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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내부전쟁 3시즌(11.2) 용힐 PVP 가이드

아이콘 고리오소년
댓글: 14 개
조회: 693
추천: 13
2025-09-23 23:24:04


용힐 강점

1. 강력한 버스트 데미지를 갖고 있다.

 ➡   ➡  ➡  로 이어지는 버스트 딜이 매우 강력하다.
◦ 게다가  시전 시, 영웅 특성 시간의 폭발 운명의 실타래로 본인 및 아군에게 부가 효과가 따라온다.

 시간의 폭발
 의 효과로 시간의 마력이 과부하되어 가속과 이동 속도, 재사용 대기시간 회복 속도가 30%만큼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30초에 걸쳐 점점 감소합니다.

 운명의 실타래
 (시간의 폭발) 의 지속시간 동안 강화 주문 시전 시 주위의 아군에게 10초 동안  (운명의 실타래) 를 부여합니다. 해당 아군은 공격 또는 치유 주문 시전 시 일정 확률로 주문이 메아리쳐 15%의 효율로 다시 한번 발동합니다.

2. 강력한 소프트 데미지를 갖고 있다.

  이 없어도 생명불꽃 프록과 정수 폭발로 인한   으로 평딜도 높은 편이다.

 생명불꽃
 로 생명력을 회복시키면 일정 확률로 다음  이 즉시 시전되고 공격력 또는 치유량이 50%만큼 증가합니다. 최대 2번까지 중첩됩니다.

 정수 폭발
사용 시 20%의 확률로,  사용 시 15%의 확률로 다음 정수 능력이 정수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3. 차단에서 자유롭다.

 비전 냉기 계열 ( 짤):           
◦ 자연 계열 (  짤):       
◦ 비전 화염 계열 ( 짤):             
◦ 화염 계열 ( 짤):    

4. 유틸기가 좋은 편이다.

  로 아군의 이동기를 1스택 추가해줄 수 있다.
◦  처럼 원래 스택이 1개인 스킬도 2개로 만들어주며, 쿨타임이 없으면 즉시 1개를 채워준다.
◦ 참고로  처럼 2개의 스킬을 추가해주는 경우에 한 가지를 사용하면, 다른 스킬에 찼던 스택은 사라지므로 주의바람.

◦  초기화 스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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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또한, 본인이 포지셔닝 감각이 좋다면 로 아군의 위치를 변경해줄 수 있다.
◦ 포지셔닝이 좋지 않은 아군의 위치를 옮겨주거나.    등이 매즈 넣기 좋은 위치로 옮겨주거나, 기둥에 막혀 킬각을 못 잡는 아군, 프리딜에 노출된 아군, 혹은 제대로 진입하지 못하는   등을 앞으로 당겨줄 수도 있다.

5. 매즈에 쿨타임이 없다.

◦  은 쿨타임이 없고, 차단을 당해도 타격이 적어 주도적인 게임이 가능하다.



용힐 약점

1. CC에 항상 노출되어 있다.

◦ 사정거리가 25~30m라 적진 한가운데 위치하는 형국이 된다. 게임 대부분 동안 매즈 상태에 빠져 있다고 해도 좋다.
◦ 다만 대항할 수 있는 수단이 몇몇 있다. (      등 )
◦ 즉, 매즈에 많이 당해도 살릴 수 있고, 그렇게 설계되어 있다. 그래서 아이러니하게도 오히려 매즈에 강한 힐러라고도 볼 수도 있다. 요즘 게임이 난전으로 흐르는 경우가 많아, 다른 힐러도 예전처럼 최대 사거리 잡고 편하게 힐 하기는 힘든 경우가 많다.

2. 마나 소모가 심하다.

◦ 마력의 순환으로 마나 회복이 가능하나, 그것만으로는 부족할 정도로 마나가 빨리 마른다.

 마력의 순환
 의 공격력이 35%만큼 증가합니다. 또한 지속시간에 걸쳐 126,000의 마나를 생성합니다.

◦ 요즘은 탐각을 잡는 것이 쉽지 않고, 그중에서도 용힐은 특히 탐 갖기가 어려운 힐러라 큰 단점이다.


스탯

◦ 가속 > 특화 > 유연 > 치명
◦ 가속을 올리면, 도트 힐 틱과 시전 속도가 빨라지며 당연하게도 DPS가 상승한다.
◦  쿨타임이 줄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 ALL 가속, 가속+특화는 취향 차이. 참고로 본인은 특화를 섞어준다.

 뉴비용 설명
와우는 스텟에 따라 마나 소모값의 변화가 없다. 즉, 가속이 높으면 시전 횟수가 늘어나니 그만큼 마나 소모가 빨라진다. 반면에 특화 / 유연으로 치유량 자체를 올리면 적은 횟수로도 같은 치유량을 낼 수 있기 때문에 비교적 마나가 덜 소모된다.


티어

1. 부위 별 스텟

◦ 머리: 치가
◦ 어깨: 가치
◦ 가슴: 가특
◦ 손: 특유
◦ 다리: 특치

2. 부위 선택

◦ 보통 머리 제외 4셋을 기용한다. 치명타는 필요 없는 스탯이라 당연한 선택.
◦ 2셋, 4셋 모두 효과가 좋으며, 4셋은 너프 가능성이 있다.



장식 및 마부

1. 장식

◦ 힐러 국룰 마력 재분배 신호기 2개.

2. 마부

◦ 과거에는 찬란한 힘의 권위가 대세였으나, 최근에는 돌매듭의 기예로 기운 추세. 이는 권위가 피해 입힐 시 발동인데, 딜러들이 워낙 강해 피해를 줄 글쿨 내기가 이전보다 힘들어 졌기 때문이라 생각함.



특성

※ 확대해서 보는 걸 권장 .

기본 특성

 스왑 특성 표시

◦ 명예 특성 기본 골자는    /    (취향 차이)
◦ 상대 조합에 정화가 필요없으면,   
◦ 취향껏 다른 특성 및 명예 특성을 기용해도 된다.

  전에서는      가 핵심 역할을 한다.
◦    전에서는 차단 효과를 막아주는  가 핵심 역할을 한다.
◦    전에서는  로 빠른 전투를 거는 걸 노려볼 수 있다.  상대로는 쓰지 말자.



힐 방식

1. 핵심

 ➡ 힐 스킬 순서로 시전
◦  자체에 소량의 힐이 있고, 가 발린 대상에게 힐을 시전하면 약 2배의 힐량이 된다. 도트 스킬은 복사되어 2개가 발린다.

◦  적용 O
     

◦  적용 X
     

2. 기본 치유

 ➡ 
◦ 숨 쉬듯 계속해서 이 콤보를 시전한다고 보면 된다.
 는 도트힐 스킬이며, 사활의 순간, 은총의 시간 특성으로 강화된다.

 사활의 순간
되감기 시전 시 즉시 대상이 지난 5초 동안 받은 피해의 15%만큼 치유합니다.

 은총의 시간
자신의 되감기가 부여된 대상에 대한 치유량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받은 피해를 치유 하는 힐이 의 핵심 힐이다.
로 인해  2개가 발린 대상은 용힐에게 받는 치유량이 10%가 아닌 20% 증가한다.

3. 서브 힐

 ➡  ➡ 
 ➡  ➡  
◦  ➡ 
◦ 피가 적당히 출렁일 때마다 사용하는 콤보.

은 보통 1단계로 쓴다. 몇 단계로 사용하든 총 치유량은 같으나 1단계는 도트힐, 3-4단계는 버스트힐이라고 보면 된다.
는 상황 따라 단계 조절하여 사용한다. (본인은 2단계 사용 빈도가 가장 높다).
◦ 강화 단계가 높을수록 부가 효과를 주는 영웅 특성 수위, 잔상을 염두에 둘 것.

 수위
 로 부여된 지속 치유 효과 하나당 가속이 3%만큼, 최대 9%만큼 증가합니다. 

 잔상
강화 주문 시전 시 대상에게 최대 3개의 을 방출합니다. 

4. 주요 생존기

 

◦ 쌍둥이 수호자 특성으로 유의미한 보호막을 부여한다.

 쌍둥이 수호자
 시전 시 자신과 아군을 피해로부터 보호하여 5초 동안 최대 생명력의 30%에 해당하는 피해를 흡수합니다.

◦ 침묵 상태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  ➡  으로 세이브가 가능하다.

. 

◦ 데미지를 늦게 받게 해주는 것일 뿐, 데미지 자체가 감소하지는 않는다.


◦  ➡  으로 세이브가 가능하다.
◦  버프를 적용 시키고 사용하는 것이 좋다.

.

◦ 모든 CC 중 사용 가능하다.
◦ 시야 차단 시 치유가 안 들어간다.
  등 몇몇 매즈 상태 시 치유가 안 들어간다.
◦  버프를 적용 시키고 사용하는 것이 좋다.

.

◦ 3개 스킬 저장 후 매즈 상태에서 재발동 불가능.
◦ 그러나 오라 취소로 매즈 상태 및  상태에서 재발동 가능.  (1, 2개 충전 상태에서도 오라 취소 두 번 사용 시 재발동 가능)

/cancleaura 정지장



게임 흐름

0. 문 열림
1. 아군 A:  ➡ 
2. 아군 B:  ➡  (취향 따라 아군 B에게는 안 걸기도 한다)

3.  발동
4.  ➡  ➡  (1~3 스택 자유롭게 사용, 보통 2 스택)
5.  ➡   ➡  ➡  
6. 매즈 당함
7.  재발동

8.  ➡   유지,   ➡  ➡  / 
9.  로 고비 넘김
10. 매즈 당함
11.  으로 살림

12.  ➡   유지,   ➡  ➡  / 
13. 매즈 당함
14. 으로 살림

15.  ➡   유지,   ➡  ➡  / 
16.  ➡   ➡  ➡  
.
.
.

◦ 게임이 끝날 위기는 각 네모 박스이다.
◦ 요즘은 보통 3분 내로 게임이 끝난다.
◦ 용힐은  /  /  으로 매즈 연계 위기에 보통은 3번,  이 돌아오면 4번 버틸 수 있다.
◦ 외에도 매즈 쿨을 체크하며 연계가 시작되기 직전에,       등을 활용하여 상대방의 기회를 날리면 게임이 굉장히 유리해진다.
◦ 핵심은 처음 매즈 연계가 들어오기 전에,  충전을 쌓는 것이다. 이때 충전을 못 쌓거나, 스킬이 꼬이면 급속도로 불리해진다.



기타 팁

◦ 아군에  이 있을 경우, 기절 특성을 제거하도록 하자. 기절 점감을 넣으면  플레이가 꼬인다.

 는  으로만 유발하는 것이 좋다. 강화 시전으로 페이크를 하는 건 바보 같은 짓이다.

시간 압축 4개를 쌓고 강화 주문 사용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시간 압축
청동색 주문을 시전할 때마다 다음 강화 주문을 최대 단계까지 강화하는 데 필요한 시간이 10%만큼 감소합니다. 최대 4번까지 중첩됩니다.

 은 최대한 짧은 거리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  은 공짜로 사용 가능할 때만 시전하는 것이 좋으며, 정수를  로 소모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는다.

◦ 용힐은 로 독 해제가 가능하므로 독 디버프 관리를 잘 해야 한다.

 의  은  로 꼭 지워주자.

◦ 외에도  은 평소에 해제가 불가한 저주, 출혈, 질병까지 모조리 해제할 수 있으니       을 상대로 핵심 디버프들을 잘 관리해야 한다.



용힐 중수 인사이트

◦ 힐을 하면서도 계속하여 틈이 날 때마다   으로 딜을 넣는다. (요새는 피가 너무 빨리 닳아 쉽지 않지만, 그래도 계속해서 노려야 한다.)

◦  로 매즈 및 핵심 스킬들을 꾸준히 끊는다.

◦  를 잘 뽑는다.

◦   사용을 잘 한다.

◦  2스택 상태에서 핵심 생존기들을 사용한다.

◦  을 낭비하지 않는다. 

◦ 상대 매즈 타이밍을 잘 알고 있다.

◦ 상대와 아군의 공격, 수비 타임을 잘 알고 있다.


용힐 고수 인사이트

※ 본인은 아직 이 레벨이 아니라, 확실한 건 아니고, 용힐 시즌검들에게 두들겨 맞은 경험을 토대로 적는 것.

◦  을 딜으로 시전하는 빈도가 상당히 높다.

◦ 그냥 잘 살린다. 결국 힐러의 기본으로 다시 회귀하게 되는데, 모르겠다. 나는 죽이는데, 상대는 살린다. 아마도 피가 떨어진다고, 쿨기가 켜졌다고 생존기를 던지는 게 아니라 최적의 상황에 최적의 스킬을 사용하기 때문 아닐까. 이건 용힐뿐 아니라 모든 힐러 공통일 듯 하다. 고수는 그냥 잘 살린다.


https://discord.gg/gyfwyBDz

기원사 디스코드 참여하면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preservation-pvp 탭을 보시면 되고,
검투사 및 시즌검들 대부분 다 가입되어 있습니다.
다들 정보 공유에 호의적이에요.

오타, 틀린 정보, 좋은 팁 있으면 댓글로 건강한 피드백 남겨주세요.

Lv44 고리오소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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