이어들은 다른 플레이어들과 어울리고, 유명 NPC를 만나고, 새로운 퀘스트를 시작할 수 있는 공간으로 영원히 사용될 예정입니다.

원래 모델은 8.2.5 패치에 추가될 "하스스톤 선술집"이었고 하스스톤과의 협업을 염두에 두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적합하지 않아서 수년간 방치되어 왔습니다. 크리스 멧젠은 회의에서 주요 캐릭터들이 매 패치마다 늘 있는 공간에 대해 이야기하였고, 그 장소가 아르칸티나가 되었습니다. 

일부 스토리는 현재 진행중인 주요 콘텐츠인 한밤과 관련되어 있으나, 앞으로 기존 콘텐츠와 상시 업데이트된 콘텐츠가 혼재되어 제공될 예정입니다. 



새로운 생존 사냥꾼의 무기. 

12.0 패치에서 생존 사냥꾼은 쌍수 무기를 들 수 있습니다. 물론 양손 무기도 계속 사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형상 옵션을 제공하려 합니다. 



추가 드랙티르 방어구. 

개발자들은 드랙티르가 사용할 수 있는 형상변환 옵션이 제한되어 있음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미용실 옵션을 늘려 이를 보완하고자 합니다. 하지만 현재 확장팩 출시에 집중하고 있는 만큼, 차후 패치를 통해 진행될 예정입니다. 



캐릭터 선택창(전투부대 야영지)에서 드랙티르의 외형 설정. 

한밤 출시 때 나오는건 아니지만, 전투부대 화면에서 드랙티르의 외형을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을 개발중입니다. 



공허 엘프 악마 사냥꾼의 시작 지역.

공허 엘프 악마 사냥꾼은 마르둠에서 시작하지 않으며, 나엘과 블엘과 같은 경험을 하게 의도된 것이 아닙니다. 현재 알파 버전에서 공허 엘프 악마 사냥꾼의 피드백을 받고 싶었기에 일시적으로 발생한 문제입니다. 



한밤에서의 전문 기술 품질 간소화. 

한밤에서 소모품은 1, 2, 3성에서 1, 2성으로 간소화됩니다. 이미 플레이어들은 1성을 거의 안쓰고 있기 때문에 이 번경점은 작업 효율을 약간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개발진은 용군단 전문 기술 개편의 심도 있는 부분에 대해 전반적으로 만족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이 전문 기술을 보다 매력적으로 느낄 수 있고, 제작자들이 전문 기술을 통해 자신의 정체성을 녹여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 개편으로 인해 접근성이 다소 떨어졌습니다. 그래서 개발진은 몇 달 동안 사용되는 장기 아이템, 단기적으로 쓰이는 물약 및 기타 소모품, 모든 사람이 쉽게 접근할 수 있어야 하는 채집 기술 등 세 단계의 복잡성을 추구하고자 합니다. 

아직 완벽하지는 않지만, 향후 변경 사항이 진행됨에 따라 이 방향으로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입니다.  



군단 리믹스의 형상변환 수집품 업데이트.

아직 한밤에서 바뀌는 세트 수집 시스템(상위 단계를 모으면 하위 단계도 개방)이 군단 리믹스에서 적용되는지는 확인이 필요합니다. 



한밤에서 업그레이드를 통해 형상 변환 수집.

개발팀이 해결하려고 노력한 업그레이드 시스템의 한 가지 문제점은 영웅 아이템을 최대 업글을 하면 안된다는 생각입니다. 신화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플레이어에게 금빛 문장을 사용하는 것은 비효율적이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어색하게 느껴지며, 플레이어들이 화폐를 사용하고 업그레이드를 즐기며 실수를 저지르는 것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기를 원합니다. 

그래서 각 티어마다 하나의 화폐만 존재해야한다는 아이디어가 나왔습니다. 영웅 아이템은 영원히 영웅 아이템이므로 영웅 관련 문장 한 종류만 필요합니다. 이는 능력치 상승 측면에서 여러 문제를 해결하지만, 일반적으로 획득할 수 없는 상위 티어 형상을 얻고자 업그레이드 시스템을 사용하는 플레이어들에게 불리하게 작동합니다. 

현재 명확한 해결책을 말씀드리기는 어렵습니다. 활발한 논의가 진행 중입니다. 



한밤에서의 구렁. 

새로운 동료 발리라 생귀나르에 대한 재밌는 이야기가 곧 공개됩니다. 

한밤 구렁은 내부 전쟁 3시즌과 함께 개발되었습니다. 그래서 많은 변경점은 이미 구현되었습니다. 시즌 중 문제가 발생하면 수정될 수는 있지만, 개발팀은 현재 매우 만족하고 있스니다. 



새로운 탈것 수집 업적.

새로운 탈것 수집 업적은 개발진의 주 관심사입니다. 아직 말씀드릴 건 없지만, 기존 보상이 밋밋하다는 피드백을 많이 받았기에, 어떤 보상을 추가하든 그만한 가치가 있게 만들려고 합니다.

게임에서 멋진 탈것을 제공하는 다양한 활동이 존재합니다. 그래서 블리자드는 쐐기돌 던전, 구렁, 영예 등 다양한 시스템에 집중하고 있으며, 남은 탈것들이 새로운 업적 보상으로 제공될 가치가 없다고 판단했습니다. 



소한밤 이벤트.

공허가 곧 우리를 찾아옵니다. 플레이어들은 전세계를 돌아다니며 마주해야한 일련의 이벤트와 암흑의 징조들이 펼쳐질 것입니다. 이는 태양샘에 대한 대규모 습격으로 이어집니다.

소한밤 이벤트 테스느는 베타 테스트 후반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 이벤트는 현 상황을 설명하는 좋은 시간 뿐 아니라, 플레이어들이 레벨업, 템렙업을 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하우징 외형 테스트.

가까운 시일에 하우징 외형 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얼라이언스는 인간과 나이트 엘프 건물을, 호드는 오크와 블러드 엘프 건물을 지을 수 있으며, 각 구조물에는 수정, 조정, 제거, 염색 등 할 수 있는 여러 요소가 있습니다. 



한밤 알파 테스트 주기.

목표는 매주 새로운 빌드를 출시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알파 테스트 중 가끔 문제가 발생하기에 약간의 여유를 두고 출시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매주 새로운 빌드 업데이트, 더 많은 던전과 지역 테스트, 레벨 상한선 조정을 거쳐 최종 콘텐츠에 대한 테스트를 집중적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모든 알파 테스트가 끝나면 알파 테스트 캐릭터를 모두 삭제하고 베타 테스트로 전환한 후 더 많은 플레이어를 초대하여 더욱 포괄적인 최종 콘텐츠 테스트를 할 예정입니다. 



쿠엘탈라스 재설계.

쿠엘타라스와 같은 오래된 지역을 업데이트하는데는 여러 요소가 고려됩니다. 해당 지역의 스토리 의도부터 약 18년 전의 배치 방식이 오늘날에도 부합하는지 여부까지 포함됩니다. 블러드 엘프의 초기 지역 이동은 5레벨 플레이어를 위한 것이어서 현재의 최종 단계에 적합하지 않은 배치였습니다. 반면 쿠엘다나스는 광범위하게 펴져 있었습니다. 

서사적으로 볼 때, 태양샘 주변 지역은 변화가 가장 적을 것으로 예상되는 지역입니다. 시간의 지남에 따라 죽음의 흉터가 치유되었습니다. 



더 많은 트롤 - 아마니 트롤.

아마니 트롤은 게임스컴 후 피드백을 통해 전통적인 트롤로 보이게끔 외형이 조정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Lv95 장미저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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