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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쐐기돌] 분괴경 고단 영상

Stillwellkr
댓글: 4 개
조회: 973
추천: 10
2017-03-22 16:17:51
1. 감시관의 금고 22 (소진)


실수가 많아서 초반이 좀 더러운데 블러드를 꼭 중보에 써줄 필요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중간 보스 탈태 후 광역데미지 3번 이후 딜러에게 돌진을 하면서 급사 위험이 있습니다.
이때만 큰 생존기를 써서 어떻게든 버텨주면 힐업할 시간이 생길 것 같습니다.
악마사냥꾼 형 몹들이 탈태 후 탱커에게 엄청난 데미지를 주니 고른 광 보다는 한두마리 정도는 단일을 밀어줘야 중간 처리가 원활합니다.
지옥 마력 격노병의 360도 안광은 모든 메즈기로 끊어줄 수 있습니다.
영상에서는 기계공학 파편 폭탄 허리띠로 끊어주고 있습니다.
1넴 전까지만 원활히 진행되면 한 고비는 넘겼다고 볼 수 있습니다.

괴저 임프는 탱커가 한바퀴 돌면서 몰아와서 정리하고 가는 게 안전합니다.

2넴은 위험한 순간이 정해져있습니다.
바로 괴저가 쌓이는 타이밍인데, 순간이동 후 쫄을 최대한 빠르게 정리해주고 탱커 개인 역량으로 다음 순간이동 때 까지 괴저를 버텨주어야 합니다.
2넴 후 진행 방향은 드레드로드가 아니라 쉬바라 쪽을 추천드립니다.
판단기준은 분노 드레드로드 유성 데미지를 버틸 수 있으면 드레드로드, 아니면 쉬바라입니다.
쉬바라를 잡을 때에도 괴저를 탱커가 버틸 수 있으면 5마리 함께, 아니면 단일 풀링입니다.

34넴을 잡고 만나는 중간보스의 고문 스킬은 죽손과 사슬의 인장으로 해제해줄 수 있습니다.
분노한 후 고문을 맞으니 2틱이면 무조건 죽네요.
이후로는 평이한 편입니다.


2. 검은떼까마귀 요새 19 (2상자)


정찰병의 칼춤을 끊는 것은 스턴이 아니라 다른 cc를 사용해 버릇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술이 있다면 지진이 적절히 스킬들을 끊어주어 굉장히 도움이 됩니다.
텔미웬으로 칼춤 캐스팅을 추적하여 경보를 울리도록 설정해두면 아주 좋습니다.

2넴 돌진은 씹을 수 있습니다.

3넴 가는 길의 박쥐 구간은 단수가 높다면 1마리/나머지가 아니라 3마리/나머지로 각각 아래 위에서 정리하는 게 좋습니다.
역시 정술의 지진이 정말 도움됩니다.
3넴 돌진을 누가 막아줄 것인지 상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막넴 블러드는 향연을 한번 본 후 추천드립니다.
레이븐크레스트 버프를 받자마자 올리는 건 이번주는 정말 무의미합니다.


3. 넬타리온의 둥지 17 (2상자)


전갈은 어지간하면 2마리 잡는 루트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전갈을 3마리 잡는 루트의 이점은 개인적으로 잘 모르겠습니다.
그 외에는 분괴경이라고 특별히 다른 점은 없습니다.
돌덩이, 조물사, 파괴자 등이 분노하면 당연히 아프므로 잘 cc, 차단, 점사해주시면 되겠습니다.


4. 별의 궁정 21 (1상자)


별궁은 항상 꿀입니다.

피조물의 분노 강타는 생존기 없이 탱커도 양조 제외 한방입니다.

4개의 오브젝트 중 3개만 챙겨도 할만합니다.

2넴 중보를 불러오는 구간에서 양 옆의 안전지대를 숙지하셔야 합니다.
집행자가 절대 애드되지 않는 자리가 있습니다.
드레드로드의 분노한 어활이 위험하므로, 공대생존기와 개인생존기 1개씩만 배분하시면 되겠습니다.


5. 비전로

지저분하게 찍힌 영상 밖에 없어서 생략합니다.
던전 중에선 쉬운 편이고 분노한 선견자의 파멸의 예언을 강제이동시키는 스킬로 한번 끊어주면 무난합니다.
(죽손, 사슬의 인장 등)
선견자, 코스틸락스 앞 무리 처럼 몇몇 임팩트 있는 몹 아니면 크게 어려울 것이 없는 던전입니다.


6. 아즈샤라의 눈 19 (2상자)


히드라가 좀 많이 아픈데 그 외에는 평이한 던전입니다.
거인 두마리는 이론상 도적, 냥꾼, 법사, 나이트엘프는 죽지 않고 패스할 수 있습니다.
그게 안된다면 그냥 탱이 죽는 게 무난합니다.


7. 어둠심장 숲 21 (1상자)


처음 표범+박쥐 무리는 2링크까지 풀하여 블러드를 쓰고 녹이는 것이 좋습니다.
원딜이 반드시 죽을 타이밍이 있을 것입니다.
얼추 그 타이밍은 예상이 되는데, 기사가 있다면 가장 먼 원딜에게 보축을 요구하고
두번째 점프 타이밍에 개인 생존기를 쓰고 살기를 기도하면 됩니다.

곰은 원거리가 최대사거리를 잡으면 포효 데미지가 들어오지 않습니다.
1중은 맞을 만 하고 2중부터 딜러들이 문제인데, 황천걸음 같은 준무적기가 있다면 적극 활용해줍니다.
이후 1넴 앞 곰도 한마리만 녹이면 어떻게든 할만 합니다.

영상에선 수호자 2마리 링크를 로머랑 붙여 잡습니다.
원거리가 탱과 근딜이 이동할 자리에 미리 버섯을 안깔아둔다면 충분히 몰아잡을 수 있어 보입니다.
도적이 있어 앞에서 곰 2마리를 패스했다면 집 뒤의 식물 4마리를 잡아주면 됩니다.
어느 루트든 막넴 전 무리를 패스할 수 있습니다.

막넴가는 길에서 개인적으로 가장 아프다고 생각되는게 작은 임프와 추적자입니다.
먼저 잡아주시면 됩니다.
광역공포, 행불, 침묵 등 광역기는 캐스팅을 보고 끊는 타이밍에 쏟아부으시는 게 엄청난 차이를 만들어냅니다.

막넴 포지셔닝은 어지간하면 2/1/2로 나누는 것이 좋습니다.
원딜이나 힐러 한명이 중간 정도에 서서 네임드 스킬에 따라 근딜쪽, 원딜쪽을 왔다갔다 해주시면 됩니다.


8. 영혼의 아귀

역시 적당한 영상이 없어서 생략합니다.
한 18단까지는 1넴 전까지 다 모는 것은 일단 가능은 합니다.
다만 블러드 유무, 파티 조합 유무에 따라 차이가 클 겁니다.

스키알을 2넴 자리까지 끌고오면 2웨이브 이후로 쫄이 따라오지 않습니다.


9. 용맹의 전당 22 (소진)


좀 망한 트라이인데 정술 조합에 루트만 확실하게 짜둔다면 클리어가 되기는 할 것 같습니다.
다들 용맹하면 1넴 전 용을 무섭게 생각하시는데, 이 용이 패스가 됩니다.
단순히 탱커가 한쪽 구석으로 끌고 가서 죽은 후 부활을 받으면 됩니다.
1넴 시작해서 문이 닫히면 애드도 되지 않습니다.

캐스터형 몹이 항상 문제인데, 다들 분노하면 우선적으로 봐줘야 하기 때문에 덜 보고 할 것이 없습니다.
비술사의 힐 바닥 정도만 정 위험하면 무시하고 빼주는 정도인것 같네요.
관통사격은 분노하든 하지않든 거진 원킬입니다.

마지막 블러드를 스코발드에 쓰느냐, 왕 2명에게 쓰느냐가 중요한데
일단 저희는 왕 2명에겐 안썼습니다.
조드가 도발지원을 해줄 수 있기 때문에 어떻게든 한마리만 잡으면 될 것 같아서 그렇게 했습니다.
도발지원 클래스가 없다면 사실상 블러드 없이 힘들지 않나 싶습니다.

영상에선 스턴이 1개인 조합이라 좀 아쉬웠는데 욕심내지 않고 1-2마리 메즈 후 3-4마리 동시 진행한다면
가능해보이긴 합니다만 아무래도 저번주보단 힘드네요.

분괴경 마지막 주라 딱히 다른 분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진 않기도 하고
마이크도 저 혼자 주로 하는지라 매끄럽지 못한 부분이 있는데
화면 상단의 파티원 스킬 쿨과 비교해가면서 보시면 어느 정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Lv71 Stillwell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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