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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군단 신기 리뷰 -좋은 유틸과 딜을 가진 op힐러-

아이콘 Ogawa
댓글: 27 개
조회: 3085
추천: 26
2016-08-04 21:08:07
휴가가 끝나서 최근 리뷰를 자주하지못했는데

힐러 리뷰해달라는 친구들이 많아서 휴무를 맞이해서 신기에 대한 분석을 써보고자 합니다


우선 지금 군단에서 양대산맥 pvp힐러로는 회드와 신기를 꼽고 있는데..

실제 회드의 경우는 pve pvp양쪽에서 매우 우수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일단 타힐러보다 힐업이 좋고 굉장히 기동성도 좋으면서 좋은 유틸을 가지고 있기 때문인데..

신기와는 현격하게 다른점이 딜에대한 참여 여부에 있습니다

회드의 경우는 드군까지 지내오면서 꾸준히 존재해왔던 힐러적인 유틸로 무장한 힐러였다면

이번 신기는 지금까지 존재하지 않았던 스타일의 플레이를 보여주는 케릭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우선 투기장에서 신기의 딜과 힐량에 대한 증명으로 아래 스샷을 한번 보시죠






자... 보시면 딜과 힐에서 압도적인 성능을 보여주고 있는데.. 딜량이 딜러보다 높은 경우도 상당수 존재합니다

왜냐하면 신기는 멈출방법이 없는 스킬조합이 존재하는데 이로인해서..

아군딜러가 상대 점사 대상에게 이감만 제대로 걸어준다면.. 정말로 대단한 딜링과 힐을 보장해줍니다..



그럼 이제 특성 분석으로 들어갑니다



15티어 

신념수여                                          


성보가 살짝 바뀐형탭니다.. 5초후에 빛섬한방정도의 힐량을 가진 힐이 들어가는 형태라
급박한 힐업엔 의미가 없는 트립니다


빛의망치


빛망입니다 바닥에 장판힐과 딜을 깔아주는 형탠데
이것은 생각보다 유의미한 스킬입니다.. 실제 유물과 함께 쓸경우 굉장히 훌륭한 힐업을 보여주며
극딜을 할때 상당한 도움도 됩니다..
또한 군단의 신기는 대처법이 오로지 신기점사 하나뿐이기 때문에.. ( 신기 있으면 무조건 신기가야함 - 차후설명 )
캐스팅에 대한 부담이 클경우 유물스킬을 썼다면 바로 빛망을 깔아주고 거기서 비비면 생존이 매우높아집니다..

pve에서도 훌륭한 유틸로 사용가능한데 따로쓸경우 별로 의미가 없지만 유물과 함께한다면
파티원이 집단으로 급박하게 피가빠지는 광역공격 구간에서 빛망위에 있는 파티원은 거의다 살려줄수있는
유물과 조합했을때 매우 훌륭한 스킬이 되겠습니다

(근데 솔직히 유물캐스팅 너무김...)

성전사의 권능

신기는 성격이 기본으로 2충전인데 4초마다 1개가 충전됩니다.. 신충이 드군에 비해서 쿨이 길어졌으므로
이걸 활용할경우 어느정도 도움이 됩니다.. 써볼 필요가 있는 특성입니다
2방때리면 신충이나 여빛을 무려 3초를 단축해주니..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30티어
기병

원래 응가특성이었는데 2충전으로 이번에 상향을 받았습니다..
활용하기에 따라서 굉장히 유용한 모습을 보여주리라 생각합니다 2충전 개꿀!

불굴의 정신력
주요 쿨기를 줄여줍니다
특히나 신의 가호를 줄여주기 때문에... 굉장히 훌륭한 선택이 됩니다
웃기게도 징기는 가호가 삭제 됐습니다만
신기는 유물특성까지 찍을 경우 신의가호가 쿨이 42초이면서 12초유지됩니다 뎀감20프로...
거의 고정적인 특성이 되지 않을까 합니만 경우에 따라서 2충전이된 기병과 번갈아 쓰게 될듯합니다


앞의 둘에 비해서 그냥 응가 특성입니다..
솔직히 지금 군단의 신기는 신기를 안까면 답도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저 법의통치의 의미가 없다고 봅니다.. 활용할경우 힐거리가 대폭 늘어나는데

여기서 잠깐 군단의 신기는 특화가 참 꾸리꾸리한데 

특화


이렇습니다
하여 신기와 아군이 멀리떨어져서 힐효율이 극도로 떨어질때 쓰라고 있는것인데
문제는 아래에 빛봉관련 특성을 찍으면 의미가 없게 됩니다 .. 하여 이건 그냥 쓰레기 특성으로 보고 있습니다


45티어

심주 참회 눈빛입니다

매즈용 유틸인데 

신기의 심주 특성은 신기가 심판을 1번쓸때마다 10초씩 쿨이 줄어들기 때문에

약 11초대의 심판쿨을 가진 신기는 쿨마다 심판을 날려주면 평균적으로 한 30초대의 심주를 쓸수가 있습니다

참회의 경우

이지만 사람에겐 25퍼 피해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하여 그냥 원거리용 매즈기로 쓰는 경우에 사용됩니다만..
실제 이번 군단의 신기 스타일이 굉장히 터프한 인파이터 이기 때문에..
오히려 집단 다굴을 맞는 상황에서 
눈빛을 쓰는 경우가 더 많았습니다


다만 2:2경우에서는 아마도 참회나 눈빛이나 다양한 선택을 할수있지 않을까 합니다
눈빛에 데미지가 생겨서 일정량의 딜도 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좋은 스킬로 나왔습니다

60티어

자 별 5개 특성줄입니다

솔직히 이거 좀 문제있는 op특성이 존재합니다

헌신의 오라


뎀감 20프로 ! 우왕! 하시질 모르겠지만
문제는 오라거리안에 사람수에 따라서 분배되버립니다
즉.. 아군이 2명더 내 오라안에 있으면 뎀감이 6퍼가 된다는 소리죠
사실상 pvp특성줄에 오라 범위를 30미터 늘리는 특성이 있기 때문에
오라범위는 40미터라고 볼때
아군 전체의 뎀감을 6퍼 가져오는 스킬이 됩니다
바로옆의 개꿀특성과 더불어서 활용될듯하지만 워낙에 희생의 오라가 좋으니
그다지 많이 쓰이지는 않는 특성입니다

희생의 오라

솔직히 미친거 아닌가? 싶을정도의 스킬이죠..
그동안의 희축은 훔쳐졌습니다 마해도 됐고요..
근데.. 이건...오랍니다 해제도 불가능하고 훔치기도 안됩니다..
즉.. 이걸찍고 pvp특성에서 오라범위 30미터 증가 특성을 찍는 신기는
신기40미터 안의 아군이 점사당하면 신기가 매즈당할 일이 없어집니다..-_-;

한마디로 ... 이걸찍고 오는 신기는 신기를 절하고 딜러를 까자! 이딴거 안된다는 소립니다

처음 이특성보고 뭐지 미친건가? 싶었죠... 말그대로 그냥 희축을 패시브로 장착하게 되는 상황입니다
아 그리고 희축은 또 따로 있습니다..

신기가 희생의 오라를 찍고 오라범위특성을 찍고 들어온다면 상대방 입장에서는
신기매즈하고 그사이 상대 딜러를 쳐죽이자! 이런거 거의 불가능해진다는 소리가 되겠습니다

그러므로 별표5개짜리 특성!

자비의오라


솔직히 앞의 두개가 워낙 강력해서...이건 투기장에서 거의 의미가 없습니다..
다만 이건 pve에서 거의 고정적으로 쓰는 특성이 되는데 .. 
신기가 근접딜러진영에서 딜하면서 힐을 한다면 근딜들이 무한 도트를 받게 되는것이고
원딜쪽에서 한다면 원딜들에 꾸준힐이 된다는 소리죠..
참고로 오숙과 같이쓸경우 오라범위가 증가하면서 힐량도 대폭증가하기 때문에..
일종의 광역 힐+오라숙련(드군과 군단의 오라는 완전 다릅니다 )으로 힐업기로 활용하게 됩니다
유물스킬과 조합하면 역시 훌륭한 광역힐기가 됩니다
pve용으로 주로씁니다
또한 전장에서 많이 쓰게 됩니다
이걸 쓰고 오라범위40미터짜리 pvp특성을 찍으면 광역 힐오라가 되기 때문에..
전장에서 상대적으로 좀더 활용하게 되는 특성입니다 


75티어
신목

네 다들아시는 그 신목입니다 신충쓰다 발발하면 신충을 쿨없이 바로 쏠수있습니다만..
원래 신기의 딜중 신충이 거의 징기의 선고급의 파워였는데 너프를 많이먹었습니다
하여 이것보다는 다음 특성을 추천합니다 (너프아녔다면 응격때 신충쓰다 신목터지면 신충 신충! 하면 순딜 대단했음 )

신복


pve특성의 성전사와 결합하면 굉장한 딜링을 하게 만드는 사기 쿨깁니다..
또한 성전사와 따로쓸경우
성전사 (응격)이 1분쿨에 30초 유지인데 이후 30초간 신기가 취약해지는 시점에서
이걸통해 그 취약점을 극복이 가능합니다

즉.. 응징의성전사(응격pvp특성)동안은 거의 개망나니급 무적힐업인데
이후 30초 현자탐에서 무적으로 8초뻐기고 신복으로 20초를 버티면 다시 응격쿨이 와버립니다
하여...상대는 와 이새끼 뭐지? 이런느낌을 받게되는 매우 훌륭한 특성이죠

또한 뭐 자신이 어느정도 신기 운영에 자신있다면 응징의 성전사 (응격)과 같이써서
블러드 받은 수준의 극딜을 넣을수있는 딜과 힐 양쪽에서 매우 유용한 ..
갠적으로 거의 고정 특성으로 쓰는 특성입니다

신성한반사

pvp보다는 pve에서 광역힐이 부족한 신기의 현자탐을 살짝 매워주는 용도로 씁니다
즉힐이라는 장점하나로 쓰긴하지만...
사실 앞의 두가지보다 딱히 좋은 점을 느끼긴 어렵습니다 힐량이 그렇게 만족스럽지가 않거든요


90티어

이줄은 그냥 선택사항이 없다고 봅니다 고정이에요 축분입니다..

pvp건 pve건 응격시간을 대폭 줄여주면서 신충 재사용 시간을 극도로 줄여주기 때문에..
이 이상의 효과는 보기 어렵습니다..하여 고정으로 보심 될듯합니다



10티어

신념의 봉화


봉화를 두개 쓸수있습니다만 봉화 효과가 좀 떨어집니다

빛의 수호자의 봉화


자 이걸 이해하려면.. 신기의 특화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한마디로 신기의 특화는 신기와 가까운 대상에게 힐량이 증가입니다
즉.. 특화빨로 힐증을 보려면 신기가 가까이 가서 힐을 해야된다는 소리인데..
이 빛수봉을 쓰게되면 봉화 대상이 신기 자신과 또 다른 기준점이 된다는 소립니다

뭔소리냐? 한마디로 신기가 가까이 가야 되던 특화가

이걸 찍으면 봉화대상자에 가까운 대상에게도 적용된다는 소리죠..

즉.. pve에서도 이걸 쓰고 탱에게 빛봉을 걸었다면

궂이 신기가 근딜자리에서 존나 딜하면서 힐할 필요없이

뒤에서 힐해도 근딜들이 탱과 가까워서 특화효력을 본다는 소립니다

이걸 찍는경우 신기 본체는 원딜자리에 서고

빛봉은 탱에게 주면 원딜과 근딜 모두에게 신기의 특화 효과를 보게 한다는 소리죠..

자.. pvp에서도 신기는 굉장히 인파이터가 됐습니다 하여 이걸 찍었다면

원딜에게 빛봉을 걸어주고 힐을 한다면 특화빨을 다 쓸수있다는 소리죠..

파티원이 한명은 근딜 한명은 원딜이다 그러면 신기에서 멀리 떨어진 대상에게 봉활르 주면

특화빨을 받을수 있으니... 이 특성은 갠적으로는 거의 고정적으로 씁니다

바로 뒤의 특성도 좋긴하지만 이특성을 찍으면 운영자체가 많이 편해집니다

거기다가 광역 즉힐인 여빛의 힐량을 올려주기 때문에 pvp트리의 여빛특성과 같이 쓸경우

즉시시전으로 제법 큰 광역힐을 할수가 있게 됩니다

참고 - 군단 신기 특화 -




고결의 봉화

사실 이 봉화스킬역시 대단히 훌륭합니다..
하지만 이건 아마도 군단이전의 신기 스타일로 플레이 하시는 기존의 힐위주의 신기들이
애용할만한 특성입니다.. 
봉화가 쿨기가 되면서 30미터안의 3명에게 다같이 봉화효괄르 보게하는 특성인데..
pve에서도 많이 쓰입니다 (신던등 )

다만 신기 자체의 운영상 이점은 아무래도 빛수봉에 있습니다 
고결은 봉화가 쿨이되버린다는 단점이 있기 때문인데..

왜냐하면 유물트리에 

이런 부분이 있기 때문에... 빛수봉을 쓰는게 힐러로서 운영을 더 수월하게 할수있습니다..
뭐 물론 아군 3명이 다 개피일때  고결의 봉화를 걸고 힐하면  큰효과를 볼수도 있겠습니다




2. pvp특성



다양한 리뷰에서 이미 언급한 급장 트리는 생략합니다


두번쨋줄

약자의 수호자


군단의 신기는 드군의 신기와 좀 많이 다릅니다..
빛섬자체가 힐량이 드군대비 많이 크지 않기 때문에..
예전처럼 뭐 빛섬팍팍 하면 피쫙쫙차고 그러지 않습니다..
오히려 신기의 주힐은 성격이나 심판으로 패서 돌려받는 ...그것들이 큰힐이고
빛섬의 힐이 크지않아요..
해서 쿨이빠진 신기는 의외로 무력하게 차단몇번에 죽음의 위기를 격습니다..
빛섬한두방 허용해도 힐업이 크지않아서 계속 추노해서 패버리면 의외로 무력하게 신기가 죽기도 합니다
(물론...이 무력한 구간을 다양한 쿨기로 넘기는게 바로 실력이겠죠)
여튼 해서.. 이 특성을 찍을경우 피통이 50프로 아래로 내려간 대상을 힐하면 가속이 20프로 올라가기 때문에
자신이 맞을때 힐훼이크를 통한 깡힐업에 큰 도움이 됩니다..

활기와 원기

상당히 괜찮아 보입니다만...실제로 군단에서 어느정도 적응한 상대들은 신기를 까기 때문에..
생명력이 80프로 이상인 상태가 잘없습니다...ㅋㅋ 해서 조금 앞이나 뒤의 특성보다는 좋지않네요

신의 은총


군단의 신기는 오숙이 주문시전방해 면역기능이 없습니다.. 
해서 이게 유일하게 오숙힐이 되는데..
위에 말했지만 빛섬의 힐량이 만족스럽지가 않기 때문에.. (신충을 통한 힐뻥 버프를 뛰워야 쓸만함 )
점사맞을때 매우 유용하게 쓸수있는 쿨기가 됩니다
사실 군단의 신기는 순교자의 빛이라는 자기피를 깍으면서 즉시시전으로 상대에게 빛섬급 힐을 주는 스킬이 있는데..
이것때문에 .. 굉장히 아군딜러가 맞을땐 살리기가 쉽습니다..

허나... 이 순교자의 빛은 신기 자신에게는 쓸수가 없는 스킬이라 자기가 맞을때 상당히 훼이크나 무빙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해서 유일한 오숙급 힐인 이 신의 은총이 매우유용한것이죠
신충을 서서 다음빛섬 힐량뻥튀기 버프를 받은 상태에서 이걸 같이쓰면 빛섬한방이 정말 큰힐로
바뀌기 때문에... 상당히 훌륭한 특성이 됩니다


3번째줄

천상의시야

앞에 언급했던 희생의 오라를 40미터로 만들어버리는 희대의 사기 스킬입니다..
거의 고정특성이 아닐까 싶습니다

해방된 자유

솔직히 이것도 좋습니다만 오라40미터 만드는 앞의 특성을 버릴수가 없기에...쓰지 않습니다

약자정화

전장에서 많이씁니다
예를 들어서 전장에서 아군이 어격이나 영절을 맞았을때
오숙을 켜서 오라범위를 늘린후 해제를 하면 아군의 영절이나 어격이 한번에 다풀리게 됩니다
거의 한방에 오라범위안의 대상들 해제를 한번에 다하기 때문에.. 굉장히 좋아보이겠지만
문제는 고흑이 많이있어서 불통이 한 10개쯤 걸려있는데 이거풀면 바로 찍!하고 죽습니다 조심...ㅋㅋ
앞의 오라범위 특성을 버리고 찍는 특성이 되기 때문에
실제 약자정화를 전장에서 효과적으로 쓰려면 오숙(오라범위와 효과 증가)을 키고 써야됩니다
해서 그다지 효용성이 좋다고 보긴 어렵네요 
오라범위 특성에 비해서 범용적으로 좋다고보기 어렵습니다 


네번째

성스러운 의식

축복이 들어갈때와 끝날때 작은 힐이 한방씩 2방들어가게 됩니다
일종의 즉힐이기 때문에...쓸만은 합니다만 뒤의 특성이 너무 좋아서 잘안씁니다


정화의 심장


멧돼지를 더 멧돼지 답게 만드는 사기 특성이 되겠습니다
자 간단하게 신기와 죽기와 풍운이 상대 힐러를 물었습니다
상대방은 도적이나 죽기라고 치고요..
이때 상대방은 상감독이나 뭐 다양한 질병등을 걸면서 자기 힐러를 보호하려고 하는데
이 특성때문에 신기가 성격한방 신충한방 넣을때마다 아군이 걸린 질병과 독이 다풀립니다..
이 특성은 진짜 도적을 등신만드는 하드카운터 특성이라고 볼수있습니다
도적과 죽기 상대로 매우 유용해서... 
멧돼지를 더욱더 멧돼지로 만들어주는 특성이 됩니다 
참고로 자비의 오라를 키고 오라범위40미터 특성을 찍고 전장에서 힐하면 애들 독과 질병이 막풀립니다..

다만...여기서 주의해야될것은.. 죽기의 지하열병은 고름상처(해제불가디법)으로 인해서 발동하는것이기 때문에
오히려 자비오라를 키면 힐보다 들어가는 뎀지가 더 많아집니다..
또한 질병해제될때 슬라임이 소환되는 특성을 찍은 죽기가 질병을 막 뿌려놨는데
이특성찍고 자비오라 40미터짜리 키고 
응격키고 파고들어서 딜힐하는 신기는 .. 아주그냥 슬라임10마리파티를만들어주니까 조금 조심해야 됩니다

주의할점은 이건 오라범위효과에 적용받지 않는다는점이니.. 착각하시면 안됩니다 신기 10미터 이내의 아군이
힐받을때 모든 질병과 독이 해제되는 특성입니다 
자신에게 적용되기 때문에...신기는 독과 질병에서 매우 자유로워집니다 이특성하나로..

빛의은혜

이특성을 많이쓰게 됩니다..
신충을 썼을때 뜨는 버프는 빛섬의 힐량을 증가시키거나 성빛의 캐스팅시간을 줄여줍니다
하여 신충과 연계해서 빛섬이 아닌 성빛을 쓰고 그로인해서 마나세이브에 조금 이득을 보는 특성이 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성빛은 캐스팅이 길기때문에.. 자주쓰지 않습니다
하지만 뭐 신기를 때리지 않는 상대들을 상대한다면 충분히 쓸만한 특성이 되겠습니다
(근데 신기안때리는 사람은 거의 대부분 상대하기 매우 쉽습니다 순교자의 빛이 워낙좋아서.. )




다섯번째

응징의 빛


저처럼 신기를 징기처럼 멧돼지형 인파이터 딜러로 하지 않고 기존 드군처럼 운영하고 기병을 이용한
도망자등등으로 활용하실분들은 성빛을 많이쓰게 됩니다..
위에 언급한 성빛관련 특성들을 조합하면 충분히 그런 트리도 가능합니다..
그때 이 특성은 힐과 딜을 동시에 만족시켜주는 스킬이 됩니다만..

다시말하지만 군단에서는 신기를 왠만해서는 까야 됩니다.. 

희축오라40미터와 압도적인 42초에 12초유지 가호 무적 보축 희축 , 즉힐인 순교자의빛 때문에..

신기를 안까고 어떻게 해보기는 어렵습니다 하여 대부분 신기를 점사하는데..

이때문에 이걸 크게 써보기엔 무리가 있습니다


궁극의 희생


희축이 말그대로 대상을 무적으로 만들어주는 특성입니다

기본의 희축은 일정 데미지 퍼센트를 이전하는 형탠데

이걸찍으면 데미지의 100프로를 도트백뎀으로 신기가 받습니다..

즉.. 희축대상이 무적이 된다는 소립니다.. 

이러니 신기가 아닌 딜러를 까겠다?는건 신기를 까는것보다 힘든상황을 만들게 됩니다


여명 전의 암흑 


앞의 봉화관련 특성에서 여빛의 치유량을 30프로 업하고 이것까지 찍으면
상당히 큰 즉힐을 가지게 됩니다.. 
상대방이 어떤 스타일과 조합인가에 따라서 이 라인의 특성들은 다양하게 쓰게 됩니다
다만.. 대부분 신기를 까기 때문에... 저의경우 이걸주로 씁니다
상당히 자생에 도움이 되는 특성입니다


마지막특성

이건 별표10개 아니 20개 ..고정입니다

응징의 성전사


이것 때문에 지금 신기는 징기를 능가하는 딜링을 하기도 하고

pvp에서 맞다이로 만피로 근딜들을 발라버리기도 합니다 (상대가 도망가면 fail)

일단 이특성을 찍은 신기는 성격을 거의 무한으로 날릴수 있으며

그 성격의 데미지가 크리 20만을 상회하기도하며

심판의 딜도 상당히 강력해지며 

심판 성격성격 신충 성격으로 공격하기 시작하면

막 40만 50만힐이 광역으로 들어갑니다...

무려 쿨이 1분인데 유지가 30초에요...

위에 pve특성에 신복과 함께쓰는 경우에

이걸키고 달려온 신기에게 쳐맞는 상대는 마치 3딜에 쳐맞는 느낌을 받을수밖에 없으며

급장빠진 대상에게 심망급 스턴과 함께 응징의 성전사를 킨 신기가 같이딜하면 거의 대부분 터집니다..

위에 자기주변 10미터 독과 질병해제되는 특성과 같이 적용되기 때문에..

상대방이 도적과 죽기 + 힐러 조합일경우

그냥 아군 밀리2명과 신기가 달려가서 붙어서 패기 시작하면

도적과 죽기가 할수있는게 없습니다..

이 응징의 성전사를 킨 신기의 힐량은 성격한방한방이 최대 빛섬4방급의 힐량을 보여주기도 하기 때문에..

실제로 신기가 날개를 킨상황에서 아군이 죽은적은 단한번도 없습니다..

참고로 이걸 킨후 신기는 신충을 딜로써왔는데 ( 너프전에는 신충이 징기의 선고급데미지 )

지금 엄청난 너프를 먹어서 신충자체의 딜은 좀많이 약해졌습니다

허나... 실제 2밀리.. 2도적이 붙어서 신기를 점사해도

응징의 성전사를 킨 신기가 위에 독해제 특성을 찍은 상태로 성격질과 심판질을 하면

도적이 힐받으러 빠져야될정도고 신기는 만피 유지가 가능합니다..

오토힐로 난 그냥 달려가서 패기만 하면 주변에 힐이 들어가기 때문에...

그냥 날개를 켰으면 아군의 피통을 살피지말고 최대한 옆에 붙은 아무거나 때리면 

큰힐이 숙숙 둘어가게 됩니다..

위에 투기장 로그에 보이는 힐량의 대부분은 빛섬이나 성빛 그딴거 없이

대부분 그냥 응징의 성전사의 힐량입니다



무려 1분쿨에 30초유지.. 30초동안 아군 3명은 다 죽을일이 없다는 것이고

위에 언급한 희축오라40미터상태에서 신기가 응격키고 달려오면

신기를 매즈하고 아군을 때릴수도 없습니다

즉 어떻게 되든 상대는 신기의 응격타임을 버티고 다음쿨이오기전  30초에 신기를 잡아죽여야되는데

이 사이탐에 무적이나 다양한 유틸등으로 버티고 힐하다보면

다시또 응격이 금방오게되죠..

일단 응격이 돌아온 신기는 아군이 죽지않습니다.. 스턴연계맞고 터지는게 아니라면

지금의 신기는 이 특성과 위에 언급한 유틸등과 조합되어 3:3 멧돼지의 완벽한 전담 딜힐러 됩니다..


갠적으로 베타섭은 2:2에서 신기를 할수가 없는데

여러유틸과 가능성을 종합했을떄..

2:2에서 신기 공해가 어마어마하리라 생각합니다..

좀 잘하는 죽기와 신기조합이나

전사와 신기조합등이 강력할듯합니다

너프되지 않고 이대로 나온다면 ...음..정말로 강력한 힐러라고 생각하네요

참고로 위에 투기장로그는 최근 패치이후 신충이 약해진 로그인데

신충이 강력했던 시절은 신기로 딜1등을 먹기도 합니다 ( 힐러 순삭시켰을시 )


응격을 킨 신기는 징기의 딜에 그 딜량의 2배가 주위 아군 2명에게 들어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희축+오라40미터 + 응징의 성전사로 지금 신기 멧돼지가 사기라고 생각하는데

(아마 이부분 어떻게든 너프가 되리라 생각은 듭니다 )

사실 베타에서는 힐러가 부족하고 신기를 전문적으로 하는 유저들이 잘없어서 숨어있는 상탭니다

전문적으로 신기잘하거나 징기를 잘했던 유저가 지금 군단 베타의 신기를 운영한다면

아마 회드 , 신기 양대 op힐러의 시대가 될듯하네요




ps. 누누히 말하지만 이건 결국 패치에 따라서 바뀔수 있는 내용입니다

전 어디까지나 개인경험으로 이야기하는것이니 판단은 각자가 할일입니다

제글이 진리가 아니며 또한 어디까지나 먼저 베타를 몇달해본 입장에서 서술하는 글이니

그저 참고용으로 이러하구나 하는 정도로만 아시면 좋겠네요 





이니부자

Lv84 Ogawa

차단목록 유저는 제글에 리플달지 말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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