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특성(드군)
■ 전체 특성 (군단)
특성은 지금과 동일하게 15레벨마다 찍을수 있게 되어있음.
지금 드군과 비교하여 달라진게있나 비교하여보자
■15레벨 특성
먼저 15레벨 라인 ... 완전 싹갈아 엎었다..기존의 이동기 강화면이 있었던 드군 특성에 비해
군단 야드는 뭐랄까 딜을 강화하는 면이있다. 하나씩 소개해보면



포식자와 피냄새가 새롭게 추가되고 기존 드군의 100렙 라인에있던 달바가리가 15레발로 올라왔다
포식자는 대상을 죽여야 호분이 초기화되므로 pvp에서는... 딱히.. 쓸일이 없을거 같다. 레이드라면 모를까..
피냄새는 출혈이 걸린대상에게 가하는 공격의 치명타가 10%증가
달바라기는 지금과 동일.
■ 30레벨 특성
드군의 30레벨 라인에는 힐 스킬들이 있었다. 이세라의선물 / 소생 / 세나리온 수호물
야드에게 생존기라고 봐도 무방할정도의 특성들이 있었으나... 으나... 나... 군단 개발자 x객기들..
이동기와 소생을 짬뽕 시켜놨다... 소생 / 야수 탈주 / 야생의 돌진
현재 군단 야드가 회복 친화를 찍지 않는 이상 힐스킬이 치유의 손길밖에 없다. 이런 이유로 대부분의 군단 베타
야드들은 (대부분? 99프로) 소생을 찍고 가는 편이다.
■ 45레벨 특성
군단에서 완전히 새로이 탄생되고 바뀌는 특성라인이다. 기존의 드군에서는 요정 떼 / 대규모 휘감기 / 태풍으로
대상의 이속감소나 이불기를 걸어주는 특성이 있었다면 군단에서는 친화 특성 라인이다. 쉽게 설명하자면
지금의 특성이 외의 특성의 특징과 특정 스킬들을 받아올수있는 개념의 특성라인이다.



각각의 특징들은 조화는 사거리 5미터 증가 / 수호는 받는피해 10%감소 / 회복은 이세라의 선물이다.
추가되는 스킬들은 위의 스샷을 참고하면되는데 여기서 조화 친화의 경우 달빛야수가 포함되어있다..?!
조화 친화로 생성되는 달빛야수의 경우 지금의 달빛야수와 같은 모습으로 변이효과 면역 및 방어도 200% 증가까지는
똑같지만.. 쿨기이다.. (네?!) 쿨기입니다.. 1.5분 쿨기... 지속시간은 없으며 변신을 풀기 전까지 지속된다.
또한 달빛 야수 변신을해야 위의 추가된 스킬들을 사용 가능하다. (하아 미친...데미지는 노코멘트하고싶다)
아마 공중 보스나 근딜이 붙으면 안되는 보스가 있는 레이드에서나 쓰이지 않을까싶다..pvp에서는 뭐다? 쑤레귀
수호친화의 경우 받는 피해 10%가 붙어있다.. 야이.. 그냥 달라고 10%.. 지금의 문양처럼 캣폼에 한정되어있는 것이 아닌 모든 폼에서 받는피해 10%이다. 그리고 추가되는 스킬들은 곰폼에서만 사용 가능하다.
*광포한 재생력: 5초이내 받는 모든 피해의 50%를 3초에 걸쳐 회복함, 최소 생명력의 5% 회복
*무쇠가죽 : 방어도 75%증가, 중첩가능 분노45소모
하지만 수호 친화의경우 3대3이 아닌경우에야 쓸모없다고 무방하며 실제로 연투를 통해 수호친화를 찍어봤지만 큰
기대는 어렵다고 생각한다. 특히 방어도를 증가시켜주는 무쇠가죽이 2밀리를 상대로 좋아보일것으로 예상하고 찍어봤는데.. 실제로는 스킬 활성화에 드는 분노 45를 모으는거 자체가 힘들다. ㅠㅠ
회복친화.. 이세라까지 주는 착한 특성.. 이 특성이 없다면 야드의 회복기는 치손 끝!!
하지만 주어지는 스킬들을 사용하게되면 변신이 풀린다는 크나큰 단점이있다.
회복량은 pvp활성화가 안되었다는 가정으로 회복은 약 14578 / 재생은 극대화시 126519, 도트 2213 / 신치 204096
변신만 안풀리게 해준다면 정말 ... 정말 좋을거같다... 크흡 ㅠㅠ
■ 60레벨 특성
기존 드군의 60레벨은 숲영 / 화신 / 자군으로 구성되어있었다면 군단에서는
강타 / 대규모 휘감기 / 태풍으로 기존에 45레벨에있던 특성들이 내려왔다고 보면된다. 스킬들은 기존 드군과 똑같기에 설명은 패스
■ 75레벨특성
혼포 / 우르솔회오리 / 강타로 구성되어있던 특성에서 군단에서는 숲영 /화신 / 야포로 구성되어있다..ㅅㅂ
숲영의 경우 드군에서 4의 기력을 회복이였지만 군단에서는 그의 2배인 8의 기력을 회복하지만 역시나 화신과
야포가 너무 강려크하다. 특성을 살펴보면



화신의 경우 기존 드군에선 30초동안 은신 스킬들을 사용할수 있으며 은신했을때의 강화되는 스킬들이 은신 적용을 받는것으로 되어있었지만 군단 화신은 거기에 더해 무려 최대기력을 50증가시켜주며 광폭화의 능력을 지니고있다.
뭔가 더 강려크해졌다.. 하앜.. 하지만 단점은 지니고있다. 좀 크나큰 단점이며 그동안 야드들에게 당한 사람들이라면
제일 빡쳤던... 갈퀴의 스턴... 즉.. 연속 3스턴... 이것이 안된다 ㅠㅠ 안된단 말이다...
군단 화신은 그저 갈퀴의 데미지 증가만 유도할뿐 스턴의 효과는 주지않는다.. 그래서 화신을 쓰고 스턴을 걸고 싶다면 친절히 숨기까지 눌러주고 갈퀴를 써야 스턴이 걸린다 .. ㅠㅠㅠ
야생의 포효는 많이 너프되어 25% 증가로 바뀌었다.. 근데 40%로 간다고했으면 나도 야드지만 진짜 사기성이 크다
25%로 조정된 지금도 원콤의 상황을 뽑아낼수있는 상황이기에.. 25%로 너프된게 맞다고 본인은 생각한다.
하지만... 지속시간이 너무 짧아진건 .. 좀 .. ㅠㅠ
현재의 pvp야드들은 화신과 야포를 선택해야된다. 만나본 야드의 경우 화신50:야포50으로 정말 반반이다. 본인은 야포 >> 화신 >> 야포로 갈아탔는데 갈아탄 결정적인 이유는 3스턴이 안된다는 것. 또한 야포의 공격력증가가 달바라기에도 적용이 된다는 점이 가장 크게 적용하였다. 또한 화신의 3분쿨기라는 단점 역시 지속시간이 짧다는 야포의 단점보다 크게 다가와서 야포로 갈아타게되었다.
화신의 순간딜이 높지않나? 순간딜이 높아야하는 33의 경우 화신으로 이 더 좋지않나? 라고 생각하실수잇는데 본인은 그냥 간단하게 생각하였다. 화신의 은신시 강화되는건 갈퀴100% 칼발 20% 끝. 야포 갈퀴25% 칼발 25% 달바 25% 흉포 25% 난타 25%... 즉 야포의 적용 범위가 더 넓어서 차라리 화신보다는 광폭화 순간딜이 높은거같아서 야포가 더 낫다고 본다. (라고는 하지만 개취)
■ 90레벨 특성
드군의 야생의 정수 / 세꿈 / 자경을 싹다 없애고 새로 만들어진 특성이다



PVP 기준으로는 엘룬의 인도를 넘어설수 있는 것이 없다.. 엘룬의 인도를 찍지않는다면 버블 수급 자체가 많이 어려워져 (사실 어려운게 아니라 지금 드군과 같지만 ...) 딜링의 능력이 많이 떨어진다고 보면된다. 또한 엘룬의 인도를 찍지않은 야포는.. 반토막짜리 야포라고 봐도 된다. 실제로 엘룬의 인도 후 야포를 쓰는 연계가 가장 이상적이며 많이 쓰는 연계기 때문에 야포를 찍는다면 엘룬의 인도를 버릴수가 없다.
칼날 이빨과 삐죽상처를 비교한다고한다면.. 음.. 일단 PVP는 안쓰고.. 레이드에서도 칼날 이빨을 이용한 도트유지를 더 많이 사용하지 않을까 예상된다. 삐쭉상처의 지속시간 감소가 기력고자인 야드에게는 많은 패널티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한다. (데미지는 실험해보지않아서 ...)
■ 100 레벨 특성
대망의 100렙 특성!! 이라고.. 하긴 뭐하고..기존 드군에선 달바라기 / 피투성이 손길 / 시르벨라...시르벨라...였지만
군단에선 pvp에서 사랑받던 시르벨라가.. 크흡.. 없어지고
새롭게 잔혹한 베기 / 피투성이손길 (기존과 동일) / 청명의 시간으로 구성됩니다.



잔혹한베기는 새로이 추가된 광역스킬인데 데미지는 높지만 3회충전이란점과 유효거리가 8미터라는 점에서
pvp 에서는 뭐.. 큰 기대는 어렵고 피투성이 손길은 기존과 같고.. 제일 좋은게 청명의 시간이라고 생각됩니다.
청명의 전조 (기력 100%감소)가 원래 기본 1회였던걸 3회로 늘려주는 특성인데 이 특성으로 인해 그동안 기력 조루엿던 야드가 그나마 기력 관리를 쉽게 해주는 특성이라고 보시면됩니다. 99프로의 베타 야드들이 찍는 특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