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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9.0.5 분노전사 전설메타 변경 예상

리세장인
댓글: 16 개
조회: 10358
2021-03-06 12:38:25
※ 글 읽기 전에 꼭 읽어 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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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글 읽기 전에 꼭 읽어 주세요 ※

※ 글 읽기 전에 꼭 읽어 주세요 ※


혹시나 하는 마음에 가독성 있게 사진까지 첨부해 가면서 글을 작성 했습니다.

그러니 부디

제발

읽어 주신 후에

댓글을 달아주세요












■ 어둠땅 초창기



죽부자를 많이 사용했고,

저도 실제로 죽부자를 사용하고 있었음.



광란 사용시 100%가 아닌 30%의 발동 효과지만 광란 자체가 거의 주 딜이나 마찬가지고,

쐐기를 한바퀴 돌면 광란을 최소 몇백번은 사용하기 때문에 엄청난 효과를 얻을수 있었음.

심지어 


사용하고 광란을 쓰게 되면 광역으로 공성 파괴자를 뭍힐수가 있기 때문에

상당히 괜찮다 생각을

했.지.만

실질적으로 이거다 싶을 정도로 체감이 되는 수준은 아니었던것 같음.








■ 고왕인의 시대



2021.03.06 기준

현재까지는 분전 쐐기/레이드 고왕인 미만 잡 이라고 할 정도임.

심지어 무전/분전 둘다 고왕인을 써도 될 정도로 엄청난 전설이라 생각 됨.

실제로 저는 2개나 만들어서 가지고 있음.




확실히 고왕인으로 바꾸고 나서 부터는

쐐기에서 딜을 넣기도 편해졌고 디피 역시 상당히 올라간게 느껴질 정도로 체감이 됨.

죽부자를 쓸땐 그냥 내가 전설을 끼고 있구나,

전설 발동이 되긴 하는건가 싶을 정도로 효과를 체감할수 없었지만

고왕인은 확실히 체감이 되기 때문에 만족 스럽다 생각을 하고 있음.

진짜 고왕인이 짱짱맨임.






■ 9.0.5 패치 이후 메타 변경 예상.









알아보기 쉽게 사진 첨부까지 꼼꼼하게 해 놨음에도 불구하고

안읽고 동문서답을 하는 분들이 계셨기에

다음 패치때 적용되는 내용을 좀더 강조해 놨음.

화살표 까지 해서...

이렇게 했는데도 이걸 안읽고 동문서답을 하신다면 답이 없음.








원래는 피갈 사용시 8초동안 가속이 1% 증가되고 5번 중첩이라고 했는데 써보진 않았지만

중첩 최대 5번이라고 하는거 봐서는 8초 시간이 계속 유지가 되는것 같음.

그럼 실제로 8초 안에만 계속 피갈을 써 준다면 전투중엔 가속 5%를 항상 달고 게임할수 있을꺼라 생각됨.

근데 문제는 8초 지속이기 때문에 피갈 2번 쓰는 시간밖에 여유가 없고,

그걸 중첩시키고 유지하기가 너무 빡시지 않을까 생각.


근데 이번에 패치로 8초 -> 12초로 늘어나다보니 나름 여유있게 유지가 가능할것 같고,

생각보다 괜찮게 활용되지 않을까

싶.지.만

실제로 레이드에서 단일딜을 지속적으로 넣는게 아닌 이상은...

쐐기에서 이걸 계속 유지하며 운영하는게 쉽지가 않을 뿐더러

가속 10프로도 아니고 5%라면..

딱히 크게 체감이 되거나 하지는 않을것 같음.







1분 30초의 쿨타임을 가지고 있는 무희를 사용하고 시간이 끝나면

8초동안 치명타 7% 버프를 받는건데



분노의 강타로 갱신이 되기 때문에

사실상 계속 치명타 7% 버프를 받고 게임할수 있다 라는 말이 되는거임.

근데 8초에서 12초로 늘어나니까

더더욱 괜찮지 않을까 생각이 들긴

하.지.만

7%는 딱히 크게 체감이 되거나 하지는 않을것 같음.





이게 핵심이 되지 않을까 싶음.

지금 현재 






아마 다음주 쯤이면 전설을 하나 더 만들수가 있는데

저는 딱 맞춰서 다음주에 패치 되면서 바로 제작이 가능할것 같음.



기존에



무희가 쿨이 1.5분이었고



분노제어 특성을 찍게 되면 사실상 쐐기나 레이드에서 4~50초에 한번 사용이 가능한,

엄청나게 시간이 짧으면서 효율적인 스킬로

나름 분전의 핵심 스킬이라 생각되는 스킬이었지만

무모한 방어를 사용하게 되면

대충 30초에 한번쯤 사용하게 되지 않을까..

아니 20초에 한번 사용하게 되는...

아니 그냥 아예 무희를 지속 버프처럼 끼고 살지 않을까 생각이 됨.




(원래 12초 지속인데 이 도관덕에 15초가 된거임)



거기다 문제는 무희 쿨만 줄여주는게 아니고



격노의 재생력 시간까지 줄여줌.

원래 2분 쿨타임 이었지만,




이 도관 덕뿐에 1.5분으로 쿨타임이 줄어들었음.

실제로 격노의 재생력 덕뿐에 분노전사는 현재도 거의 좀비나 마찬가지임.

연전연승+격노의 재생력+고통감내+주반 으로도 엄청난 자생력을 보여주고 있음.



예를들어 교만때는 힐을 안받아도 혼자 자생이 가능하기 때문에

쐐기 돌때는 항상 마이크로

"전사 힐 안주셔도 됩니다. 힐 필요하면 말씀 드릴게요"

라고 간지나게 소리 칠수 있음.

심연 3넴에서도

"전사 구슬 2개만 먹어도 충분 합니다. 다 드세요"

라고 소리 칠수 있음.


던전에서

"전사는 힐 신경쓰지 마세요 그냥 자생 가능합니다"

라고 소리칠수 있음.



근데 그게 쿨타임이 줄어 든다면

지금도 좀빈데 핵좀비가 가능하지 않을까 싶음.



물론 칼폭 자동시전 및

칼폭 사용시 데미지나 치명타 증가 같은 꿀버프를 포기하는게 좀 아쉽긴 하겠지만


무희를 거의 무한으로 사용 가능하도록 만들어 주는 전설이라면

무조건 가는게 맞지 않을까 싶고,


다음주 부터는 분노전사는 "고왕인 미만 잡" 이 아닌


"무방 미만 잡"

이라는 소리가 나오지 않을까 싶음.



물론 이건 개인적인 의견일 뿐이지만



분전을 플레이 하는 사람 입장에서

무조건 이게 맞지 않을까 하는 마음이 큼.

Lv25 리세장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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