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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전] 평전이란 무엇인가(2017년 5월 버전)

미니산타
댓글: 9 개
조회: 1454
추천: 35
2017-12-06 23:51:33

이전에 평전에 처음 발을 들이면서 나만 보려고 워드로 남긴 글이었는데.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까 싶어서 올려봄.
미완성이고 정리는 잘 안됬으니 이해바람. 그럼 즐와!

<
클래스 모집>

*클래스 구성 : 보통 3힐 7딜(1딜&깃수스왑필수) 

*
힐러 : 3운무, 2운무 1회드, 2운무 1신사, 운무 회드 신사 등

*
딜러 : 2조드/2악사/1도적 (여기까지8, 나머지2 +@ 고흑 암사 격냥)

*
깃수 : 조드,악사,방특 그 외 탱특


*
조합 우선순위 비율 참고자료
(운무>고흑>암사>격냥>회드>조드>악사>신기>수드>잠행>수사>징기>암살>냉죽) (북미기준)


*
준비물 : (최소권장) 마이크, BGT 애드온, (추가권장) BGS 애드온 등

*출발 전 브리핑 : 각 캐릭터별 특징과 역할 체크 및 공조와 수비조의 역할 설명 및 동기부여.(평전에서 중요한 것은 자신감. 초반 점수가 낮다고 사기저하가 되는데 점수보다도 사기가 승패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는 것을 상기.)



<
캐릭터별 역할>


1.
전사
(1) 깃수(적군 아군 숫자파악, 호위요청) : 항상 적군, 아군의 숫자를 잘 파악할 것. 첫 미들 대치에 참여(바로 말타고 빠지는게 아니라 머릿싸움에 가담하다가 타이밍을 보고 빠짐. 이 때, 상대 도적, 법사가 자신에게 붙는지 여부 판단하여 호위요청을 할 것. 보통 냥꾼(견제캐릭터) 하나만 호위를 해도 도법은 견제가 됨. 필요시 +@ 신기까지만 호위하면 됨. 2명 이상이 호위는 무리.

* 대치중 상대가 깃을 들러 빠져나갈 경우 : 빠르게 나와서 깃을 가거나, 불가피할 경우 다른사람에게 깃 배달 요청 및 연계.(냥꾼, 조드)

*깃을 들고 난 이후(상대깃수를 보고 유동성 있게 본진or미드대치) : 적절히 미드라인 대치하며 깃을 꽂을 타이밍을 만들어야 함. 항상 마이크로 자신의 생존 쿨, 힐러의 생존쿨 확인하여 공유할 것.

(2) 딜러 : 힘싸움 참여 및 점사대상에 집중.


2.
신기
자축, 보축, 희축 등 유틸기 활용. 보통 점사 1순위. 유틸기 사용 시 쿨 겹치지 않도록 확실히 공유할 것.


3.
죽기(점사콜오더) : 미드 힘 싸움은 죽기의 죽손으로 시작. 점사콜 대상은 힐러 또는 자기가 접근하기 쉬운 클래스를 부르면서(‘oo 점사요’) 꾸준히 어필할 것. 보통 힐러 점사 및 나머지 2힐러 메즈가 동시에 되야 함. 메즈는 보통 힐러를 메즈하나 아군 힐러가 위험할 경우 딜러도 메즈함.

*점사 변경 타이밍 : 상대 생존기(고억, 보축 등)가 나왔다면 바로 바꿀 것. (딜로스를 줄이기 위함) 다른 힐러나 때리기 좋은 딜러로 변경.


4.
법사
첫 미드 대치 시 블러드(초블). 죽기의 점사콜 대상에 딜을 구겨 넣을 것. 서리고리 최대 활용, 2메즈의 중요(ex 신기 동결, 사제 마반), 2메즈로 상대 딜러가 죽는 타이밍이 나옴. 자신이 메즈 볼 대상을 확실하게 어필 앞으로 누구누구에게 양 들어가요’. 그러나 대뜸양이요이러는 것은 캐치가 힘들기 떄문에 주의. 메즈 대상이 점감상태라면 흑마 등과 바꾸는게 좋음. 적 깃수를 공격하러 갈 때 콜 싸인을 받으면 신속하게 빠져 투명화로 접근하는 것도 중요

깃전장 시 2점멸 특성이 좋음. 동결 등 메즈는 상대 깃수 스턴 들어가는거 보고 힐러에게 쓰는게 좋음. 힘 싸움 시 차단은 킬각 나오기 전 까진 쓰지 않고 중요할 때 짜를 것.


5.
냥꾼
호위 및 수비전문. 깃 전장 시 미드에서 힘싸움 하다가 깃수 콜에 신속하게 (죽척, 탈 것) 빠져서 깃수가 안전하게 깃들고 나올 수 있도록 호위. 자신이 볼 수 있는 상대 견제를 팀원들에게 어필. 깃수 자리에 섬광유지. 항상 도적, 법사의 위치를 파악하여 수비하여야 함.

덫 활용. 딜 보다는 메즈, 차단이 우선. 도적 위치를 계속 주시할 것. 자신에게 들어오는 메즈를 죽척 등으로 끊는걸 잘해야 할 수 있는 것이 많음. 수비에 특화된 존재.(도법카운터)


6.
도적
깃전장 시 죽꽃, 힘싸움 시 연막은 쿨뽑는 역할이 아니라, 상대 쿨이 다빠진 것을 보고 쓰는게 좋음(연막은 깃수끔살용으로 쓸것). 거점 전장 시 수비 및 테러에 좋음.


7.
흑마
깃전장 시 말탈 타이밍 잡는게 중요, 관문과 위치선정이 중요. 적 깃수와 아군 위치를 보고 쌈싸먹듯 자리할 것. 힘싸움시 딜은 점사보다는 밀리나 딜러들 쌘딜. 흑마는 흑마가 마킹(차단 및 공포)하면 좋음. 점사 힐러 제외 2힐 번갈아가면서 메즈(가능 시3공포) 및 보조딜. 힐러의 생존을 위해 관문 깔기.


8.
정술
메즈셔틀. 흑마와 함께 점사 힐러 제외 2힐 번갈아가면서 메즈 및 보조딜.


9.
조드
딜하면서 상대 밀리가 아군 힐러에게 못붙도록 메즈. 회바, 뿌묵. 가끔 상대 힐러 메즈 보조(점사대상 제외)



<
딜러 공통 역할>

1. 자신의 딜쿨기, 생존쿨기 여부를 팀원에게 어필할 것.

2 .죽기의 점사콜에 따라 신속하게 타겟전환 점사.

3. 점사 우선순위(신기>그외 힐러>사제). 점사와 동시에 법흑이 점사힐러 제외 나머지 2힐 메즈할 것. 사제의 경우 뎀감이 좋으나 힐업이 안좋아 점사보다는 메즈위주가 좋음. 그러나 아군 힐러가 위험할 경우 적딜러도 메즈도 필요함.

4. 맵을 넓게 보고 항시 적군 아군 위치를 계속 파악 및 공유. 특히 싸움중에서도 적인원체크 및 공유를 꾸준히 할것.

5. 거점 전장 시 거점 수비수와 무덤유령상태의 플레이어 간 빠른 공수 스왑 플레이



<
힐러 공통 역할>

1. 상대 딜러가 자신을 스토킹할 경우, 메즈 및 유틸기 활용하여 벗어나거나, 힘들 경우 아군 딜러들에게 떼어 달라고 할 것.
2. 점사 당하는 아군에게 생존기 쿨을 겹치지 않고 쓸 것, 항시 생존기 쓰기전에 콜을 미리 할 것.(저 고치 쓸게요 등등, 겹치지 않기 위함)


 

<전장 시작전 대기방>

1. 물빵, 생석 리필
2. 광폭화 먹을 클래스 결정 3. 동선 결정 및 전략 브리핑(공격조 수비조 분배)

 

<전장별 운영 브리핑>

1. 깃 전장(노래방, 쌍봉)

(1) 공수분배.

*공격조 - 도적 법사 흑마 조드 / 회드 복술 (공격조의 역할 : 미드라인 압박 및 라인 밀어내고 깃수 공격)

*수비조 - 전사 냥꾼 죽기 / 사제 신기 (수비의역할: 힐러의 2메즈 상황을 안만드는것, 2메즈 이후 들어오는 후속 메즈를 끊거나 상대 딜러를 메즈하는 것. 상대 밀리, 후속메즈를 끊어야함.) 상대 공격조를 드리블 치면서 버텨야 함.

 

(2) 목표 : 깃수를 지키고 상대 깃수를 빨리 잡아서 깃자리에 꼽아 승점 획득.

공격조는 기동성, 은신, 메즈에 용이한 클래스를 배치수비조는 깃수에 용이한 전사, 유틸과 이감해제가 있는 신기, 발을 묶는 냥꾼이 상대의 공격을 무마, 버티게하는 역할을 함.

 

(3) 전략 : 시작 시 미들 힘싸움 대치가 일어남. 만약 적팀이 힘싸움을 안하고 전원 깃을 가지러 간다면 아군도 똑같이 전원 상대 깃을 들고 나와서 대치하면 됨. 이후 미들에서 싸움이 일어남.


*
미들의 중요성 : 적 깃수가 깃을 함부로 못먹게 막음. 우리 깃수에 대한 공격 차단이 용이함. 떄문에 힘싸움이 강할수록 전장이 유리함.


*
깃 대치상태 시 깃을 딸 타이밍은? 미드 싸움에서 상대 적군이 2-3명 죽었을 때.


*
깃 대치상태가 지속된다면, 계속 미드 싸움을 걸면서, 적군이 한두명 죽었을 때 전원 치고 올라가야함. 이때 전투를 빨리 풀고 말타는게 중요. 먼저 빠진 사람은 크게 돌아가서 측면 공격으로 양방향에서 덮치는 것이 좋음. 이 때 적 깃수는 드리블을 하게 됨.


*
우리가 미들을 먹은 경우 : 무덤까지 압박하여 깃드는 것 차단. 깃수는 계속 깃배달.


*
미들이 밀렸을 경우 : 깃을 우선 들어서 깃대치 상황을 만들어야 함.

 

2. 힘싸움 전장(길니, 분지, 폭눈, 광산, 코트모구 사원)

(1) 길니, 분지, 폭눈 공수분배 : 수비조(우선순위 ,,,,법 거점별 1명씩) 공격조(그외)


(2)
힘싸움 전장의 전략 : 각 거점 수비인원을 제외 나머지 인원들이 다대다 전투를 벌이게 됨. 딜러의 누적딜과 점사와 순간 화력, 그리고 힐러의 생존기와 힐대결.


*
보통 73힐 베이스. 어떤 힐러를 메즈하고 어느 딜러를 점사할지는 정해진 것이 없음. 공대장오더 취향.


*
힘싸움 점사콜의 목적 : 적 힐러와 딜러 타겟을 반복적으로 바꾸며 생존기, 쿨기를 빼내어 빈틈을 찾아 선킬을 하여 유리하게 만들어가는 것. 첫킬 이후에 줄줄이 어떻게 넉다운 시킬것인가와 첫킬을 당한 팀은 한명이 부활해오기까지 어떻게 버틸것인가 오더링.


*
힘싸움의 선콤보? 첫 싸움에 냉죽유물+충파+태광+회오리+사제스턴 등 스킬을 아끼는 것 봔 콤보 연계 및 상대 보다 먼저 성공하는 것이 중요함.


*
점사콜 : 보통 죽기들이 함. 죽기들의 콜에 유동적으로 타겟팅 변환과 1타겟에 딜모는게 중요. 이때 힐러메즈를 하면서 킬. (실제 잘 안되는 경우가 많음) 만약 재활 등 생존기가 나올 경우, 신속하게 타겟 전환.

*점사대상은 누구이며 메즈는 누구에게? : 보통 73힐이므로 대부분 점사대상은 힐러가 됨. 그러나 힐러점사가 어려울 경우 점사콜하기 쉬운 대상부터 함. 점사대상 제외 나머지 힐러 메즈유지하여 타겟 점사함. (만약 상대 힐러에 신기가 있다면 유틸기를 많이 보유했기 때문에 우선 점사하는 것이 좋음) 보통 신기, 복술, 회드, 운무, 사제 순으로 우선점사.


*
메즈타이밍 : 점사 대상이나 깃수를 제외하고 힐러 메즈. 생존기(고억, 보축, 고치 등)가 들어갔을 때 하는 메즈(마반포함)는 무의미하니 피할 것.

정상적 딜을 할 경우, 힐러 2메즈 시 쿨이 하나씩 뽑힘.


*
아군 점사 시 생존기 : 아군힐러가 점사대상이 되었을 때, 힐러 간 생존기 배분이 중요 ex)고치, 고억, 무껍 등. 딜러의 경우 자신의 생존기 콜 필수.


(3)
전장 별 세부 전략

[분지, 길니전략]대장과 수력 같은 중앙 힘싸움 자리에서 첫 대치가 일어남. (절대적인 것은 아님) 보통 냥꾼이 수비. 나머지 인원은 적절히 분배하여 모든 거점에서 싸움.

1. 머릿수 분배의 중요 : 적 공격이 4명일 경우 아군은 5명 이상 넘으면 안됨.(다른 거점 테러 당할 확률이 커짐) 때문에 모든 인원이 아군의 위치 숫자와 적군의 클래스 별 위치 파악을 해야 함. Ex) 제재를 적군이 점령하고 대장이 아군 것이라면 항시 제재에 누가 있는지 파악할 것

2. 항시 도적(은신) 위치 공유 : 상대팀에 도적이 있는 경우, 상대 도적 위치가 발견되는 즉시 전 팀원에게 공유할 것.

3. 신속한 이동과 정확한 보고 : 전투중 아군 거점에 3명정도 테러가 올 경우 빠르게 전투를 풀고 빠져서 숫자를 맞춰야 함.

 

[폭눈 전략]
거점+깃 전장. 일반 전장과 달리 거점 깃을 돌려서 따는 식 이므로 한번 점령하면 탈환하기 쉽지 않음. 때문에 중앙 깃을 먹게 되는 쪽이 결국 유리해짐. 중앙 깃 싸움이 승패를 가름. 거점>

도적, 냥꾼이 한거점씩 깃을 돌리고 수비하여 2:2 거점을 만들고, 중앙 깃 생성 위치에서 8:8 힘싸움을 하게 됨. 항시 상대 수비의 위치 파악하여 아군(보통 수비)가 테러 갈 수 있도록 오더 하는 것이 중요. 거점에 적군이 올 경우 신속하게 숫자 파악 및 지원 콜.


*
깃 쟁취 시 : 깃을 바로 꼽지 말며, 계속 가지고 있다가 끝나기 전에 꽂아서 확실하게 이기는 작전으로 가면 됨. 힘 싸움에서 여유가 있을 경우 깃을 꽂는 것도 좋으나, 잘못하면 역전 당할 수 있으니 신중할 것.


*
깃을 뺏길 경우 : 미들 인원은 상대 깃 탈환+거점 테러에 집중.

만약 도냥이 수비를 비워 상대 거점 테러 성공 시 : 각 거점별 깃방을 하러 빠지는게 중요.


Lv40 미니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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