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페이즈 공략
- 5방향보주 (기둥 보막지우기+힐밴도트) → 기둥깨는 보주 (쫄 묻딜) → 넉백 (한점뭉치기) 반복.
- 보주는 4명이 순차적으로 걸립니다. 2명은 기둥을 깨주고, 2명은 그냥 버리면 됩니다.
- 기둥을 깰 때 디버프가 들어오므로, 깰 기둥이 아닌 주변이나 멀리 있는 다른 기둥에 박아서 불필요한 추가 중첩을 쌓지 않도록 조심합니다.
- 이상적으로는, 1~2번 걸린 사람이 왼쪽 기둥에 겹쳐 서서 바로 깨버리고, 3~4번 늦게 걸린 사람이 살짝만 거리를 두고 보주 구슬로 오른쪽을 깨서 1중첩 -> 힐밴 벗기고 -> 1중첩 으로 하는 것이 좋겠으나, 그냥 1 2번 대상자가 둘다 기둥에 겹쳐서 바로 터쳐서 2중 만들고 3 4번은 나가서 버리는 택틱으로 해도 695 스펙 4힐로 버틸 수 있었습니다.
- 넉백 때 담당자 머리 징표 고정해두고 한 점 뭉치세요.
- 넉백 때 착지하기 전에 미리 이동기를 쓰면 도착 위치에 바닥이 깔리니 주의. 죽기의 경우 대마보를 미리 써서 "착지하면 바닥깔림" 디법을 씹어야 안 깔립니다.
쫄 광 페이즈 (첫 쫄 2분, 이후 2분 30초 간격)
- 위상칼날: 갈수록 강해지는 공대 전체 데미지
- 마법사: 갈수록 더 많은 인원에게 도트 (마해/대무 가능)
- 암살자: 대상자 주변에 광역 데미지
- 쫄이 생성되는 순간 중간정도의 광역데미지가 들어오고, 점점 아파지다가 넉백 때 가장 끔찍하게 공대가 위험합니다. 선보토, 정고토 등 활용. 넉백 전에 암살자가 확실히 죽어야 좋긴 한데, 아무튼 3가지 다 위험하기 때문에 쫄 페이즈에는 광딜에 집중합니다.
- 이때 탱이 정말 끔찍하게 아프기 때문에, 공대 힐업을 하면서도 탱들에게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1사이클 이동 동선
- 방패가 각 탱킹 위치, 이모지에서 쫄 광딜
- 대각선으로 튕긴 후 관문 등 활용해서 반대쪽 2개 깨러 감
- 절벽과 평행하게 튕겨서 (낙사주의!) 공간 만들고 중앙 2개 깨러 감
2사이클 이동 동선 (공대 딜이 겁나게 세다 -> 바로 3사이클로)
- 시작 위치를 한 번 더 써주되, 이제는 바닥 큰 신경 안 쓰고 다음 기둥쪽으로 쭉쭉 튕겨줌. 어차피 버릴 공간.
- 쫄 광 이후 반대쪽으로 갑니다.
- 이론상 반대로 돌면 바닥을 더 효율적으로 쓸 수 있는데, 일정한 방향으로 무빙하며 반복숙달하는 것이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3사이클 이동 동선
- 1사이클과 그냥 반바퀴 돌린 것으로 완벽하게 똑같습니다.
4사이클 (기둥 안 깨고 넴드 밀기)
- 딜이 좋은 파티의 경우 위 2를 무시하고 바로 3, 4를 합니다.
- 센터에서 알잘딱으로 튕기면서, 기둥을 깨지 않고 그대로 넴드를 밀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