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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징벌] 지옥불 레이드에서 사용하는 근딜 전설반지의 타이밍 (일반,영웅)

magevane
댓글: 2 개
조회: 1938
추천: 6
2015-10-17 14:06:05

 

 요즘 레이드 돌다 보면 전설반지 돌리는 타이밍에 대해 의견이 많습니다.

 

 필자는 글로벌 팟을 가면 항상 자처해서 전설반지를 돌리는데, 이는 그만큼 전설반지 타이밍을

 

 헛되게 날리고 싶지 않기 때문입니다.

 

 

 

 1. 전설반지에 관하여

 

 일단 전설 딜반지의 경우는 쿨타임 2분입니다. 모든 딜 전설반지를 착용한 사람이 쿨타임이 같이 돌아갑니다.

 

 지속시간은 15초. 15초간 n%만큼 개인 데미지가 상승합니다.

 

 

 여기서 착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 데미지 증가 수치는 각자 반지 레벨에 따라 증가폭이 틀린데,

 

 이건 자기가 낀 반지 레벨의 %증가수치가 "개인별로" 적용됩니다.

 

 

 그리고 반지를 돌린 대상자를 중심으로, 15초 지속이 끝나면 "모든 딜러 전설반지를 낀 유저들의" 반지 기운이

 

 반지를 직접 돌린 대상자에게 전이되서 모여서 터집니다.

 

 

 즉, 반지 효과 중 15초간 내가 입힌 피해의 25%만큼 반지를 직접 사용한 대상자에게 전이되

 

 20미터 반경에 존재하는 모든 적에게 피해를 나눠서 줍니다. 즉, 20미터라는 제한범위가 존재하기 때문에

 

 무조건 상황따라 사거리를 맞추기 힘든 원딜보다는 근딜이 돌리는게 여러모로 이득입니다.

 

 

 

 추가로, 전설반지는 같은 위상내에 존재하는 사람들끼리만 효과를 나눠받습니다.

 

 즉, 킬로그의 내부 페이즈, 고어핀드의 내장, 아키몬드의 뒤틀린 황천 등에 들어간 대상자는 외부에서

 

 전설반지를 돌려도 쿨타임도 않돌아가고 따로 적용됩니다. 블러드랑 같은 원리죠.

 

 

 그리고 쿨타임이 2분이다 보니 강력한 쿨기가 2분마다 돌아오는 딜러에게 좋습니다. 주로 도적이나 징기, 격냥에게

 

 시너지가 뛰어납니다.

 

 

 

 그리고 또 중요한 점으로는 보스나 네임드를 잡아도 전설반지 쿨타임은 초기화 되지 않습니다.

 

 

 

 

 2. 전설반지는 언제 사용?

 

 이게 제일 중요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굉장히 민감한 분들이 많고, 실제로 최근 전설반지가 많이 풀리고 대부분

 

 유저들이 소유하게 됨으로써 전설반지를 언제 쓰냐가 공략의 핵심이 됬습니다.

 

 

 전설반지 정보가 처음 공개됬을때 사람들이 재미삼아 했던말이 "전반 잘못쓰면 공장한테 추방당한다" 라는 소리가

 

 있었는데, 실제로 추방은 않당하더라도 주의는 받게됩니다.

 

 

 

 전설반지를 핵심적으로 중요하게 사용하실 분들이라면, 이 부분에 대해서는 잘 알아두시는게 좋습니다.

 

 좀더 세세하게 들어가면 쫄에서도 전반을 잘 돌리는게 좋습니다.

 

 

 

 

 

 3. 네임드별 전설반지 사용

 

 

      1넴 전 쫄구간

 

       여기는 처음 쫄구간 시작때 돌리면 좋습니다. 앞에 쫄들이 많고 탱커들이 한번에 모으는 성향이 강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한번 쓴 이후로는 아껴두시는게 좋습니다. 쫄정리 다되면 바로 1넴 시작하는 케이스가 많습니다.

 

 

 

       1넴 지옥불 공성전

 

       일단 시작과 동시에 블러드가 올라갈 겁니다. 카운터전 초반물약과 함깨 바로 전투시작과 동시에 응징의격노+반지를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2분이 지나고 슬슬 천공기가 등장하는데, 이때 쿨이 돌아옵니다. 이때 바로 돌려주심 됩니다.

 

      그 이후로는 쿨마다 팍팍 써주심 됩니다. 단, 성체의 체력이 10% 미만으로 남았다면 쿨이 오더라도 참으세요.

 

      만약 이거때문에 왜 막판에 반지 않돌렸냐 그러면 반지에 대해서 좀더 알고 오라고 욕하시면 됩니다.

 

 

 

      2넴 강철절단기

 

      다들 아시다시피 1넴 끝나면 2넴이 바로나옵니다. 요즘은 간단한 브리핑도 없이 바로 가는 케이스가많아서,

 

     이래서 1넴에서 피가 얼마 않남을때 쓰지 말라고 한겁니다.

 

 

     2넴은 전설반지를 딱 2번 사용합니다. 1넴과 마찬가지로 초블 타이밍때 씁니다. 그리고 강철 절단기는 전투

 

    시작후 약 2분 20~30초 후에 날아가는데, 도중에 날아가기 직전에 또 전설반지 돌릴 타이밍이 오긴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데, 이때 쿨온다고 바로 전설반지를 돌리시면 않됩니다. 왜냐면 이 타이밍때는 강철절단기가 대공세를

 

    쓰면서 돌아다니기 때문에 반지 딜로스가 심각하게 납니다.

 

 

    이제 공중으로 올가가고 공중 페이즈가 시작되는데, 이때도 돌리지 마세요.

 

    만약, 공대 딜링이 너무 부족해서 폭탄딜이 너무 밀린다 싶으면 그땐 써도 됩니다. 하지만 그런파티는 2넴도 못잡는

  

    파티입니다.

 

 

    이제 공중페이즈가 끝나고 지상에 내려오면 그때 타이밍 맞춰서 쓰면 됩니다. 여기서도 주의할점은 탱커가

 

    자리를 잡기위해 과도하게 무빙을 시도하면 이때도 딜반지 효율이 떨어집니다.

 

 

 

     3넴 가는 쫄 구간

 

     여기부터는 쫄이 많아서 전설반지를 돌릴 기회가 2번 정도 생깁니다.

 

 

     처음 타이밍은 성체 내부로 들어가서 앞쫄 2마리 잡고, 그 뒤에 쫄들을 잡는 타이밍입니다.

 

     이때 덩치 큰놈이 애드될 확률이 높고 실제로 아픈 구간이라 이때 전반을 돌려서 때려잡으면 좋습니다.

 

 

     두번째 타이밍은, 코름록이 있는 웅덩이 근처인데, 이때는 쿨이 돌아왔다면 로머 (오크 3마리) 싸울때

 

     써주시면 좋습니다. 그 이후로는 사용하시면 2분내에 전투를 시작할 확률이 있기 때문에 아끼셔야 합니다.

 

 

 

 

     3넴 코름록

 

     여기는 상황따라 틀립니다. 대부분은 웅덩이 순서가 노->주->보 순서로 가는데,

 

     이유는 끌어가는 손 때문입니다. 블러드 타이밍이 공대마다 틀리지만 대부분은 코름록이 첫번째 웅덩이에서

 

     나온 이후에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처음 시작할때 초반물약은 먹더라도 응격과 반지는 아끼시는게 좋습니다.

 

 

     블러드 타이밍때 전설반지를 돌리면, 대부분은 끌어가는 손이 나오는 타이밍에 반지가 터지면서 끌어가는 손에게

 

     막대한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이 이후로는 쿨마다 바로바로 써주시면 됩니다.

 

 

 

     4넴 가는 길의 쫄들

 

     딱히 전반 돌릴 필요 없습니다. 그냥 가셔도 무방합니다. 애매하게 썻다가 전반 쿨 걸려서 공대원들 다기다립니다.

 

 

     4넴 지옥불 의회

 

     여긴 선택인데, 초블을 돌리는 파티도 있고 구르토그 피 30퍼때 블러드를 돌리는 파티가 있습니다.

 

     여기는 언제돌려도 무관한데, 블러드 무시하고 초반에 반지를 돌리셔도 좋습니다. 아니 그게 좋습니다.

 

     왜냐면 가끔 딜이 심각하게 부족한 파티는 초반 딜이 부족해서 30퍼때 거의 대부분 않본다는 구르토그의 도약

 

     스킬이 날라오기 시작합니다. 이 상황을 보지 않기 위해서라도 그냥 초반에 전반 돌리는걸 추천드립니다.

 

 

     그 이후로는 전설반지를 막 돌려도 상관없되, 구르토그가 죽고 검귀 디아만 남았는데 검귀가 분신을 쓰는 타이밍에

 

     실수로 전반이 돌아가고 조만간 터질거 같다 싶으면 그냥 디아 때리면 됩니다. 왜냐면 전반 모아둔 힘이

 

     쓸때없이 분신같은 애들에게 터지면 엄청난 딜로스를 내버립니다.

 

 

 

 

     5넴 가는 길 쫄들

 

     여기도 위험한 부분이 없기 때문에 전반은 아낍시다.

 

 

     5넴 킬로그 데드아이

 

     음 여기는 상황따라 틀리긴 한데, 일단 가급적 본인을 내부조에 넣어 달라고 어필합시다. 실제로 징기가

  

     내부조 들어가면 꽤 장점이 많습니다. 웬만해서는 1조에 넣어달라고 졸라봅시다. 물론, 나보다 딜을 훨씬

 

    잘뽑는 분이 계시면 그냥 참읍시다.

 

 

     일단 조건이 내부에 들어가냐 않들어가냐로 2가지 분류로 나뉘는데, 뭐가됬든 초반 시작할때는 전반을 돌립시다.

 

    그러면 도중에 큰쫄이 나오는데 전반 폭발과 함깨 등장과 동시에 이놈이 반피가 되거나 떡실신합니다.

 

 

    그리고 만약 내가 내부 1조면, 응격과 전반을 아껴두고 내부에서 열심히 광딜로 버프를 쌓습니다.

 

    나오는 순간, 이때 모아뒀던 응격 2개 (쿨돌아와서 3개임) 와 함께 물약, 전반을 사용합시다. 이때부터

 

    무쌍이 시작됩니다. 버프의 지속시간은 약 1분. 축분 특성이라면 응격 2번, 신목 특성이라면 응격 3번을 날려서

 

    개빡딜을 해봅시다. 필자는 719템렙 기준으로 킬로그 내부 1조일 경우 디피가 23만 정도 나옵니다.

 

 

    이 이후로는 맘대로 돌려도 됩니다. 그리고 내가 내부있을때는 외부에서 돌려도 별도취급 되기 때문에

 

    가급적 1조로 들어가라는 예기입니다.

 

 

 

 

   6넴 가는 길 쫄

 

   사실 여기는 전반이 필요한 구간이 있긴한데, 고어핀드 바로앞에 있는 대모와 덩치 2마리 싸울때입니다.

 

   하지만, 이놈들 잡고 바로 보스잡을거 같은 느낌이면 돌리지 마세요.

 

 

  6넴 고어핀드

 

   여기는 전반 타이밍 돌리기 매우 수월합니다. 일단 전투 시작과 동시에 응격+전반 돌려주고 고어핀드만 열심히

 

   패줍시다. 만약 시작과 동시에 내부에 들어가도 이게 좋습니다.

 

 

 

   고어핀드는 전투 시작 2분 후에 정확히 향연을 시작합니다. 이때 아마 블러드를 돌릴 텐데 이때에 맞춰서

 

   쿨타임이 돌아온 응격+ 전반을 돌려서 개빡딜을 시작합니다. 향연은 약 50초 정도 지속되기 때문에 (물론 도중에

 

   영혼이 들어가면 짧아짐) 응격 2번정도 켜주면서 열심히 패줍시다.

 

 

   두번째 향연이 오기 전쯤에 전반 쿨이 돌아오지만 역시나 돌리지 말고, 두번째 향연때 돌려줍시다.

 

 

 

 

  7넴 앞 쫄들

 

  여기선 전반을 딱 한번만 돌립시다. 언제 돌리냐면 초반 까마귀 있는 부분에서 돌려줍시다.

 

  이때 회전표창 대상자가 됬는데, 전반은 곧 터질거 같다 싶으면 너무 멀리 빠지진 마시고 15미터 정도 거리 벌리고

 

  반지 터지는건 쫄한테 들어가게 유도합시다.

 

 

  어차피 이스카르는 자리 위치 잡고 눈 패스할 대상 브리핑을 하기 때문에 쫄을 빨리잡아도 어차피 전반 쿨은

 

  돌아옵니다.

 

 

 

  7넴 이스카르

 

  이스카르는 전반을 신중하게 돌려야합니다. 대부분은 초반에 바로 전반을 키지만 이스카르는 예외입니다.

 

  이스카르는 첫번째 전반 돌리는 타이밍은 이스카르 피가 70%가 되서 도망가고 쫄이 나오는 타이밍때 바로

 

  돌려줍니다.

 

 

  두번째 돌리는 타이밍은 원칙적으로 이스카르 피가 45퍼 (맞나?) 쯤에 다시 또 도망을 치는데,

 

  이게 파티 딜량에 따라서 반지 쿨이 돌아오는게 틀립니다. 일반적인 경우는 쫄이 나와도 반지 쿨이 10~20초 정도

 

  남고, 딜이 모자라는 파티는 쫄이 나오자마자 반지쿨이 돌아옵니다.

 

 

  물론 이때는 쿨이 뭐가됬던 바로 돌려줍시다. 어차피 빨리쓰던 늦게쓰던 감시자는 남기 때문에 효과는 짭짤하게 봅니다.

 

 

  세번째 반지 돌리는 타이밍은 이스카르 피가 20퍼가 되서 도망칠 때, 이때는 아마 쿨이 제법 남아있을 겁니다.

 

  아마 20~30초 정도이며, 이때는 어차피 블러드가 돌아가지만 타이밍이 않맞더라도 그냥 쿨오는대로 전반 돌려줍시다.

 

 

 

 

 8넴 (줄호락이라 가정) 가는 길 쫄

 

 여기서는 전반 돌릴 타이밍이 정해져있습니다. 맥바라쉬와 똥개 잡는 타이밍입니다. 이때는 보스전만큼이나

 

 손에 땀을 쥐기 때문에 똥개를 빠르게 처리하고 탱커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전반을 돌려줍시다. 어차피 줄호락

 

 전투전에 쿨 돌아옵니다.

 

 

 

 8넴 줄호락

 

 줄호락은 별거 없습니다. 쿨마다 돌려주세요. 단, 하나 주의하실 점은 줄호락 피가 27% 미만일 때 전반 쿨이

 

 돌아온다면 참고 기다리세요. 20퍼 되서 막패 오는타이밍과 동시에 블러드가 올라오는거에 맞춰서 전반을

 

 돌려주시면 좋습니다.

 

 

 

 9넴 가는 길

 

 전반 아깝습니다. 쓰지마세요.

 

 

 9넴 자쿠운

 

 여기서는 정확히 딱 2번 사용해야 합니다. 초반 자쿠운 딜 시작할 때, 그리고 중간에 쿨이 돌아오더라도 자쿠운 피 30퍼

 

 막패를 보기전까지는 아끼셔야 합니다. 30퍼가 되는 순간 블러드가 올라오며 이때에 맞춰 같이 써주고 최대한

 

 자쿠운 막패를 조금 보기위해 빡딜하시면 됩니다.

 

 

 

 10넴 가는길 (소크)

 

 이때는 전반을 초반엔 프리하게 써도됩니다. 주로 언제쓰냐면 그 드레드로드 (벌레 소환하는놈) 내려가기 전

 

 단상에 쫄들+로봇까지 같이 애드되는 타이밍에 써주시면 좋습니다.

 

 

 10넴 소크레타르

 

 이건 전반 돌리는 타이밍이 상황따라 틀립니다. 여긴 쿨마다 돌려도 무관합니다.

 

 단, 블러드 쓰는 타이밍이 조금 틀릴 수 있는데 몇번째 통솔에 쓰느냐, 아니면 로봇 한번 내리고 통솔때 쓰느냐에

 

 다른데, 만약 첫번째 통솔때 블러드를 않쓴다면 그냥 쿨마다 돌리심 됩니다.

 

 

 단, 첫 통솔때 블러드를 쓴다면 그때 맞춰서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11넴 가는 길

 

 이때는 전반 돌릴 기회가 2번있습니다.

 

 소크 잡고 소환 단상 (소환문 4개 있는 계단) 에서, 소환문 4개를 부수고 광딜 치는 타이밍에 한번 전반을

 

 돌리시면 됩니다.

 

 

 두번째 돌릴 기회는 벨하리 근처까지 가서, 수하 쿠로 및 다수의 쫄들과 싸울때 한번 더 돌리시면 됩니다.

 

 어차피 쫄 다잡아도 벨하리는 타셈 위치선정이나 브리핑을 좀 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그사이에 쿨이 돌아옵니다.

 

 

 

 11넴 벨하리

 

 여기서는 일반 시작타이밍 때 한번 써주고, 2페가 와도 바로 전반을 돌리심 않되고 2패 때 쫄 나오는 타이밍이나 아니면

 

 첫번째 쫄 처리 된 이후에 블러드 돌아가는 걸 보고 나서 동시에 올리시면 됩니다. 그 이후로는 쿨 돌아올때마다

 

 눌러주심 됩니다.

 

 

 

  12넴 만노로스

 

  만노로스는 가는길에 쫄이 없습니다. 일단 전반 돌리는 타이밍은 첫번째 소환사 치는걸 시작하는 기점으로

 

  바로 돌려주고, 전반이 끝나가는 타이밍에 원딜 근처쪽에 임프가 나오는데, 그쯤 소환사가 죽고 임프 쪽으로 뛰어가서

 

  바로 반지가 터지면 임프가 다뒤집니다.

 

 

  두번째 반지 돌리는 타이밍은 아마 만노로스 소환되고 난 시점인데, 이때 대부분 쿨이 돌아옵니다. 바로 돌려줍시다.

 

  세번째 반지 돌리는 타이밍은 아마 만노로스 피 65퍼 전후인데, 이때도 돌려줍시다. 만약 딜이 심각하게 딸리는

 

  파티라면 70퍼 되기전에 쿨이 돌아오는데 이때는 잘만 사용하면 전반을 최대 5번까지 쓸 기회가 옵니다.

 

 

  네번째 돌리는 타이밍은 항상 고정되있습니다. 만노 피 35퍼 이하가 되고 블러드 올라오는 타이밍입니다.

 

 

 

 

  13넴 아키몬드 가는 길

 

  아키몬드 앞에 3마리 큰쫄이 존재하는데, 그냥 돌리세요. 어차피 아키몬드는 브리핑 없이는 잡는게 거의 불가능한

 

  넴드기 때문에 전반 쿨 다돌아옵니다.

 

 

   13넴 아키몬드

 

  초반에 어느 타이밍에 쓰느냐가 진짜 관건인데, 그 이유는 첫번째 파불 때문입니다.

 

  파티 딜이 좋다면 15초 내로 파불도 죽고 아키에게 데미지가 고스란히 들어가고, 딜이 좀 부족하면

 

  파불과 아키에게 둘다 반지 데미지가 들어가서 초반 딜로스가 심각하게 차이가 나버립니다.

 

 

  한가지 방법이 또 있는데, 이게 않될거 같으면 파불에게서는 최대한 20미터 이상 거리를 띄우고 아키 혼자만

 

  반지 데미지를 받게 하는건데, 이건 딜로스가 좀 있으니 비추천합니다.

 

 

 

  아마 아키에서 반지 타이밍에 대해 생각을 해보신 분들이라면 전투 시작후 약 2~3초 후에 돌리시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사실은 이게 정답니다. 이러면 파불이 죽고 난 후에 무조건 반지가 터지기 때문입니다.

 

 

  그 이후로는 쿨마다 돌려주시면 되는데, 내부조는 상관없는게 어차피 내가 내부 들어가면 밖에서 반지 돌려도

 

  상관이 없기 때문입니다. 이때부턴 걍 쿨마다 팍팍 써주세요. 그래도 가급적 막패 블러드 타이밍때 같이 써주면

 

  더 좋겠지요.

 

 

 

 

 

 

  4. 마치며

 

   쓰고나니까 글이 너무길어졌습니다. 간략하게 쓰고 싶었지만 전반이 왜 이 타이밍에 돌아가야 하지? 라는

 

   의문을 두시는 분들을 위해 풀이글을 쓰다 보니 너무길어졌네요.

 

   이제와서 문제지 정답란 글이 왜이렇게 길었는지 이해가 가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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