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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회드 쐐기/레이드 특성 변경점(9/2 수정)

아이콘 날짜닉네임
댓글: 15 개
조회: 1588
추천: 8
2025-08-31 11:13:06
안녕하세요. 아즈샤라에서 회드를 플레이하고 있는 날짜입니다.
시즌이 시작되고 메타 변화의 분위기가 살짝 있어서 상위권 유저들의 로그/레이더를 비교해본 뒤 작성한 게시글입니다.

[쐐기]
- 요약
1) 유연템 파밍해야됨
2) 여전히 회복의 값어치는 낮음
3) 피생 잘걸고 장판 잘밟자 
4) 회복은 급할때 한두번만

1. 풍요 <> 세수 선택지 변동
세수 선택비율이 다소 증가

2. 싹틔우기 안찍는 케이스가 증가
> 회복에 투자하는 글쿨이 큰 도움이 안됨

2번의 이유로 1번이 증가하고 있고
그로 인해서 2차 스탯 가중치 특화 > 유연으로 이동중
현재는 가>특=유>>>치 로 변경
*그렇다고 무조건 풍요보다 세수가 좋다는것은 아님 상황과 본인의 손맛에 따라 선택폭이 넓어졌다 정도로 생각하시는것이 좋을것으로 판단

3. 소생의 쇄도 채용율 증가
> 회복에 대한 값어치를 최대한 낮추다보니 [재배]에서 포인트 이동

4. 숲의 영혼 활용도 (9/2 추가)
보통 신치 > 급성을 통해서 베이스힐을 강화하였으나
세수 채용후 치명타율이 많이 낮아진 재생의 회복량을 보정하기위해
신치 > 재생으로 숲의 영혼 버프를 재생으로 사용
해당 방식으로 이용할 경우 특화버프 1중첩 + 공생체 꽃 버프로 인해서 
치명타와 비슷한 효율의 재생이 발동 + 피생 대상자에게 재생 도트 복사 효과
> 해당 부분은 해외 스트리머들의 플레이를 직접 눈으로 보면서 확인
> 테스트 결과 생각보다 기대값이 높아서 가이드에 추가

레이드
- 요약
1) 여기서는 회복이 중요함
2) 풍요 스택 유지를 위주로 하는 플레이가 증가
3) 다시 등장한 [대드루이드의 힘]

1. [대드루이드의 힘] 채용률 증가
> 풍요 스택을 훨씬 더 편하게 유지 가능

2. 특화 기반의 스탯유지
> 공생체 꽃보다는 회복 풍요 유지 + 재생난사

3. 회복 회복 회복 회복 ........ 회복 회복 영소 번성 재생재생재생재생재생 .....



참고영상 



즐거운 와우 생활 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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