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라인
0:40 1산개 0 0 0 0 0 3
1:20 2산개+열상 2 0 0 4 0 0
2:00 3산개 5 0 0 4 0 0
2:40 4산개+5명 4 0 0 4 0 4
3:20 5산개+5명+열상 4 0 0 4 3 4
4:00 6산개+5명+열상 4 0 4 4 3 4
4:40 7산개+열상2중 5 0 5 5 4 4
5:10 광폭
생존에 관하여
- 4, 5, 6 산개 때 랜덤 5명은 2중첩이 들어옴 = 매우 아픔
- 열상이 엄청 치명적인건 아닌데, 산개 겹치고 하면 죽기 좋음. 열상이 들어오기 시작하는 5~7 산개 때 개인 생존기나 생석, 치물 등 분배 미리 생각해둘 것.
- 후반으로 갈 수록 산개가 좁아짐. 위 타임라인의 숫자가 리퀴드 택틱 기준 위치 별 벽 개수니 참조. 벽 뒤 시야 주의
- 짝수 벽 깔고 온 디버프 대상자 힐 잘 챙겨줘야 산개 때 안 죽음
콜할 것
- 1산개 다음 벽 때 5번(달) 에 까는 사람은, 탱이 이어서 4번에 깔 예정이니 깔고 빨리 들어오든가, 아니면 탱 스킬을 보고 나서 들어와야 함.
- 4산개 이후로도 매번 홀수 벽 멀리 나가는 사람은 탱이 까는 위치 조심할 것.
- 리퀴드 택틱 기준 2산개 끝나고 본진이동, 7사이클 중간에 본진이동
영원히 전혀 몰라도 되는 상세 공략: 왜 보시죠? 그냥 위크오라 따라가셈.
- 40초 주기로 4명 벽 - 탱(3개) - 4명 벽 - 8명 깨기 반복입니다.
- 즉 11개 깔고 8개만 지우니까 3개씩 남아서, 총 7사이클 돌면 21개가 남고, 이후 11개를 깔면 32개로 어딘가가 무조건 6개가 넘게되며 전멸입니다.
- 추가적으로, 3, 4 행에 깐 것을 깨면 수정 열상 디버프가 걸립니다. 이걸 최대한 안 보거나, 1중만 보도록 유도하면서, 탱이 3개를 깔 공간이 나도록 빈칸을 만드는 것이 아이디어입니다.
- 잘 보면 12, 34, 56 사이클이 벽 까는 패턴이 비슷하고 탱만 빈곳 찾아다니는 형태입니다.
- 1사이클: 안전위치를 3에 두고, 1, 2, 4, 5 에 한 명씩 나가 깔고오고, 탱은 6번에 깝니다. (220223) 그리고 깔아둔 걸 다 지웁니다. (000003)
- 2사이클: 똑같이 12 45 에 한 명씩 나가되, 탱은 6번을 또 쓸 수 없으니 다음 안전지대로 쓸 4번에 깝니다. (220523) 그리고 이제 본진 이동을 위해 2~6번을 정리합니다 (200400) 이때 6번에서 3짜리를 부수니까 열상 1중첩이 들어옵니다.
- 2산개 이후 본진을 4번으로 이동합니다.
- 3사이클: 이제 4번을 중심으로 23 56 에 깔아줍니다. 탱은 1번에 깝니다 (522422). 방금 깐걸 다 지웁니다. 2짜리만 부수니 열상 없음 (500400)
- 4사이클: 마찬가지로 하되, 탱이 갈 곳이 없으니 그냥 6번에 깝니다. (522425), 5개 깔린 쪽을 두개 지우면 열상이 들어오니, 6번을 하나만 깨고 남은 1명은 1번을 깨줍니다. (400404)
- 5사이클: 탱은 어쩔 수 없이 5번에 깔아야 하고, 1번과 6번이 넘치지 않게 1235, 2356 한 번씩 깔아줍니다 (522455) 이젠 열상을 봐야 하는데, 1중첩만 보도록 분배합니다. (400434)
- 6사이클: 5사이클과 같지만 탱은 3번에 깔아야 합니다. (525455) 역시 열상을 1중첩만 보기 위해 5번만 둘이 가고 나머지는 1개씩, 그리고 남는 인원은 2번에 몰빵칩니다. (4-4434)
- 7사이클: 탱은 2번을 써야하고, 나머지는 터지지 않도록 하나씩 깝니다. 4번도 써야하니 본진 이동도 해줘야 합니다. 남는 자리에 깔다보면 (545555) 가 됩니다. 깰 때는 8사이클에 탱이 깔 자리를 만들기 위해 2번을 다 깨줄 수밖에 없고, 열상 2중첩이 됩니다. 이때 열상을 더 만들 순 없으니 504444 가 가장 적절합니다. 리퀴드는 동글에 몰빵해서 5-5544 로 만드는데, 별 차이는 없습니다.
- 8사이클: 탱은 방금 정리해둔 2번을 씁니다. 나머지 인원은 6을 안 만들면서 하나씩만 씁니다. 어떻게 해도 16번째 벽을 깔면 무조건 광폭입니다. 그 전에 잡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