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제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정보] 사제 시점 나스레아 성채 신화 4넴/5넴 영상

아이콘 라게군
댓글: 1 개
조회: 4947
추천: 3
2020-12-25 05:14:24
안녕하세요. 아즈샤라 호드 <얘 봄감자가 맛있단다> 길드에서 암사 플레이중인 라게입니다.

아마도 당분간은 공대 필요에 의해 수사/신사쪽으로 영상이 올라올 것 같은데 그 부분은 양해부탁드립니다.


**기술자 자이목스**

자세한 공략은 저희 공대 마페님이 레게에 올려주신 글을 참고 바랍니다. 

http://www.inven.co.kr/board/wow/2081/183123

저희는 자이목스를 3번째 네임드로 가서, 편의상 5넴으로 적었지만 실제로는 3넴이였습니다.


이 네임드 하나때문에 저는 벤티르에서 나이트페이로, 판다렌에서 고블린으로 각각 바꿀만큼 무빙에 스트레스를 주는 네임드였고, 딜/힐 기어체크도 꽤 심한편입니다. 

기본적으로는 뒤운찍고 단일딜에 집중하시면 되지만, 패턴 하나하나가 굉장히 위협적입니다.

중간중간 이 다음에 올 패턴이 무엇이며 그것이 나에게 걸렸을때 내가 어떻게 대처할지를 계속 머릿속에 그리면서 네임드를 공략해야 합니다. 

특히 유령 주시가 잡혔을때 사제로 대처하는것이 굉장히 힘든데, 

일단 생각해볼 수 있는 것은 분산 이속이나 벤티르 관문, 나페 점멸, 육영등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어디까지나 보조 수단으로 생각해야하고 결국 기본이 되는것은 네임드가 까는 포탈을 적절한 타이밍에 타는것이고, 

유령의 이동속도가 굉장히 빠르며 판정 역시 석연치 않은 부분이 있기 때문에 드리블 치는것을 끝까지 신경쓰셔야 합니다.  



현 시점에서 4힐로 공략하게 된다면 막페 힐 요구량이 장난아니므로 이 부분을 생각해서 개인 생존/흡선을 신경쓰셔야 하며,

마찬가지로 현 시점에서 딜 요구량 역시 한명이 죽을경우 맞추기 쉽지 않으므로 딜도 정교하게 넣을 수 있어야합니다.


비록 단일 딜에서 암사가 굉장히 강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지만, 이 네임드의 경우 씨앗 옮기는게 핵심인데... 암사는 씨앗 옮기는것 자체가 별로 용이한 딜러가 아니라서, 개인적으로 공략하면서, 대기하면서 제일 많은 아쉬움이 남는 네임드였습니다. 




**4넴 캘타스의 구원**

역시 전반적인 공략글은 마페님의 글을 참고해주세요. http://www.inven.co.kr/board/wow/2081/183179


공대 사정상 5힐 구성으로 제가 신사로 스왑하여 진행하였으며, 상대적인 난이도는 자이목스에 비해 쉽다고 느껴진 네임드입니다. 딜 / 힐 기어체크가 소프트/하드한 형식으로 각각 들어있지만, 적어도 자이목스만큼 공략하는데 있어서 정신력을 요구하는 네임드는 아니였으므로...

현 시점에서 공대에 2복술이나, 2신사가 있다면 공략적으로 유용한 부분이 있습니다.

먼저 복술의 경우 특화를 이용해 엄청난 힐 요구량을 맞춰줄 수 있습니다.

제가 전문적으로 신사를 플레이하는 유저가 아니므로 신사가 어떻게 해주면 좋다, 를 서술하는것은 다소 조심스럽습니다.

다만 필요에 의해 스왑을 준비하면서 제 나름대로 몇가지 정보를 얻은것만 정리해보면


신사의 경우 15레벨 특성 '새로워진 신념', 30레벨 특성 '수호 천사', 50레벨 '절정' 그리고 잠재력 도관 '영속의 영혼', 전설 '집중된 섬광', 그리고 천찬등을 이용해 요구하는 힐량을 맞추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기존에 쓰던 깨달음, 구원 역시 기본적으로 좋습니다. 다만 신사가 둘이거나 필요에 따라 15렙/50렙 특성은 생각해볼 여지가 있다 정도로 생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마력 주입은 복술에게 줍니다.


영속의 영혼 도관은 핏빛 심연 던전 / 쐐기 / 베나리에서 파밍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골자는 켈타스 본체 힐에 들어가는 엄청난 양의 힐을 수호 영혼의 '받는 치유량 60%증가'를 통해 뻥튀기 시키고, 수호 영혼을 강화 시켜주는 잠재력 도관, 그리고 대상이 죽지 않을경우 1분마다 수호 천사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수호 천사 특성을 최대한 1페 힐 요구량 / 2페 망토 벗기기에 사용하는 것입니다. 

'새로워진 신념'은 소생을 걸고 캘타스 힐을 보면 그만큼 더 힐량을 뻥튀기 시켜줄 수 있으며, 

50레벨 절정 특성을 서브힐러가 찍어줄경우 힐 요구량이 애매하게 되었다 안되었다 하는 경우에 안정적으로 힐 요구량을 맞춰줄 수 있어서 좋습니다(이 경우 구원을 포기해야하는데, 구원이 있고 없고 차이도 굉장히 크므로 이 부분은 공대마다 다를 것으로 생각됩니다.)

천찬의 경우에 1페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공대 광역힐 + 정수의 샘 힐 + 치증효과 등으로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집중된 섬광 전설은 사게에서도 얘기가 나왔던 전설이고, 적어도 신화 몇몇 네임드에서는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부분이 존재 합니다(2넴 영혼힐, 캘타스 힐 등등). 다만 마나때문에라도 조드의 지원이 필요합니다.


마나가 굉장히 부족한 네임드 설계이므로 희망의 상징이나 영적인 총명함의 물약을 잘 사용해야하고, 스왑힐러라면 딜러들 죽지 않을 정도...로만 멀티힐을 도와주면서 최대한 딜 지원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1페 힐 요구량을 맞추는게 쉽지 않아서 개인적으로는 (표장이 없는 관계로) 사효 장신구중 그나마 1페 타이밍에 유용한 '최고천의 폭발물', 그리고 유령 지능의 물약, 증강룬 등을 사용하였습니다. 잡고나서 알았는데 비록 잡는 트에는 어리버리 타서 처음에 안쓰긴했는데 뭐 잡았으니까... 




아마도 3넴 굶파자는 수사로 잡게 될 것 같습니다.


 

Lv62 라게군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