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은 아마 회드를 하시는 분들께 엄청난 도움이 되실거라 확신합니다. 엄청난 노력과 연구의 산물이니까요 (이글을 보시고 감사함을 느끼시는 분들은 한와좀 살립시당)
용군단 및 1시즌까지는 회드의 감는힐로 죽창딜을 감당할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타이밍마다 딜러 둘중 하나를 무조건 회오리 걸어야만 힐업이 완성이 됐기에 점사타겟이고 머고 가릴 처지 없이 하난 무조건 돌린다 느낌이었다면 2시즌부터는 매즈멱역에 힐량빵빵이 가능한 지고정 나무변신으로 상황이 많이 바뀌었습니당
그래서 힐러 순위에서 s에 위치했죵
기존에 회드를 해온 사람들 입장에서는 미친듯이 매즈를 안해도 점사타겟에 회오리를 안해도 아군을 살릴수 있는 여유가 생긴겁니당
여러가지 팁이 있다지만 핵심적인걸 몇가지 적어봅니다
1. 메즈기의 활용
2시즌의 가장 핵심은 스턴 회오리 행불 3가지의 매즈를 회드 혼자서 할수 있는것이고 그중 스턴을 걸기 위해서 표범 폼으로 연계를 쌓아야한다는 것입니다 (야정은 잘 아시니 패스)
그런데. 이연계를 쌓는게 여간 신경 쓰이는 일이 아니죠 어찌보면 회드의 약점이 되니까요(힐을 멈추게 되죠)이를 보안하기위해
현재 회드의 명특중 고정으로 3가지가 쓰이는데 이중 한가지가 버블을 쌓는 스킬사용시 감긴힐이 1초 증가되고 연계소모 스킬사용시 감긴힐 20프로 속도 증가가 있습니다. 아주 핵심 명특이고 이를 제대로 활용하는 회드가 진정한 고티어라고 생각됩니다
표범폼은 약점이 되기에 감긴힐의 초대 파워인 힐을 아군에 감아 놓고 표범폼을 해야한다는 겁니다.
그럼 회드의 가장 쎈 감는힐은 멀까요
세나리온의 수호물과 강화회복입니다
그럼 빠른 결과로 제가 활용하는 스킬순서입니다.
세수를 써주고 신치를 써서 세수시간을 연장 해주면서 표범폼으로 연계를 쌓는 스킬(갈퀴써서 표범폼 변신후) 휘둘러치기스킬로 연계를 쌓고(이때 세수시간이 연장됨 결국은 시간이 안줄어듬 명특때문에) 무력화(스턴)을 써서 감긴힐 속도20퍼 증가를 만들어주고 휘둘더 써서 세수시간을 연장 시키면서 연계를 두개정도 킵해놓고 이후 신치로 띄었던 숲영 버프로 재생또는 강화 회복을 감아주는 거죠
이걸 모르면 이게 안되면 회드로 스턴을 아예 걸수도 쓸수도 없다고 봅니다.
이걸 모르는 회드분들이 아무생각없이 연계모은다고 표범폼으로 스턴 걸려다가 역으로 매즈맞아서 게임이 끝납니다..
이런 초벌 작업을 꼭 해야만 표범폼에서 cc를 맞아도 감긴힐로 버텨지는 겁니다..
일부러 힐이 잘감겨있을땐 적cc를 미리 맞아버리는 것도 있죠..사제한테 가까이만가도 소실 영절 나오니까요. 또 신치는 영웅특성을 터트려주기도 하고 힐량도 쎄서 꼭 메인 점사 타겟 아군에게 점사타겟에 써주도록합니다. 기타 다른 힐들은 평소에도 감으시니 패스..
2. 나무정령의 활용
나무정령을 언제 쓸것이냐
이걸 본인만의 루틴으로 만드시면 좋습니다.
당연히 지고정이 재사용 쿨일때 나무정령을 쓰면 지고정 재사용 쿨이 줄어드는거구요 그이전에 정령은 힐을 극대화 시키고 싶을때 써야히기때문 저같은 경우는 신치를 쓰면 정령을 같이 눌러줍니다
신치의 이해랄까요 신치를 쓰면 차는 힐도 증가되지만 사용후 뜨는 숲영 버프로 인하여 그 이후의 피채우기도 여유가 생깁니다
그럼 이 여유를 극대화시키고 매즈ㄴㅏ 표범폼 을 위한 빌드업인거죠..
그럼 1번 2번 활용해서 표범폼시 생길 힐로스를 정령으로도 매꾸라시가 됩니다.
3. 힐쿨기 배분
지고정을 초반에 알차게 쓰기위해서 엊그젠가 그글이 있더군요 초반 은신갈퀴(스턴)쓰다가 망해서 묻는 분들이 있더군요
피생피생감고 본인 재생이 감긴상태에서 표범은신하고 질주로 달려갑니다 이때 적힐러에 스턴을 걸고 거리를 벌립니다 스턴시간4초인가 그럴건데 걸자마자 회오리쓰는 분들은 스턴을 안거느니만 못한거죠..
그래서 거리를 벌리면서 간 봅니다 적딜러가 매즈하러 오는지 짤할건지 기둥 꺽어서 회오리 걸건지..
이때 회오리를 안걸고 적딜러의 cc기를 씹고 즉시 지고정변신이 된다?개이득 입니다. 회오리늘 걸고 변신했다? 대박입니다.
지고정 변하기전에 회오리 짤리고 cc당했다? 그냥 폭망입니다.
선택은 감으로 잘선택하시되 중요한건 지고정으로 cc를 씹어야 한다는 겁니다.
그리고 딜러에 갈퀴를 쓰더라도 꼭 적이 쿨기를 켰을때 걸어야합니다 그래야 점감을 안날리고 아군의 5초스턴을 적절히 써먹을수 있구요 또 적의 급장이 바로나오구요 급장cc기를 바로 쓰니까 이걸 지고정으로 씹는거구요 씹고 회오리 거는것도 좋은방법이구요
첫 지고정이 끝난후 가장 중요한건 지고정이 끝난후 아군에게 감긴힐이 가득하다는겁니다. 든든하죠 이때 신치만 눌러주고 cc기에 대비합니다 적딜러들이 cc기를 쓸 차례니까요 이걸 매끄럽게 받아내는게 굉장히 중요하구요
저같은경우 보통 1턴지고정 2턴나무정령 과성장 무껍 3턴 지고정 4턴 평온 잡다스킬들 5턴 지고정 이런순입니다 답도아니고 바뀌기도 하나 보통 이순으로 쓴다고 보면됩니다
4.가장 안전한 상태를 위한 힐스킬배분
회드를 하면서 아군이 가장 안전한 상태는?
1번지고정 2번평온 3번숲영버프로 터진 회복이 2개 감겼을때
12번은 건너뛰고 3번에 대해서 입니다
신치를 써서 생기는 숲영버프를 어디다 소모하느냐 그게 회드의 핵심 힐업 방법인데요 위에서 언급했듯이 세수에 신치는 당연히 붙입니다 그럼 숲영 버프는 어떻게 소모하느냐. 그건 숲영버프를 회복을 쓰는건데요 이걸 그냥 냅다 쓰는게 아닙니다 앞서 말한 세수 신치후 5글쿨정도 딴짓을 합니다 . 그렇게 하고서 회복을 겁니다. 그럼 신치쿨이 강화회복이 끝나기전에 다시오는거죠 그걸 다시 신치를 써서 강화회복 시간을 연장시키고 다시 시간을 조금 끌었다가 회복을 감아주고 신치를 쓰면 강화회복이 2개 걸려있고 숲영버프를 가지고 있는 무적 상태가 됩니다.
무적상태를 만들기위해서 회오리를걸거나 스턴을 걸면서 적 딜러의 딜로스를 만들고
아군을 살려내야합니다.
가장 힘든게임은 숲영버프를 재생에 다 꼬라박고 질질 끌려다니는 게임이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5.무빙
가장기초인데요 밀리가 붙었을때? 밀리는 돌진기가 하나 두개 있죠 세개는 변태들만 쿨모아서 오지 잘 안옵니다 이걸 떨치는 방법은 적 딜러의 돌진기 소모 후 야돌 점프 후 두번째 돌진기에 cc걸기
드리블이라고 하죠? 그걸 하기위해서 2개는 준비 해야합니다. 적의 돌진기와 스턴기가 오면 맞아주고 야돌점프 후 한번더오는 돌진기를 막을 카드를 남겨두는 겁니다. 스턴이나 행불을 먼저 걸어도 됩니다.핵심은 걸고서 거리를 벌리고 돌진기를 소모시킨후 야돌이라는겁니다.
이 드리블은 모든 딜러 힐러분들에게도 유용합니다
돌진스턴기 맞아주고 야돌점프쓰고 한번더오는걸 태풍 이런식으로 교환이 되어야 드리블이 됩니다.
세수 강화회복두개 후 표범폼으로 연계모으기를 갈긴다면? 상상에 맡기겠습니다.
퇴근시간이라서!! 여기까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