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법 소둠땅 변경점에 대해 체감되는 부분만 적어봅니다
팁이라기보단 주관적인 평가로 봐주세요. 게시판성격과 다를 수 있지만 하고싶은 말이 많아 편한말투로 쓰겠습니다.
불편하시면 미리 죄송해요
1. 결국 평균딜로 수렴함 (격아보다 더)
- 주사위에 쿨타임이 생겨서 운빨이 심해질거라고 생각했지만 그정도 체감은 아니었음
큰 요인은 비장이나 필살탄같은 폭딜 몰아주는 구간이 약해지고 지속딜을 강화시켜서라 생각됨
폭딜을 낮추고 그만큼 평타와 특화딜에 몰아줌 + 난도질평타로 기력수급에 숨이 트임
집공이나 상어때 '넌 뒤졌다' 느낌은 약하지만, 보물만 연속 뜰때 '아..죽겠다'하는 현타도 감소해줌
주사위놀음에 빠져 속결에 먼지쌓이던 격아보단 스트레스를 내려놓을 수 있다고 생각함
그래도 격차를 줄였을 뿐, 주사위간 딜체감은 당연히 존재함.
2. 미간적중 스턴삭제. 치명버프 추가
- 혹시나 싶었음. 원수의피 맞은 적은 치명타데미지 25%증가효과가 뭍음. 근데 원피자체 크리딜에도 그 추뎀이 적용됨.
혹시 미간 치명20퍼 버프도 미간을 때리는 동시에 크리버프가 적용인가 싶어서 템다빼고 치명10퍼로 허수20분쳐봄.
결과는 미간적중 50회 중 크리3회. 치명버프는 미간딜 이후에 적용됨.(추정)
미간적중 이후 남은 딜은 사악 권사 속결. 원피랑 궁합이 좋다는 장점이 있지만 미간이후 몰아줄 폭딜이없음.
어둠땅때 필살탄이랑 비슷한 도관인가 전설인가있던데 그 폭딜의 근거가 될 순 있을 듯.
쐐기에서 미간스턴으로 한놈바보만들면서 딜사이클 다돌리던 격아보단 신경쓸게 늘어날듯, 그러라고 준 급가인거같음
+ 원피타이밍엔 진방위의 티어가 올라가듯, 미간치명버프도 동일한 10초라 진방위 기용가치가 늘어날듯
+ 나약한 사냥꾼 특성은 도적 3특에 다있었지만 무법이 노양심으로 이득본 케이스라 생각
비습이나 급가로 딜을 손해보는데 비해 미간적중은 한번이라도 더쓰고 싶은 스킬이라 딜사이클에 전적으로 플러스요인
미간에 스턴이 사라져 무법도 후려나 급가 사용빈도가 늘어 나약한사냥꾼or비열한 수법이 아닐까 싶음.
다행인건 무법이 비습을 치기 여전히 유리한 조건임은 여전하다는거
3. 기민함 유지는 난도질로
- 기민함을 사용한다는 전제하에, 다음무리 이동간 5~6버블 주사위를 굴려 5스택유지가 격아무법의 국룰이었음
탐하는 탱님과 식어가는 기민함 사이에 어쩔수 없이 3버블 주사위라도 굴려보는 쪼는맛에 익숙해져 있어서 그런지
강박증처럼 5스택 유지하려는 버릇이 남아있음.
근데 난도질은 가끔 그게 안됨. 대난투 효과가 난도질 시간 추가로 변경된게 그 이유.
전투 중 대난투를 띄우고 끝까지 사용한다면 남은 난도질 시간이 초가 아닌 분단위로 바뀌어있음. 1~2분 사이.
이 상태로 전투가 끝난다면 5버블이 아닌 버블경제가 와도 기민함 못살림. 42초 이하에서만 난도질 사용이 가능함.
그래서 대난투가 좋은 주사위라면 기민함은 다른 특성으로 대체될 거같음.
반대로 기민함이 어둠땅 때도 채용된다면, 대난투는 전투상황봐서 잠깐만 쓰는 버프가 될거같음
혹은 어둠땅 던전이 무리간경로가 짧아서 기민함이 식을 일이 절대없어 둘다 쓴다던지 이건 베타를 안봐서 모르겠음
+평소 버프아이콘만보고 업타임 남은시간을 짐작했다면 시간초가 나오게 수정해야할 필요가 있음
극단적으로, 난도질아이콘은 9시를 가르키지만 3분남아있는 경우도 존재(실화)
새로생긴 공포의검은 PVP용이 아닐까싶음. 기민함없이도 난도질+부가효과로 기력관리가 매끄럽다면 혹시..?
결론) 어차피 딜사이클은 성약도관전설 등 다 바뀔요소들이기에 기본적인 요소에만 집중해봤어요
제가 글이 두줄씩 넘어가는걸 싫어해서 하고싶은말이 많아 반말 불편하시면 죄송합니다..ㅜㅜ
반대의견 추가의견 감사히받을게요 정보교류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