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BLIZZARD ENTERTAINMENT™에서 현재 서비스하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 군단’의 가장 최신 버전으로 대회를 진행한다.
2.2주최 측의 필요에 의해 별도로 제공된 툴이나 버전을 이용해서 대회를 진행해야 할 경우 참가 선수들은 이에 따라야 한다.
3참가 선수의 자격
3.1대회에 출전하는 한 팀은 최소 3인, 최대 4인으로 구성되어야 한다.
3.2참가 선수의 나이 제한은 만 15세 이상으로 규정한다. (2002년생으로 오프라인 예선 시작일 기준으로 해당 날짜 이전 출생자)
3.3참가 선수는 예선 당일 유효한 본인 명의의 블리자드 아시아 서버 대한민국 계정을 보유해야 한다. 사용 정지 당한 계정을 가진 선수는 참가할 수 없다.
3.4참가 선수는 방송 경기 출연에 대하여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한다.
3.5비속어, 욕설, 미풍양속을 해치거나 지역감정을 조장하는 방송 부적합 배틀태그나 팀명을 사용하지 않는다.
3.6오토 프로그램 사용, 승부조작, 타인의 계정을 가지고 등급 작업을 해주는 행위 등 블리자드 계정 제재 사유에 해당되는 자는 참가할 수 없다.
3.7기타 대회의 권위를 훼손할 수 있는 문제를 야기한 자는 주최 측의 판단에 따라 실격될 수 있다.
4대회 일정
4.1대회 일정
오프라인 예선: 2017년 7월 1일(토) 8강 더블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 7월 3일(월) ~ 4일(화) 4강 더블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결승): 7월 9일(일)
진행 날짜는 주최 측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다.
4.2오프라인 예선
진행 시간: 정해진 시각에 도착하지 않은 경우 경고 1회가 주어지며, 10분의 추가시간 동안 도착하지 않은 경우 실격 처리
준비물: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여권, 운전면허증, 주민등록증, 자격증, 학생증 등 사진이 포함된 증명서) 신분증 미지참 시 실격
5한국 대표 선발전 대회 구조
5.1대회 진행 방식은 2개조 더블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
5.2본선 8강을 통해 각 조당 2팀을 선발한다.
모든 경기는 사전에 추첨된 대진 표에 따라 인벤 방송국 스튜디오에서 진행 모든 경기는 5전 3선승제로 진행 1세트는 반드시 나그란드 투기장에서 진행 1세트에서 사용할 양 팀의 직업은 서로 공유하지 않는다. (블라인드 픽) 2세트부터는 이전 세트의 패배팀이 다음 전장 선택 2세트 전장이 선택되면 이전 세트의 승리팀은 사용할 직업을 정하고 먼저 공유 상대의 직업을 확인한 패배팀도 사용할 직업을 정한 후 공유 탱커 및 힐러 전문화는 각각 팀당 1명을 초과해 선택할 수 없다. 이 모든 과정은 팀당 5분을 넘을 수 없다. 승리 팀은 상위 단계로 진출하며, 조별로 대표 2팀이 선정될 때까지 경기 진행
한 번 사용된 전장은 중복 사용 불가 전장: 나그란드 투기장(1세트 고정), 칼날 산맥 투기장, 로데론의 폐허, 달라란 하수도, 톨비론 투기장, 범의 봉우리, 검은 떼까마귀 요새 투기장, 아샤메인의 몰락지
5.3최종 4팀은 4강 및 결승전을 진행한다.
8강 더블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 방식과 같은 형태로 진행 최종 2팀은 아시아-태평양 대표 선발전(이하 APAC) 진출 상금 배분을 위해 결승전도 진행
6경기 방식
6.1한국 대표 선발전의 대진표 구성 방식 및 진행 방식은 사전에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인벤 통합 전장 게시판을 통해 고지한다.
6.2대회 기간 도중 신규 전장이 업데이트 되는 경우 주최 측의 허가 없이 사용이 불가능하다.
7참가 팀 유의 사항
7.1선수들은 사전에 고지된 시간까지 대회장에 도착해야 하며 정해진 시각에 팀 전원이 도착하지 않은 경우 경고 1회가 주어진다. 그로부터 10분 후까지 도착하지 않은 경우 실격 처리된다.
7.2선수의 세팅 시간은 심판의 세팅 지시 이후 15분으로 규정한다. 규정된 시간에서 5분 지체할 때마다 경고 1회를 부여한다.
7.3한국 대표 선발전에서는 마우스, 키보드에 한해 개인장비를 사용할 수 있다.
개인장비를 가져오지 않는 경우 주최 측에서 제공하는 장비를 사용한다. 개인장비에 검수되지 않은 매크로 기능이 있는 경우 사용이 불가능하다. 개인장비 문제가 발생해 경기 지연 및 경기력에 지장이 있을 경우 주의 1회 이상이 주어진다.
7.4음성 채팅은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며 설정은 팀이 직접 한다.
7.5알려진 버그를 악용할 시 몰수패를 선언한다.
7.6이의 제기는 팀장만 가능하고 경기 종료 후 5분 내까지만 가능하며, 이를 입증하기 위해 명확한 증거를 제출할 수 있어야 한다.
7.7대회 기간 중 본인 계정이 정지 당하는 경우 선수 자격을 박탈당하며 iNVEN에서 주최하는 리그에 참가할 수 없다.
7.8주최 측이 요청하는 프로필 촬영 및 인터뷰는 반드시 참석해야 하며, 명확한 이유 없이 거부해서는 안된다.
7.9선수들은 주최 측의 지시에 따라야 하며, 명확하고 객관적인 이유 없이 지시에 따르지 않을 경우 주최 측에 의해 실격 처리될 수 있다.
7.10본 대회를 주최 측의 허가 없이 온라인상의 스트리밍 사이트(아프리카tv, 트위치)를 통해 방송을 진행하다 적발될 경우 연관된 선수는 징계를 받을 수 있으며, 이때 받게 되는 징계의 수위는 주최 측이 결정한다. (최대 실격까지 가능)
7.11선수들은 기본적으로 본 대회와 관련되어 주최 측이 선수들에게 알려준 사항을 외부에 이야기해서는 안 되며, 외부에 유출 후 적발 시 주최 측에 의해서 실격 처리 될 수 있다.
7.12대회 기간 도중 범법행위 혹은 리그의 명예를 실추시키는 등의 행위(승부조작 등)를 할 경우 대회에서 퇴출되며, 향후 iNVEN에서 진행하는 모든 대회에 참가 불가능하다.
8경기 중단
8.1디스커넥션 등 문제가 발생한 경우 선수는 손을 들어 심판에게 상황을 전달한다.
디스커넥션은 시스템(System), 네트워크(Network), 전원 등의 문제로 상대방과 온라인 연결이 해제된 상태이거나 게임에서 나가게 된 경우이다.
8.2단, 고의적인 디스커넥션 및 일시정지가 계속해서 이어질 경우 심판의 판단하에 주의 혹은 경고, 최대 실격 처리할 수 있다.
8.3전자의 문이 열리기 전에 디스커넥션 문제가 발생된 경우 즉시 재경기를 진행한다.
8.4모든 선수는 사전에 자신의 세팅을 점검해야 할 의무가 있으며, 만약 전투가 시작된 후 디스커넥션 문제가 발생할 경우 경기는 속행된다.
8.5재경기의 경우 원인 해결 후 동일한 전장으로 진행하며, 어떠한 경우라도 해당 게임은 처음부터 진행한다.
9외부 프로그램 사용 및 클라이언트 조작 관련
9.1운영진의 허가를 받지 않은 게임과 관련된 외부 프로그램 혹은 불법 프로그램 사용 및 설치 후 적발 시 해당 선수는 실격된다.
9.2선수 임의로 클라이언트를 조작하는 등의 행위 적발 시 해당 선수는 실격된다.
10참가 선수의 언행 및 행동
10.1선수는 경기 도중 대회장을 이탈할 수 없으며, 그로 인해 발생되는 모든 불이익은 선수 본인의 책임으로 간주하며 대회 진행에 차질이 생기게 되는 경우 팀은 실격 처리된다. 부득이한 경우 반드시 주최 측의 사전 허가를 받은 후 대회장 밖으로 이동할 수 있다.
10.2상대방에게 욕설 및 그에 준하는 행동을 하거나 혹은 악의적인 목적으로 세리머니 등을 하는 경우 주최 측의 판단하에 해당 선수가 소속한 팀은 경고 1회를 받게 된다.
11기타 규정
11.1모든 참가 선수는 대회 규정을 준수하고 주최 측의 판정에 필히 승복한다.
11.2심판의 판정이 잘못되었다고 판단될 경우 주최 측은 논의를 거쳐 판정을 정정할 수 있다.
11.3본 규정에 규정되지 않은 상황 발생 시 주최 측의 판단에 따라 처리된다.
12징계
12.1본 대회에서 받게 되는 징계는 다음과 같다.
주의: 경미한 잘못에 대해서 받게 되는 징계로 주의가 3회 누적될 경우 경고 1회로 계산된다.
경고: ‘주의’의 상위 징계로 대회 규정을 위반하거나 주최 측이 판단하기에 문제가 될 만한 소지의 행위를 했을 경우 받게 되는 징계로 한 경기에 2번의 경고를 받으면 실격 처리된다.
몰수패: 규정에 의거하여 게임 혹은 경기에 내려지는 징계로 해당 징계를 받을 경우 경기의 우세 판단과 상관없이 무조건 패배 처리된다.
실격: 경고 2회를 받게 될 경우 내려지는 최상위 징계로 실격 당하면 해당 팀은 대회 참가 자격을 잃게 된다.
12.2징계는 일(day) 단위로 초기화된다.
12.3만일 해당 팀이 받게 되는 경고의 행위가 아주 심각한 위반행위에 대한 것일 경우 주최 측의 판단에 따라 해당 팀은 본 대회에서 실격 처리된다.
13저작권 규정
13.1본 대회의 모든 저작권은 iNVEN에 귀속되며, 해당 저작권은 하기의 부속 권리를 포함한다.
예선 및 본선과 관련된 사진 및 이미지 사용에 대한 권리 대회 기간 동안의 선수들의 초상권 선수 경기 화면 기록 및 리플레이(미래에 지원될 경우)
13.2선수들은 자신의 경기라 하더라도 주최 측의 동의 없이 인터넷 등의 미디어를 통한 송출 혹은 재가공을 해서는 안되며, 이를 어길 경우 주최 측은 선수에게 법적인 권리 주장을 할 수 있다.
13.3주최 측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 군단”과 관련된 운영, 홍보, 방송, 또는 정보 공개를 목적으로 선수의 이름, 가명, 별명, 약자, 묘사, 이미지, 사진, 애니메이션, 모습, 사인, 음성, 기록, 신상정보 등 모든 개인 특징 또는 정보를 관련 법규가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활용할 수 있다.
14기타 규정
14.1주최 측은 선수에게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 군단”과 관련된 마케팅, 광고 등의 홍보 활동에 대한 참여를 요구할 수 있으며, 선수는 합리적인 수준에서 적극적으로 참여할 의무가 있다. 홍보 활동은 매체 인터뷰, 오프닝 영상 또는 광고 영상 등의 방송 촬영, 프로필 사진 촬영 등을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