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투의 타임라인
0:10 기둥 탄막 피하기
0:31 1쫄 밀치기 + 1조 메아리
0:55 기둥 2개 탄막 피하기
1:17 2쫄 밀치기 + 2조 메아리
1:31 3쫄 밀치기
1:39 기둥 2개 탄막 피하기
2:00 4쫄 밀치기
2:15 5쫄 - 바닥 뒤로 (침묵바닥)
2:30 6쫄 밀치기
2:40 첫번째 사이페 진입
(약 1분간 사이페)
3:40 12초간 극딜타임
4:20 7쫄 밀치기 + 전원 메아리
4:34 8쫄 밀치기
4:50 9쫄 - 바닥 뒤로 (침묵바닥)
5:00 두번째 사이페 진입
(약 1분간 사이페)
6:00 12초간 극딜타임 (블러드)
2페 진입 후 킬
사이페를 그냥 1분이라고 가정한 타임라인입니다. 사이페 시간을 얼마나 보내느냐에 따라 조금씩 달라질 수 있습니다. 순서대로 대처 방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본격 공략
수확 쫄 대처
- 활성화된 수집기 정 반대편 (네모수집기←동글 / 역삼수집기←별 / 엑스수집기←다야) 에서 공허 틈새가 나옵니다. 대처 방법은 두 가지 입니다.
-- A에 한 점으로 뭉쳐서, 선이 예쁜 한 줄로 뭉치게 한 뒤, 태풍 / 용 종특 / 화폭 / 천폭으로 밀친다
-- B쪽에서 자연스럽게 지나가게 한 뒤, A에서 잡는다
- 딜을 몰아치기에는 A가 더 좋지만, 밀치기 대상자가 실수하거나, 쫄을 뽑아야 할 경우 등 변수가 있습니다. 또한, 5번, 9번 쫄은 쫄 뽑기 대상자가 침묵바닥 대상이 될 수 있기에 무조건 B로 가야 합니다.
- 타임라인을 잘 보면서 공대 구성과 밀치기 쿨에 맞게 짜면 됩니다. 저희는 조드가 서브마이크를 잡아서 기본적으로 25초쿨 태풍을 쓸 수 있을 때 쓰고, 용이 서브, 법사가 최후의 예비조로 남겨봤습니다.
- 밀치기 담당자가 쫄뽑기에 걸릴 경우, 예비조를 씁시다. 조드 야돌, 용 부양, 법사 시돌 등으로 대처가 되긴 하지만, 실수하기 딱이라 비추천입니다.
- 미리 깔아둔 야냥 구사, 우르솔 등은 안 되는 것 같습니다. 밀치기 타이밍을 위해 제작한 위크오라를 공유해두겠습니다. 0 되고 써주면 됩니다.
- 밀치기 뿐 만 아니라 야냥 구사, 우르솔, 스턴과 슬로우도 어느정도 지정해둡니다. 리퀴드 위크오라 사용하면 다음 쫄 때 내차례라고 알려줍니다.
같이맞기, 메아리 쫄 대처
- 탱 같이 맞는 스킬의 치흡이 어마어마하기 때문에, 조를 잘 나눠줍니다. (리퀴드 위크오라 사용)
- 1조의 경우 후속타가 없어서 대강 반대로 나가서 맞고, 여유롭게 힐업하면서 1메아리는 잡아줍니다.
- 2조는 좀 복잡한데, 수집기가 나오지 않은 곳의 공허틈새 징표에서 맞습니다.
ex) 엑스에 먼저 수집기가 나와서 다야에서 수확쫄 대처를 했고, 역삼에서 다음 수집기가 나왔다면, 버릴 위치가 동글이니까 동글에서 2조가 맞습니다.
- 2조 힐밴은 최대한 빨리 풀어줘야 합니다. 2조가 2~3수확 쫄뽑기 대상자가 될 경우 치유물약을 빨고 개인생존기를 켜줘야 합니다.
- 2 메아리는 빨리 잡을 필요가 없기 때문에, 도트 유지만 하면서 전담 탱이 데리고, 본진 반대편에서 넴드와 이격한 상태로 강강수월래를 하면 됩니다.
3연속 수확쫄 대처와 탱 파킹
- 4~6번 쫄은 짧은 간격으로 연속으로 나옵니다. 4, 6번은 밀치기 가능하고, 5번은 틈새 뒤로 뛰어야 하는 타이밍입니다. 6번은 직후에 사이페로 진입하므로 조금 빨리 잡아줍니다.
- 탱들의 무빙이 중요한데, 수집기에서 나오는 검은 연기 같은걸 보든, 공허 틈새를 눈으로 보든 바로 쫄을 빼주고, 넴드는 공허틈새 A 위치로 파킹해줍니다. 메아리는 빙글 돌아 반대쪽 수집기 앞쪽에 둡니다.
- 순서는 랜덤이지만, 나온 곳에 또 나오진 않으니, 4번을 예를들어 동글에서 대처했다면, 다야나 별로 잠깐 뺐다가 4쫄 대처한 위치로 가겠다고 미리 생각하면 됩니다.
사이페이즈와 탱 동선
- 사이페 들어가는 순간이 굉장히 아픕니다. 사이페 넉백 전 풀피 만든다 생각.
- 미리 약속된 징표의 수집기를 딜합니다. 중첩에 따라 5~6중부터 공생기와 갠생기를 까면서 잡습니다. 50초~1분정도 진행하고, 수집기를 다 잡고 5초 뒤 넴드 12초간 극딜입니다.
- 탱 동선 공략은 다양할 수 있습니다. 저희가 짠 방식은 이렇습니다:
-- 메아리 전담탱은 X쪽 수확자를 데리고 X로, 넴드 탱은 다야 쫄을 달고 눈치를 보다가 네모 역삼 중 기력이 더 높은 쪽 (1번이나 2번)으로 이동
-- 1번도 네모역삼 중 하나였는데 2번도 나머지 하나라면 X탱이 바로 이동해줌.
-- 1번 비전수렴이 끝나면 해당 탱은 3번째로 미리 이동, 2번 비전 수렴이 끝나면 3번으로 가서 교대하고, 필요하다면 1번으로 이동.
- 메아리는 사이페 끝날 즈음 잡히면 됩니다. 만일 살아있을 경우, 넴드가 약간 센터로 오기 때문에 위치를 잘 잡아서 극딜페이즈에 뎀감이 걸리지 않도록 유의합니다.
7~9쫄 대처
- 기둥 탄막이 3군데 모두에서 옵니다. 잘 피해줍니다.
- 7쫄 직후 메아리 쫄을 뽑게 되는데, 이때는 그냥 반대편에서 뽑으면 되며, 미리 약속된 일부 인원을 제외하고는 전부 가서 맞아줍니다. 탱 동선은 앞과 동일한 원리입니다. 8번 위치를 보고 반대쪽으로 빙글 돌아서 7번 대처했었던 곳으로 가주면 됩니다.
- 9쫄은 틈새 뒤로 뛰는 타이밍이고, 이후 사이페기 때문에 빠르게 잡아줍니다.
2사이페이즈와 막페
- 2사이페 진입 시 30% 미만이면 블러드 타이밍에 15% 정도까지 밀 수 있습니다. 딜이 많이 남는다면, 본페이즈에 메아리를 더 쳐서 정리를 해도 되고, 모자라다면 메아리를 대강 살려두고 가도 됩니다.
- 막페에 진입하면, 한쪽 구석에 몰아서 쫄을 뽑아주고, 평고, 우르솔, 구사, 밀치기, 죽손 등등 모든 것을 활용해서 쫄을 묶어두며 넴드 딜을 밀면 됩니다. 후반부에는 실질적으로 달리기 말고는 아무것도 못 하는 클래스들이 있는데, 어떻게든 도트 걸고 살아서 잡으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