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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화-공략] 괴철로 신화 8넴 디멘시우스 공략글

아이콘 레키엘
댓글: 8 개
조회: 3902
추천: 13
2025-10-28 04:34:20
저희는 아직 2-2단상 트라이중이지만 미리 핵심을 정리하는 글 공략. 
좋은 영상이 너무너무 많지만, 또 글로 적어두면 여러분들이 월급루팡하기도 좋고, 또 영상보다 글이 편한 부분도 있으니 핵심만 정리해봅니다. 
사실 디나르 눈치보는 것도 있을거고, 다음 주 3% 버프도 있어 딜 각 등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미 잡은 분들은 수정사항이나 팁을 댓글로 공유해주세요.


1페이즈 
영웅과의 차이점
 - 살아있는 질량체를 잡으면 바로 구슬을 떨구는 것이 아니라 10초짜리 캐스팅을 하며, 이 안에 모든 질량체를 잡지 못하면 되살아납니다.
 - 조별로 잉여 질량체를 먹은 사람 전원(2명 or 4명)이 달려들어야 중력 역전으로 뜬 사람을 내려줄 수 있습니다.
 - 집어삼키기 때 좌우의 모든 구슬맨이 다 모여야 저항할 수 있습니다.

본 글에서 징표 위치, 탱커 넉백 위치, 산개 위치 등은 하나의 예시일 뿐, 클래스 구성과 각각의 쿨기타임 등에 따라 유동적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Liquid 위크오라를 사용하고 진형 잡는 것을 리퀴드 택틱을 차용하는 것을 가정합니다.

오프닝(~0:10) 
 - 시작하면 왼쪽 3마리 오른쪽 3마리의 질량체가 있습니다. 빠르게 잡고 6개의 구슬을 모두 챙겨 정 중앙 약속지점으로 모여 첫 집어삼키기를 버팁니다.
 - 언급했듯이 6마리가 다 잡혀야 구슬이 떨어지므로 담당자는 자기 구슬을 꼭 챙겨서 모입니다.
 - 영웅처럼 평타에 광역기가 묻어나가므로 선탱은 빠르게 본진에서 이탈해야 하고, 집어삼키기 시전 후 들어옵니다.

1 암흑 물질 산개 - 반물질 - 중력 역전 (~0:43)

 - 탱커는 그림의 노란 십자가 위치 (바닥의 쐐기 모양 정중앙)에서 넉백을 준비합니다. 영웅에 비해 넉백이 정말 많이 되기 때문에, 거의 동그라미에 딱 붙어야 멀쩡히 날아갈 수 있습니다. 넉백 저항 기술 중 쿨이 긴 스킬은 1번에선 아끼고 자연스럽게 날아가 구석에 그림과 같이 바닥을 깝니다.
 - 쫄을 잡고 나온 구슬을 먹은 뒤 반물질이 터지는 수준이라면 미리 먹어도 되지만, 특히 첫 쫄은 딜거리와 동선 문제로 쉽지 않습니다. 이 경우 무조건 반물질 빨아먹기를 우선하며, 중력 역전 대상자가 뜨기 전까지 구슬을 먹지 않습니다.
 - 딜이 모자라다면 뒤쪽에 있는 것을 우선해서 잡는 것이 낫습니다. 또한 좌우 딜 밸런스에 따라 한쪽에서 한마리를 너무 빨리 잡으면 사고가 나니 딜 배분에 주의합니다.
 - 중력 역전 대상자는 반물질 먹기를 멈추고 바로 쐐기모양 징표에 앞뒤로 섭니다. Front는 뾰족한 끝 바로 앞에 서주면 되고, Back 이 단상 끝에 딱 붙어주면 됩니다. 구슬 담당자 (만일 중력 대상일 경우 예비조)는 둘이 같이 앞에서부터 대상자를 내려줍니다. Liquid 위크오라 사용시 "One" "Done" 이라는 소리가 들리니 앞사람을 다 내리면 바로 뒤로 가서 뒷사람을 내려줍니다.
 - 좌우 흑마는 이즈음 중앙 약속지점을 향해 관문을 깔아둡니다. 이때 관문을 단상 경계에 너무 붙이면 안되고, 중앙까지 확실히 도달할 수 있는 최대거리에 깔아야 합니다. 아마 그림보다 좀 더 가깝게 깔릴겁니다. 

2 암흑 물질 산개 - 반물질 - 중력 역전 - 2집어삼키기 (~1:41)

 - 앞에서 아꼈던 넉백 저항기 / 구출 등을 활용하여 센터 뒤쪽에 바닥을 한 번 깔아줍니다.
 - 이 쫄은 사거리가 잘 나오고 1분 쿨기가 있어 반물질 전에 확정적으로 잡고, 먹고 반물질을 처리하러 들어갈 수 있습니다.
 - 일반적으로 첫 2개를 각조 힐러를 배정하는데, 이들이 구슬을 못 먹었을 경우 이번에 먹는 것도 추천합니다.
 - 동일하게 중력역전 대상자 둘이 나오고 구출하는데, 뒷사람을 구출해줄 즈음 2집어삼키기가 옵니다.
 - 구슬맨과 힐러를 제외하면 먼저 관문으로 이동해도 되고, 구슬 4명은 done 소리를 듣고 바로 관문을 탑니다. 힐러는 아직 하늘에 있는 뒷사람이 죽지 않게 외생기를 주면서, 앞으로 무빙하며 끌어내려주면서, 공대 힐업 준비를 시작해야합니다.
 - 관문을 이용해 8명의 잉여 질량체 담당자가 다 모여야 집어삼키기에 대처할 수 있습니다. 정신고리가 유용합니다.
 - 관문을 너무 앞에 깔거나, 근딜이 바닥을 대강 깔아서 관문 날아가는 길에 바닥이 있을 경우 집어삼키기 데미지가 증폭되어 죽을 수 있습니다.

3 암흑 물질 산개 - 반물질 - 중력 역전(~2:07)

 - 중력역전 가는 길 / 반물질 나오는 곳을 제외하고 적당히 바닥을 깔아줍니다.
 - 첫 무리와 거의 같은 패턴으로, 동선상 구슬을 먹고 반물질을 먹으러 가기 힘들다면, 반물질 대처를 다 하고, 중력 역전 대상자 까지 나온 뒤 담당자 or 예비조가 먹어줍니다.
 - 마지막 중력 역전 대상자를 살려줍니다. 2분쿨기를 쓸지 말지는 공대 아다리에 맞게 결정합니다.

1페이즈 마무리 (~2:45)
 - 4번째 넉백은 2분 30초정도에 오며, 이 전후로 페이즈를 넘기면 됩니다. 2페 두 단상의 딜을 맞추고 막페 들어갈 때 모든 쿨기를 들고가는 것만 유의하며 쿨기 아다리를 맞추면 됩니다.
 - 마지막 쫄과 반물질, 중력 역전 등은 무시하며, 반물질이 터지기 (2분 45초) 전에 페이즈를 넘기면 됩니다.


2페이즈 1단상 
영웅과의 차이점
 - 줏어갈 수 있는 항성의 핵이 총 5개가 됩니다. 1구슬 위아래, 2구슬 좌우를 정하면 되고, 보통은 힐러 + 오프탱 5명을 배정하나 그냥 잘하는 사람이 하면 됩니다. 화살표 따라가면 늦는데 다른걸 먹는다든지 하는 디테일들이 있어서, 영상으로 된 공략을 숙지한 뒤 이야기모드에서 동선을 미리 연습할 수 있습니다. 
 - 무위의 결속사(죽손해야되는 쫄)가 모든 사분면에서 나와 총 4마리가 등장합니다.
 - 아르토시온의 레이저가 탱 이외에 3명의 추가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합니다. 파르고스도 발밑 바닥을 깔 때 추가 바닥을 까는 구슬 3개를 발사합니다.
 - 신화 추가 패턴 중력 반전 / 분쇄의 중력 대처

Liquid 위크오라 사용시 Misc 에 Hide Voidwarden nameplates 라고 있는데, 이게 사용 안함이 되어있습니다. 활성화해두면 2페이즈에 딜하고 죽손땡기는 것이 조금 더 쉬워집니다.

1 레이저

 - 디멘시우스를 쳐다보고 왼쪽 앞 사분면에서 시작합니다. 중보는 아주 살짝만 아래로 땡겨주면 됩니다. 잡을 쫄에 겹쳐둬도 되지만 살짝 위에 파킹해서 혹시나 우리 지나갈 길에 바닥이 깔리지 않게 해줄 수 있습니다.
 - 중앙에서 가장 가까운 쫄 쪽으로 모든 무위의 결속사를 떙깁니다. 이를 위해 2죽기가 필수. 없다면 빙덫이나 추방을 사용해서 대각선 반대쪽을 메즈해둬야 합니다. 본진에 나오는 쫄은 조드가 태풍으로 밀쳐줄 수 있습니다. 
 - 레이저 4명은 우리가 쓰지 않을 위치에 바닥을 깔면 됩니다. 넉백이 있으니 중보쪽으로 가까이 붙어 낙사를 조심합시다.
 - 길을 뚫고 대기하다가 (미리 넘어가면 안 됨) 운석을 시전하면 바로 넘어가서 중력 반전에 대처합니다. 참고로 안전지대가 생각보다 넓어서, 대략 3번째 쫄 위치부터 안전하니 산개 공간을 충분히 줘야 합니다.

1분쇄/중력 대처

 - 2탱 4힐 6근딜 8원딜 기준, 개개인의 산개 자리를 미리 약속해둡니다. 기본적으로 근딜+탱조, 원딜조, 힐러조로 나눕니다. 이동방향 정면 기준으로 정면, 왼앞, 왼뒤 오앞 오뒤 뒤 정중앙 이렇게 외워둡니다.
 - 분쇄 (큰 동그라미) 대상자가 근 / 힐 / 원 1명씩 정해지기 때문에, 분쇄 대상자가 자리를 잡아주면 나머지가 그 안에서 약속된 위치로 약산개하면 됩니다.
 - 힐러가 모자라기 때문에, 일부 딜러가 힐러조로 가게 되는데, 이 사람들은 내가 분쇄 대상일 경우 직업 위치 / 아니면 힐러조 약속된 위치로 가야 합니다. 헷갈리니 주의.
 - 분쇄 대상자는 중력에 걸리지 않고 데미지도 얼마 안되니 중앙 배정된 다른 사람이랑 겹쳐 서도 됩니다. 그냥 그 사람 자리는 비워두고 마는겁니다.
 - Liquid 위크오라 사용시 메모에 liquidGravityRoleText2 를 적어두면 걔네들만 알아듣는 위치 대신 밀리 힐러 원딜로 표시되는데 이게 덜 헷갈릴겁니다.

2레이저 - 감마 폭발

 - 분쇄/중력 대처한 곳에서 원딜은 미리 길을 뚫어두고, 레이저는 그림과 같이 쏴서 넉백 후 바로 감마폭발에 밀려 안전한 공간으로 밀리면 됩니다. (너프 때문에 위쪽 공간을 안 써도 쇄포 하나로 충분히 버틸 수 있음)
 - 레이저 대상자들은 특히 밀쳐진 뒤 바닥을 빠져나와 감마 폭발에 저항해야 하니 개인이속기, 구출 등을 이용합니다. 

2결속자 - 2분쇄/중력 대처

 - 감마폭발 밀쳐진 자리에서 길 뚫을 쫄 위치에 파킹을 합니다. 파킹할 시간이 상당히 모자라니 탱은 집중
 - 관문을 그림과 같이 설치해둡니다.
 - 마찬가지로 안 쓸 공간에 레이저를 쏩니다. 단상 모양이 움푹 들어가있어서 낙사하기 정말 좋습니다. 그냥 오른쪽 옆으로 쏴도 상관없으니 낙사 조심!
 - 2분쇄는 관문을 타고 넘어가 그림과 같이 삼각형으로 대처합니다. 리퀴드의 경우 근딜은 무조건 작쫄 벽쪽, 원딜은 무조건 작쫄에서 먼 쪽, 힐러는 중간 어딘가 / 외곽 멀리 이런 식으로 정했는데, 그걸 따라해도 되고 다르게 정하셔도 됩니다. 
 - 2감마폭발 시전이 거의 바로 오는데, 감마폭발 시전 전에 아르토시온이 마무리되어야 합니다. 사실 지금은 이보다 훨씬 빨리 잡힐텐데 딜컷을 하든 구슬을 하나 덜 가져오든 쿨기 조정을 다시 하든 해서 막페 버닝타임에 풀쿨기만 맞춰주면 되겠습니다.



2페이즈 2단상
1사이클

 - 마찬가지로 디멘시우스를 쳐다보고 왼쪽 앞 사분면에서 시작합니다. 중보 파킹은 길 뚫을 쫄 바로 위로 합니다.
 - 그림의 위치, 대략 무위의 결속자 쫄이 등장하는 동그란 바닥 옆에 기둥을 찍어두고, 원딜 힐러공대원 전원은 모두 별조각을 유도합니다. (리퀴드 위크오라 bait orb) 
 - 위크오라가 0초가 되고 별조각 시전을 시작해서면 유도가 된 것이니, 담당자 3명을 제외하고는 바로 옆쪽으로 빠져나오고 쫄 딜을 시작합니다. 죽기들은 이 전까지 죽손을 다 해두고 바닥에서 빠져나와야 하는데 시간이 빠듯하니 집중. 유도 대강 하고쫄이 뜨자마자 바로 땡기면 시간이 됩니다.
 - 미리 약속된 담당자가 왼쪽/중앙/오른쪽 구슬을 단 하나만 먹어줍니다. 구슬 주변 보라색 범위에 들어간 사람은 꽤 아픈 도트가 걸리고, 교집합에서 돌아다닌다든지 해서 두 번 걸리면 공대 전멸입니다. 담당자를 제외하고는 바로 범위에서 나와야 합니다.
 - 첫 구슬 담당자는 법사 / 술사 / 기사 / 수도사 등 이속감소를 무시할 수 있거나 점멸딸깍으로 넘어갈 수 있는 직업이 담당하는 것이 좋습니다.
 - 운석이 떨어지기 시작하면 반대로 가서 이번엔 삼각형 대형부터 시작해야 하는데, 파르고스가 깐 바닥을 지나가야 하니 바로 움직이고 필요하다면 (감마 폭발 때 쓸 것 남기고) 이속기를 활용합니다. 구슬 먹은 3명은 자기가 깐 이감 바닥에서 빠져나와 이것까지 건너가야 하니 점멸/소환진/자축/범욕 등을 활용합니다.
 - 분쇄/중력 대처를 마칠 즈음 뒤쪽 길을 뚫고 감마 폭발을 저항합니다. 역시 너프되고 쇄포 하나로 저항할 수 있습니다. 1단상과 달리 패턴이 안 오니 여유롭게 대처합니다.

2사이클

 - 2사이클도 동일하게 진행합니다. 이번 별조각 담당자는 딴딴한 클래스가 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차피 관문을 활용할 수 있는 타이밍이기 때문에 이감은 큰 걱정이 아닙니다.
 - 분쇄/중력 패턴은 처음처럼 일자형 대형으로 섭니다.
 - 2단상에서는 2 감마폭발이 시전되고 나서 넘어가도 낙사하지 않고 막페로 넘어갑니다. 데미지로 죽지만 않는다면 쿨기 시간을 꽤 벌어줄 수 있습니다. 다만 공대힐 + 별조각 담당자힐을 꼭 챙겨야 합니다.



3페이즈
Disclaimer: 글쓴이는 아직 막페를 못 가봐서, 영상과 이론으로만 공부한 내용입니다. 추후 트라이하고 킬하게 되면 이해하고 체득한 내용을 공유하겠습니다.

영웅과의 차이점
 - 특정 별에 6명 이상이 들어가게 되면 그 즉시 초신성으로 폭발합니다. 즉 집어삼키기 때 5명씩 4개 조로 들어가야 하고, 2번 들어가고나면 8개의 별이 모두 블랙홀이 됩니다.
 - 2페에 본 분쇄/중력 대처를 또 합니다. 그리고 이때는 탱 스킬과 겹칠 수 있습니다.

막페 시작 타이밍에 관하여
 - 막페 시작 시 최대한의 쿨기 + 물약 + 블러드를 사용해서 넴드를 녹여버려야 합니다. 이때 최대한 많은 것을 들고 가면서도 2페 각 단상딜 원하는 타이밍에 넘어갈 수 있도록 쿨기를 배분하여 설계해야 합니다. (딜이 약하면 2단상에서도 일부 사용)
 - 본문에 언급한 타이밍에 넘어갈 시 2분 30초 1페 종료 / 3분 10초 정도 1단상 도착 / 4분 5초 정도 1단상 마무리 / 4분 45초 2단상 도착 / 5분 45초 이후 감마폭발 보며 2단상 마무리 / 6분 13초 막페 시작 정도 됩니다. 이는 1분 30초/3분 쿨기의 최적화라고 보면 됩니다.
 - 1단상에 딜 쿨기가 많다보니 지금의 공대들은 1단상이 훨씬 빨리 잡히고, 2단상에서 쿨기를 거의 투자하지 않고도 1분에 넘어갈 수 있을겁니다. 공대 구성에 따라 딜컷을 하든 구슬을 덜 가져오든 딜컷 없이 밀든 쿨기 배분을 준비해주면 됩니다.

1고리 - 1집어삼키기

 - 영웅과 마찬가지로 첫 고리를 최대한 빠르게 나오자마자 맞고, 디법이 없어지면 2고리를 자연스럽게 맞은 뒤 3고리는 살짝 뒤로 빠져서 디법 시간을 보고 맞습니다.
 - 항상 본진에 가까운 고리가 마지막으로 터지기 때문에, 먼저 터지는 고리 방향을 확인하고 그 방향으로 쭉 돌아준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 온탱은 평타가 범위로 터지기 때문에 혼자 따로 있어야 합니다. 탱조차 고리를 그냥 맞기는 아프기 때문에, 외생기와 생존기, 또는 다른 유틸기들을 활용하여 생존합니다. 늘 그렇지만 같은 탱 조합으로 킬한 로그를 확인해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 1집어삼키기가 옵니다. Liquid 위크오라를 활용하여 5명씩 별 동글 다야 역삼조로 나눕니다. 역삼은 탱 + 법사 + 무빙 좋은 근딜 (악사 등) / 중앙 둘은 힐러와 근딜, 별은 원딜 위주로 나눠 줍니다. (법사는 점멸로 고리를 넘을 수 있어서 본진 반대쪽에 가기 좋고, 나머지는 분쇄 대처를 원딜 left 힐러 middle 근딜 right로 하기 때문)
 - 들어갈 별이 어떤 것인지 정확히 알기 위해 힐러 머리징을 주거나 핑을 찍거나 합니다.
 - hide/safe 타이머를 잘 보고 들어가 생존한 뒤, 본진은 빠르게 왼쪽으로 이동하고, 온탱 역시 왼쪽으로 살살 나와서 터지고있는 초신성 중 1번 옆까지 나와 탱스킬을 준비합니다.

1 분쇄/중력 (먼저 당겨지고 다음 터짐)

 - 3페이즈는 항상 원딜 Left, 힐러 middle, 근딜 right 입니다. 정면을 디멘시우스로 보고 산개를 적당히 생각만 합니다. (아직은 원이 적당히 겹쳐져있어도 됨)
 - 그림에서 아래쪽에 있는 온탱이 전원을 좋은 각도로 땡기면, 근딜조는 훅 당겨지고, 힐러조는 자연스럽게 살짝만 저항, 원딜조는 빡세게 저항하여 3개로 갈라지고, 안에서 산개합니다. 힐러조의 딜러는 상황따라 대처 주의.
 - mate 공략의 경우 근딜이 빡세게 저항해도 로스가 적은 것을 활용하여 근딜이 왼쪽으로 가는데, 이를 활용하고 싶은 경우 liquidGravityRoleText3 태그를 활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 온탱은 그림처럼 쭉 돌아서 본진 다시 합류각 보고 (디법 상태에서 평타 한두대 맞을 수 있음. 무력화 저주 확인) 오프탱은 분쇄 맞자마자 본진에서 빠져나가서 도발합니다.

2고리 - 2분쇄/중력 (자리잡고 터진 뒤에 당겨짐)

 - 2고리가 오고 동일하게 대처한 직후 분쇄/중력/당기기가 또 옵니다. 이떄 본진은 블랙홀이 된 1번 별 왼쪽에 서서, 당겨질 때 블랙홀로 빨려가지 않도록 합니다.
 - L자형 진형으로, 근딜 왼쪽, 원딜 오른쪽  기준으로 서고, 힐러조는 뒤로 빠집니다. 이론상 힐러조 갔던 근딜이 탱 자리로 들어와도 될 것 같긴 한데 안 헷갈릴 자신 있는 경우만. 
 - 온탱은 일부러 약간 넴드에서 빠져나와 근딜+원딜을 일직선으로 땡기는 각을 봐줍니다. 땡겨지면서 행성 조심. 스친다고 바로 죽진 않지만 다수가 들어가면 전멸입니다.
 - 온탱은 땡기고나면 바로 다시 붙어 평타 한대를 더 맞고, 오프탱은 뒤로 빠져나와 도발해줍니다. 

3고리 - 3분쇄/중력 (동시에 터짐, 미리 자리잡고 저항x)
 - 앞선 상황과 완전히 동일하게 3고리 대처 후 분쇄/중력 + 당기기가 오는데, 이번에는 당겨지는 도중에 분쇄가 터집니다. 그래서 전원 다 WASD에서 손을 떼고 저항하지 않는 타이밍
 - 진형은 2번과 동일한 L자모양으로 미리 산개까지 다 잡고, 당겨지기 전에 개인생존기를 반드시 써줍니다.
 - 이때 온탱은 본진을 잘 보면서 근딜 원딜을 일직선으로 땡기면서도 누구도 안 죽게 각도를 잡아줘야 합니다.

2집어삼키기 - 4분쇄/중력 (먼저 터진 뒤 당겨짐)

 - 손 떼고 당겨지는 3번 분쇄/중력 타이밍을 넘겼으면 집어삼키기가 옵니다. 4개 남아있으니 약속된 위치로 5명씩 숨어줍니다.
 - 초신성에서 멀어지는 방향으로 본진 인원은 왼쪽으로 도망가고, 온탱은 본진 안 쓸게 천천히 쫒아가거나 오른쪽으로 빠져줍니다. 
 - 4분쇄는 블랙홀과 블랙홀 사이에서 자리를 잡습니다. 머리징을 가진 힐러 or 핑찍어서 기준을 잡고, 그림과 같은 위치에서 분쇄를 대처합니다.
 - 직후 탱쪽으로 땡겨지는데, 블랙홀 사이사이에서 잘 저항합니다. 당기기 직후에 바로 고리 시전을 하기 때문에 탱 교대 타이밍이 수월하게 나오니 오프탱이 당겨지는 걸로 일부러 빨리 빠져나오려고 하다가 블랙홀 맞을 리스크를 질 필요 없습니다.

4고리 - 5분쇄/중력 - 5고리 - 마무리
 - 5분쇄는 4분쇄와 동일하게 대처합니다. 고리-분쇄-고리를 연속으로 쓰며 이후 집어삼키기가 오면서 전멸입니다만, 지금 스펙으로는 이렇게 가기 한참 전에 킬이 나올겁니다.




Liquid weakaura 메모

잉여 질량체 먹기 담당자. 1행이 시작하자마자 있는 3개, 2, 3번 행이 집어삼키기 전까지 4개, 4행이 마지막 2개. 처음 3개는 아무나 혹은 이동 좋은 사람. 다음 4개중 2개는 힐러를 주는게 좋음 (집어삼키기 때 힐이 올라가면 힘듦) 4행은 앞에서 했던 사람 또 해도 됨. 예비조는 똑똑한 사람.

liquidMassStart
1 왼A 왼B 왼C
2 왼1 왼2
3 왼3 왼4
4 왼1 왼2
왼예비1 왼예비2 왼예비3

1 오A 오B 오C
2 오1 오2
3 오3 오4
4 오1 오2
오예비1 오예비2 오예비3
liquidMassEnd

분쇄/중력 대처. 첫 줄은 탱커 + 근딜, 셋째줄은 원딜. 둘째줄은 힐러 + 똑똑한 딜러 둘.

liquidGravityRoleText2 
liquidCrushingStart
근딜조1 근딜조2 근딜조3 ...
힐러조1 힐러조2 힐러조3 ...
원딜조1 원딜조2 원딜조3 ...
liquidCrushingEnd

별조각 대처. 1조 세명은 먹고 넘어가기 좋은 클, 2조 세명은 먹고 생존하기 좋은 클.

liquidNovaStart
1-1 1-2 1-3
2-1 2-2 2-3

예비1 예비2 예비3
liquidNovaEnd

막페 집어삼기기 조. 역삼에 탱 + 법사 + 발빠른 근딜, 다야에 나머지 근딜과 힐러, 별에는 원딜.

liquidDevourStart
별1 별2 별3 별4 별5
동글1 동글2 동글3 동글4 동글5
다야1 다야2 다야3 다야4 다야5
역삼1 역삼2 역삼3 역삼4 역삼5
liquidDevourEnd



이 글은 나중에 계속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 트라이하시는 모든 분들 파이팅. 우리 공대도 파이팅.

와우저

Lv88 레키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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