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차피 와우는 시즌제 게임이 되었구요.
1,2달이면 영웅은 다들 잡고, 국민신화도 맛봅니다.
문제는 거기서 끝이란거죠. 블쟈가 이런 시스템으로 만든건데 왜 손님팟이니 아니니 하는걸로 싸우시나요?
이게임은요
공성전이 있어서 상승욕구가 있는것도 아니고
템에 옵션이 많아 장난감 만지기가 되는것도 아니며
닥사는 더더욱 아닌
그냥 레이드 원툴 게임입니다.
그리고 우리들 수준이면 1,2달이면 충분히 맛본다는거죠(일반-영웅-신화X부캐까지 몇바퀴를 도는데요)
블쟈가 시즌제로 만들지 않고 항상, 유저가 할게 있어야 하게 만들고자 한다면
레이드가 적어도 2달간격으로 하나씩은 나와야 합니다. 그런데 블쟈 사정상 그게 안되고, 그래서 하나의 레이드를
유저를 고려한다는 미명하에 공찾-일반-영웅-신화으로 세분화해서 몇바퀴씩 돌리게 하는데, 2달이면 다돌고 떡을 치죠.
과거엔 레이드가 이거보다 많았습니다. 라떼긴 하지만요.
그러니 할거없지만, 그냥 돌기는 힘드니(몇바퀴를 돌았는데요 진짜) 손님팟이 생기는거고 거기에 순응하던가
아니면 오프기간 가지고 스팀이나 다른 취미를 하시다가 시즌 열리면 오시면 됩니다.
이 게임의 가장 큰 장점은 공대와 공대장이 있다는거고, 가장 큰 단점은 공대와 공대장이 없다는 겁니다.
공대장이 없으면 게임을 못해요. 공대장이 좀 쉽습니까? 만들기 어렵고 팟은 점점 줄어들고. 그나마 있는팟은 이제 골드를 위한 팟이 아니면 갈 마음이 안들고(거듭 말하지만 수십번을 돌았고,. 다시 암것도 없이 도는건 재미없죠)
그러면서 팟은 처음과 다른 양상이 되지만, 그게 유저의 잘못은 아닙니다.
시즌제에요. 순응하시거나 다른거 하실 때가 된거에요.
그래서 유저들끼리는 싸우실 이유가 없어요. 잘못(?)은 블쟈가 한건데 왜 엄한 공대장님과 공대원이 싸우시나요..
현재에 순응하시고 자기에 맞게 게임하시는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어차피 다음 레이드 열리면 또 보실 얼굴들이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