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석궁병
그냥 대처하시면서 잡아주시면 됩니다.
1-2 석궁병 마법사
마법사부터 타겟으로 잡아주시고, 비전 공세를 시전하기 전에 응징으로 기절을 시킵니다
그리고 도트와 딜을 해주시고서 마법사가 비전 공세를 쓰면
정화를 해서 비전 공세 버프를 지워주시고, 비전 공세를 맞은 대상에게 평온으로 체력을 채워줍니다.
그렇게 마법사를 잡고나면 석궁병이 혼자 남게 되는데 얘를 빨리 잡아주시는 것에 주력하기 보다는
성격을 치면서 응징을, 치유를 쓰면서 평온의 쿨을 다시 채워놓는것에 주력하셔야합니다.
1-3 마법사 병사
마법사부터 타겟으로 하고 응징으로 기절을 넣은 뒤에 도트를 바르고 신성한 불꽃까지 마법사에게 넣습니다.
오프닝에 병사에게는 도트를 바르지 않아야 합니다.
옆에서 병사가 칼춤을 시전합니다.
칼춤 캐스팅이 약 반정도 올라갔을때 병사를 타겟으로 언데드 속박을 넣어줍니다.
그리고나면 바로 옆에서 마법사가 비전 공세를 쏘는데 정화를 써서 비전 공세 버프를 지워 주시고
맞은 대상에게 평온으로 힐을 해줍니다.
그리고서 파티 안정화를 시키다보면 마법사가 죽거나 죽기 전인데,
이때 캐스팅 상황이 쏘고 죽을거 같다면 마법사의 비전 공세를 정화로 지워주셔야합니다.
그렇게 병사가 언데드 속박에서 풀리면 거의 대부분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격노해서 쫓아옵니다.
이때 미리 거리를 이격해두셨다면 파티 힐을 한두방 정도 더 보실수 있으실테고
거리가 가까워서 바로 맞게된다면 자힐을 하시거나 그냥 구원의기도를 사용하셔서 버티시는게 좋습니다.
(병사들 자체가 아파서 구원의 기도가 쿨이 엄청 빨리 돌아옵니다)
그렇게 대처를 하시면서 병사를 상대할때 응징과 평온의 쿨을 확인하시면서
이 두가지의 스킬이 올때까지 힐스킬과 성격을 섞어서 사용해서 쿨을 맞춥니다.
적이 마무리 되기 전에 다음 적들이 나오는 위치로 이동을 미리 해주는게 좋습니다.
1-4 마법사 병사2
여기서부터가 정말 어려운데요 다른 분들은 북, 물약을 여기서 털어서 빨리 넘기시려고 하시는데
저는 숙련도가 올라가기 전에는 효율을 내지 못할거 같아서 트라이하다보니까 그냥 안써도 잘 넘어가져서
안쓰게 되었는데 빠르게 넘기고 싶으신 분들은 자율적으로 사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처음 마법사가 나오면 도트 하나 바르고서 응징으로 기절을 시킵니다.
(포인트는 마법사의 비전 공세 시전이 약 80%정도 올라갔을때 응징을 써주는 것)
그리고서 그 사이에 체력이 없는 NPC 하나에게 평온을 써줍니다.
이렇게 설게가 될 경우
병사 2명이 사용하는 칼춤의 시전 속도가 마법사의 다음 비전 공세보다 빠릅니다.
따라서 칼춤 시전과 동시에 영절을 써주시면 2번째 비전 공세도 시전을 막으면서 병사 2명의 캐스팅도 끊을수 있습니다.
그리고나면 세번째 비전 공세를 시전하는데
이건 절정을 써서 응징의 쿨을 초기화 한 후 다시 응징을 써서 기절을 시켜서 막습니다.
최대한 마법사의 비전 공세를 못쓰게 하면서 NPC와 합세해서 마법사를 먼저 잡아주시는게 포인트 입니다.
영절동안 멀리 가있던 병사들이 격노해서 플레이어에게 쫓아오거나
아니면 NPC 하나, 플레이어 하나 이런식으로 쫓아오는데
이때가 절정 상태이기 때문에 평온을 적극적으로 써주시면서 버텨줍니다.
파티 상황에 따라서 구원의 기도를 아끼지 말고 적극적으로 쓰셔서
파티 안정화에 힘쓰시거나 버티는데 힘쓰셔야 합니다.
병사 2명의 격노가 끝나면 곧이어 둘다 칼춤을 시전하기 때문에 칼춤 다음의 격노를 생각해서
조금씩 거리를 이격해주시면서 힐합니다. 칼춤은 언데드 속박으로 둘다 끊어주셔야 합니다.
체력이 없는 병사에게 먼저 언데드 속박을 걸어주시는게 좋습니다만,
급할때는 그냥 아무한테나 속박을 먼저 걸어도 상관없습니다.
그렇게 속박이 풀린 병사는 다시 격노해서 플레이어나 NPC에게 똑같이 쫓아오는데
이때 상황 보시면서 조금씩 다음 격노 병사에게서 거리를 이격하시면서 힐업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두번째 격노를 한 병사를 대처하고 있을때쯤
첫번째 격노했던 병사가 칼춤을 시전하는데요 이때는 구원의 기도를 사용하시거나 아니면 잠깐 힐을 끊고
칼춤을 시전하는 병사의 언데드 속박을 우선적으로 걸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다시 두번째 병사가 칼춤을 시전하는데 이 또한 언데드 속박으로 끊어주시면 됩니다.
그렇게 병사 1명이 잡히고나면 이때부터 다시 평온과 응징의 쿨타임을 줄여주는 작업을 해줍니다.
만약 둘다 쿨이 와있는 상태라면, 남은 병사 한명이 마무리 될때까지
희망의 상징과 천찬을 써서 마나 회복과 치유량 증가 버프를 잠깐이라도 받을수 있도록 준비합니다.
그리고 다시 다음 페이즈 적들이 나타나는 지역쪽으로 이동을 해줍니다.
1-5 석궁병 마법사 병사
마주를 쓰면서 마법사부터 타겟으로 잡아주시고, 비전 공세를 시전하기 전에 응징으로 기절을 시킵니다
그리고 도트와 딜을 해주시고서 병사가 칼춤을 캐스팅할때 영절을 쳐줍니다.
이렇게 들어가면 석궁병의 첫 마나가시가 시전을 못하고 이동만 하고서 공포에 걸려있습니다.
하지만 뭐 크게 신경 쓸건 아니고
어찌됐든 포인트는 영절을 쳐서 병사를 멀리 보내면서 마법사를 먼저 잡는 것입니다.
마법사의 비전 공세 버프를 지워주시면 바로 영절 끝난 병사가 멀리서 칼춤을 시전하는데
언데드 속박을 넣어줍니다.
그렇게 마법사를 잡아내고 언데드 속박이 풀린 병사는 다시 격노해서 플레이어나 아군을 추격합니다.
이때 힐업하시면서 버티는데 석궁병의 마나가시가 언제 날아올지를 대비해서 항상 해제 준비를 하시면서 대처하셔야됩니다.
2페이즈 (타임어택)
제한된 시간 안에 아군 NPC를 구해야 하는 임무 입니다. (우측 퀘스트 목록쪽에 시간이 표시 됩니다)
2-1 깜박이는 눈
눈깔이 생기는데, 얘는 가까이 붙으면 피해를 입히고
죽을때 플레이어에게 체력의 약 60% 데미지를 입힙니다.
전투가 시작되면 한마리한테 바로 응징을 넣어주시고 (이때는 응징을 딜스킬 느낌으로 써주시면 됩니다)
한마리 잡고나서 그 위치로 이동해줍니다. 이후 한마리씩 피 관리하면서 잡아야됩니다.
2-2 통솔자와 박쥐 3 그리고 지옥 보주
그냥 통솔자 타겟 잡고
꼬투리 장신구가 있다면 문 구석으로 가서 꼬투리를
꼬투리가 없으시다면 박쥐들에게도 고통을 발라주면서
신폭으로 박쥐들이 죽을때까지 딜해줍니다.
맵에 돌아다니는 지옥보주는 플레이어와 닿았을때 데미지와 스턴을 주기 때문에
신폭으로 정리해주시면서 나아가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지옥보주는 다시 부활하니까 문 여는 위치 주변에 딱 붙어서 문을 여시면 됩니다.
그리고 문을 여시면 앞에 공포에 떨고 있는 NPC를 해제해주시고
외곽에 있는 3명이 NPC 체력을 채워줍니다.
이때 그냥 천찬 써주시면서 힐업 해주시는게 가장 간단합니다.
(만약 힐을 안채워주고 내비둘 경우, 1페이즈에서 만났던 칼춤쓰는 병사로 부활해서 플레이어를 공격합니다)
그리고 문 앞에 석궁병 하나가 있는데,
1페에서 봤던 마나가시를 똑같이 쏘는 놈이니 똑같이 대처하시면 됩니다
최대한 이동 동선을 줄이고 싶으시다면 서있는 위치 뒤쪽에 공간이 없는 쪽으로 유도하시면
뒤쪽으로 이동하거나 근처로 이동합니다.
응징과 언데드 속박 혹은 칼해제로 대처하면서 잡아줍니다.
시간이 많이 빡빡하다면 방금 힐 채워줬던 NPC를 고기방패로 삼으면
걔가 대신 맞으니까 다른 글쿨에 신경 쓰지 않으시고 딜에 좀 더 시간을 투자하실 수 있습니다.
석궁병을 잡고 문을 열면 신폭을 쓰면서 올라가줍니다.
이제 2페 마지막 입니다.
2-3 공포 타락자와 눈깔 3
마주를 쓰면서 공포타락자를 먼저 타겟으로 잡아줍니다. 이유는 눈깔은 죽으면서 60% 데미지를 주는데,
눈깔부터 잡을경우 눈깔이 주는 데미지와 공포타락자의 공격이 겹칠때
운이 나쁘면 즉사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때 저는 장신구들을 1차 스탯이 붙어있는걸로 스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