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내용에 앞서.및 직업에 따라서 데미지가 다를 수 있습니다.
(맞춤법&띄어쓰기 실수해도 봐주세요...)
안녕하세요. 아즈샤라 서버 전사로 PVP하고있는 와삭님 입니다.
이번에 기공을 올리다 [화약 폭탄]을 접해보고 늦게나마 조금은 도움이 될까 하고
한번 적어보겠습니다.
글의 내용은
[화약 폭탄]으로 주는 데미지를 추가로 올릴 수 있는가. 여기에 초점을 두며
화약 폭탄이 피해를 줄 때 첫 틱 치명타가 뜨는 걸 확인해서
분노전사의 전투의 함성(5초간 치명타율 100%증가) 및 막무가내(특성)을 사용 후
추가로 발동하는 비할 데 없는 힘{치명타 데미지(약 25%)}일때
화약 폭탄을 사용 시 얼마나 데미지가 상승하는지 또한 실제로 도움이 되는가를 실험해보았습니다.
--------------------------------------------------------------------------------------


--------------------------------------------------------------------------------------
현재 템 구성 및 스텟입니다. 실험 구성은 일단
1. 전사전당 레벨112 하수 훈련 상대로 체크했습니다.
2. 전투의 함성 5초 지속시간동안 스킬을 써서, 데미지는 모두 치명타입니다.
3. 사용한 쿨기는 전투의 함성 / 오크종특 피의 격노 / 투신 / 입니다.
4. 화약 폭탄의 총 틱은 5번이며 치명타는 처음 투척 후 첫 틱에서만 발동했습니다.
--------------------------------------------------------------------------------------

이번 실험의 주인공 화약 폭탄입니다.
툴팁 상의 데미지는 418,804 지만 캐릭터의 유연성 및 전투력 등의 능력치로
추가 데미지상승을 노릴 수 있었습니다(어떠한 요인으로 데미지가 오르는지는 미파악)
--------------------------------------------------------------------------------------


이번 실험의 스킬 중, 전투의 함성 & 막무가내(특성) / 투신 입니다.
--------------------------------------------------------------------------------------



분노전사의 특화 지속효과 & 오크 종족특성 피의 격노 입니다.
위의 버프 및 쿨기를 사용후 효과 상태이며 / 전투의 함성으로 비할 데 없는 힘 발동입니다.
먼저 노 쿨기 상태로 써 보겠습니다.
--------------------------------------------------------------------------------------


순서대로 첫 틱과 후 틱으로 구분했습니다.
실험에서 치명타의 데미지 차이를 위해 첫 틱을 치명타로 맞췄습니다.
--------------------------------------------------------------------------------------

노쿨 화약 폭탄 사용 후 총 딜입니다.(폭탄 툴팁상의 데미지와 차이가 나군요)


총 5틱으로 첫 틱에 약 66만, 후 틱 4번에서 약 4만2천 씩 데미지 상태입니다.
이제 풀쿨 화약 폭탄을 써봅니다.
--------------------------------------------------------------------------------------


상기한 버프 및 쿨타임 사용 후 첫 틱 및 후 틱 입니다.
후 틱 경우 데미지 차이는 거의 없다 하지만.
첫 틱의 데미지에서 약 40만 차이의 효과를 보였습니다.
--------------------------------------------------------------------------------------

일반적으로 화약 폭탄 사용에서 약 83의 데미지를 보았다면
치명타로 뎀뻥된 상태의 데미지는 약 133만의 큰 효과가 있었습니다.


확실한 데미지 차이가 있군요
실험 끝.
--------------------------------------------------------------------------------------
다른 직업은 키우지 않아서 따로 실험은 못 해봤습니다.
치명타 위주로만 해본 결과라서 다른 데미지 상승의 버프로 한 번 더 해보니

아라시분지에서 광폭화 버프를 받고 [화약 폭탄]써도
데미지 변경점이 없었습니다.
[화약 폭탄]의 데미지는 버프로인한 캐릭터 스텟자체에 추가효과를 받는 거로
의심 해보고 있습니다.
--------------------------------------------------------------------------------------
후기.
실험에서 화약 폭탄은 후 틱의 데미지 기대값보단
첫 틱에서 강력한 데미지로 상대에게 갑작스러운 급사를 주는 것이였는데
실제로 전장에서 사용해보니 끝내주게 좋더라구요
전함+투신 등 풀쿨에 충격파 메즈 후 광란->분노의 강타->오딘의 격노->화약 폭탄->마격 이면
기절이 끝나기 전에 상대가 생존기나 급장으로 기절을 풀지 않는 이상
5 초안에 죽거나 진짜 간당간당하게 살아있더라구요(그래도 마격 한 번 더 쓰면 찍)
매번 전장에서 폭탄으로 재미 보다가 다른 전사분들도 해보셨으면 하는 마음에 적어봤습니다.
새벽 내내 전장 하다가 졸린 상태에서 쓴 글이라 엉망이라도 무시해주세요...
다들 전장에서 뵈어요 ㅃ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