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수양사제 심화과정
수양사제는 “속죄”라는 매커니즘에 대하여 먼저 알아야 힐 매커니즘을 알 수있습니다.
신의 권능 : 보호막, 어둠의 치유, 신의 권능 : 광휘
이 스킬들은 아군에게 속죄라는 버프를 발라줍니다.
이 버프가 있을 때, 수양사제가적군을 공격하면 그 피해량의 50퍼로 아군에게 힐을 해줍니다.
예를들어 파티 /A B C D수양사제/ 가 있다고 할 때,
수양사제가 A에게보호막,
B에게 어둠의 치유
수양사제 본인에게 보호막을 걸고
적군에게 1000의피해를 가하면
A, B, 수양사제 에게 각각 500의 치유가 되는 것입니다.
(히오스 화이트메인)
다시 말해, 수양사제가힐을 하려면 아군에게 보호막과 치유 스킬을 사용하여
“속죄”를 발라준 후 적군에게 딜을 해야 하는 것입니다.
위의 간단한 예시에서 볼 수 있듯, 속죄는 걸린 대상이 많으면 많을수록 “전체 힐량”이 올라갑니다.
방금은 3명에게 속죄를걸고 500 * 3 = 1500의 힐을 주었다면
10명에게 속죄를 걸고 1000의 대미지를 주면
10명에게 각각 500의 치유
즉, 5000의 치유가되는 것 입니다.
즉, 속죄는 가능한 모든 대상에게 거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우리의 발목을잡는 것이 있었으니 바로 마나입니다.
마나라는 제한된 자원은 우리가 속죄 무한유지를 못하게 방해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필요한 만큼 속죄를 걸고 힐을 해야하는 것이죠.
그런데 이때, 여기서“혼의 너울
”과”사도
”가 등장합니다.
50레벨을 달성하면 둘 중 하나를 선택할수있는 특성으로,
혼의 너울의 경우![]()
속죄로 들어가는 힐이 보호막으로 바뀌어 10초동안 남아있게 되고,
사도의 경우![]()
현재 걸려있는 속죄의 지속시간을 늘려줍니다.
또한,![]()
신의 권능 : 광휘는 속죄를 대상1명+주위 4명에게 부여하게 됩니다.
이를 조합하여
공대 전체 인원이 20명이라면
10개의 보호막OR어둠의 치유로 속죄를 하나하나 바른 후
광휘 두 번으로 모두에게 속죄를 바를 수 있게 됩니다.
이후, 사도의 경우 걸려있는 속죄의 지속시간을 늘려놓은 후 딜을 넣어 공대 전체를 힐하고
혼의 너울의 경우 딜을 넣어 공대 전체에게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즉, 1분 30초마다 공대 전체를 힐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방법은
속죄의 지속시간이 15초 이기 때문에 통상적인 방법으로는 어렵지만, 어둠땅에서 전설 명료한 정신![]()
(같은 전설이지만, 특성에서 사도OR혼의 너울을 찍으면 내용이 조금 달라집니다.)
을 사용하면 가능합니다.
즉, 혼의 너울의 경우
큰데미지가 들어오기 이전에
10*(보호막OR어둠의 치유) -> 광휘 두번 -> 혼의 너울(명료한 정신)을 사용하여 3초 늘린 후 ->수양사제의 데미지 쿠콬코ㅗ카캉
이후 아군에게 데미지가 들어오는걸 보호막으로 막는다!
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사도의 경우
큰데미지 들어오기 이전에
10*(보호막OR어둠의 치유) -> 광휘 두번 ->사도로 속죄 지속시간을 늘린 후 바로 데미지가 들어오면 ->수양사제의 데미지로 쿠코카카ㅏㅏㅇ 하면
힐이됩니다.
사도 시전후 바로 아군에게 데미지가 들어오도록 설계하는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타이밍이 굉장히 어렵습니다.
넬줄요약(엌ㅋㅋ꿀잼)
다시말하자면 혼의 너울, 사도 타이밍도 맞추면서 공략수행도 하면서 보스가 어떤 스킬을 어느 타이밍에 쓰는지도 미리 파악해둬야 하는 힐러입니다.
4. 신성사제 심화과정
신성사제 심화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빛의 권능 : 신성화
와 빛의 권능 : 평온
입니다.
먼저 신성사제는
순간 치유
, 치유
라는 두 개의 스킬을 가지고 있으며,.
순간 치유는 빠른 캐스팅의 힐
치유는 조금 느린 캐스팅이지만 더욱 효율좋은 힐을가지고 있습니다.
이 두 개의 스킬이 주요 힐 스킬입니다.
짧은 시간에 빠른 힐을 할 때는 순간 치유를, 계속해서 오래도록 힐을 해야 할 때는 치유를 사용하는 것이 정석입니다.
또한
빛의 권능 : 평온
은
순식간에 단일 대상에게 엄청난 양의 힐을 해주는 스킬입니다.
위에서도 말했듯이 60초의 쿨타임을 지녔지만,
순간 치유
, 치유
로 쿨타임이 6초씩 감소하기 때문에 더욱 짧은 시간에 쓸 수 있습니다.
단일 대상으로 하는 힐은 이 세가지 스킬이 알파이자 오메가 입니다.
**소생
이라는 도트힐이 존재하지만,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광역 대상으로 하는 힐의 경우
치유의 기원
은 아군 4명에게 약간의 힐을 (상시사용)
치유의 마법진
은 아군 4명에게 치유의 기원보다 더 나은 힐을 (11초 쿨타임)
빛의 권능 : 신성화
는 아군 6명에게 많은 힐을 (60초 쿨타임)
천상의 찬가
는 아군 대상 모두에게 많은 힐과 치유효과 증폭을(3분 쿨타임)
빛의 권능 : 구원
은 아군 대상 모두에게 많은 힐과 자잘한 힐을(12분 쿨타임)
주게 됩니다.
이떄, 빛의 권능 : 신성화
는 치유의 기원
을 사용하면 6초만큼, 소생
사용시 2초만큼 줄어들며
빛의 권능 : 구원
은 빛의 권능 : 신성화
혹은 빛의 권능 : 평온
을 사용할 때마다. 30초씩 쿨타임이 줄어들게 됩니다.
즉, 하위스킬들로 상위스킬의 쿨타임을 줄이는게 신사의 매커니즘 입니다.
순간 치유
, 치유
---> 빛의 권능 : 평온 
치유의 기원
, 소생
---> 빛의 권능 : 신성화
빛의 권능 : 평온
, 빛의 권능 : 신성화
---> 빛의 권능 : 구원 
그러나, 순간치유의 경우 마나가 굉장히 많이 들어가 마나 관리에 어려움을 겪게되는데,
이때 사용하는 전설이![]()
집중된 섬광입니다.
순간 치유
로 스택을 쌓아 치유
를 강화시켜 치유를 더욱 빠르고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전설입니다.
쐐기, 레이드 모두 가리지않고 사용하는 전설이며,
이로인해 신사는 집섬강점기, 뭘하든 치유를 쓰는 힐러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습니다.
세줄요약
스킬간의 연계로 하위스킬을 사용해 상위스킬의 쿨타임을 줄여 사용하는 매커니즘을 사용한다. 근데 다필요없고 집섭 5스택을 유지하면서 무지성 치유를 누른다면 당신도 행복해질 것이다. 집섬만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