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10추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딜링_징벌] 징벌 성기사 신화쐐기돌 던전 기본적인 이해와 장비세팅

봉호
댓글: 24 개
조회: 5807
추천: 32
2017-09-08 06:44:20




안녕하세요 아즈샤라서버 호드진영에서 성기사를 플레이하고 있는 봉봉는기사-아즈샤라입니다. 주로 보기와 징기를 플레이하고 있고 쐐기돌 컨텐츠를 많이 즐겨하는 유저이고, 쐐기돌 던전에 징기유저가 많이 보이는거 같지않고 해서 쐐기돌 던전에서 징기를 어떻게 플레이해야하는지 제가 아는한에서 팁과 노하우를 공유하려 합니다.
7.25시즌에 국내 raider.io징기부문 4등으로 마무리했습니다(1위자리를 한동안 유지했는데 막판에 달리시는분들이 많이서 따라잡혔네요)
자 이제 본격적으로 시작하도록 해보죠. 쐐기돌 시스템은 제한시간내 적의 쫄병력을 채우고 네임드를 모두 처치해야만 성공적이라고 볼 수있습니다. 시간 단축을 위한 노력은 탱커 딜러 힐러 세가지 포지션이 모두 함께 해야만 합니다. 따라서 본인 클래스에 대한 이해도는 필수적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징기의 장점을 설명하기전에 단점부터 살펴볼게요.
1)징기의 가장큰 단점은 뛰어난 뎀감기가 없다는 점이에요. 무적이라는 모든 클래스 통틀어 우월한 생존기는 있지만 쐐기던전에서 네임드가 쓰는 광역기가 한두번만 오는게 아니니까요.
2)두번째 단점은 이동기가 부실하다는 점입니다, 빠른 진행을 요구되는 쐐기에서는 탱커의 움직음을 따라 가지 못하면 결국 dps손실을 초래합니다.
이 문제점들을 극복하는데 있어서 몇가지 수단이 있어요.
1)뎀감기가 없는대신에 보호막류 또는 흡혈기가 있다는게 장점이에요. 던전에 따라 또한 '눈에는 눈' 특성을 사용하면 생존하는데는 큰 지장이 없습니다. 왕축을 자기한테 거는건 필수이고 대영주의 영혼을 착용시 꽁짜 버블을 통해 자생도 가능합니다.부실한 뎀감기는 단점인 만큼 어떤수단을 쓰더라도 도적 악사 흑마같이 생존력이 끈질긴 클래스보다는 몸약한게 사실입니다.(응보가 발동되면 또 엄청 단단하지만......)
2)답답한 발걸음은 기병특성을 사용하거나 곰육회를 먹는 방법이 있긴하지만 저는 중재특성을 버릴수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925 무리의 굶주림을 착용하고 플레이 합니다.
징기는 상급축복 보호의 축복 신의 축복 자유의 축복등 축복류를 통해서 파티에게 이로운효과를 주고 광딜이 많은 쐐기던전에서 dps또한 우수한 편입니다. 이들을 활용하는것이 관건이에요.
딜러의 가장 큰 목표는 미터기1등이죠, 그래서 딜이 약한딜러는 아무리 힐을잘주고 아무리 생존을 잘해도 아무에게도 환영 받지 못할 것입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쐐기 던전에서 징기에게 완소 특성 트리를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15라인 최후의 선고(고정)
30라인 열정(고정)
45라인 심주 or참회 대부분 심주
60라인 격칼(고정)
75라인 던전에따라 다르니 아래서 설명합니다
90라인 중재
100라인 성전
아마 열정과 격칼에 있어서 많은 분들이 의견이 저와 다를 수도 있습니다. 열정보다 심불또는 상심을, 격칼보다 천망이 더 좋지 않는가? 저는 열정 격칼 말고는 쓸만한 특성 한개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2-3타겟 많은 쐐기던전에서는 열정이 큰 힘을 발휘합니다 천망을 쓰지 않는이유는 쐐기던전에서 짧은시간안에 폭발적인 데미지를 뽑아내야하는데 천망은 전투시간이 길고 쫄이 지속적으로 나와야 빛을 본다고 생각해요, 실제로 모 상위 랭커 징기분과 같이 쐐기를 돌았는데 템렙차이가 거의 안 났고 제가 열정 격칼트리 그분은 심불 천망트리로 함께 진행했는데 쫄구간에서 제가 살짝우위였고 넴드전에서는 제가 압도적으로 더 강력했습니다. 결국 폭군 경화 가리지마시고 열정 격칼 고정하세요.
75라인에는 세가지 좋은 특성이 있습니다 모두 생존특성이죠. 심복,눈눈,영광. 대부분인 상황에서 심복을 선택합니다, 대영주반지와 시너지가 너무 좋기 때문에. 그러나 고단가면 자생할 틈도 없이 바로 체력바가 삭제되는 경우가 많은데 그때는 눈눈 찍어줍니다 ex)별궁막넴 비전로자칼 검떼돌진맨... 영광도 알고보면 엄청난 기술인데 징벌기사가 스레인을 착용하기때문에 성전때 영광쓰면 파티힐 1인당200만 가까이 들어갑니다. 저는 치명상이나 파열때만 영광을 찍습니다 써주면 힐러들 엄청 좋아하더라구요.

전설 및 장신구 선택.
전설
스레인의 사슬- 설명이 필요없는 징기 코어전설
나스레짐- 저는 진리의2/4셋을 사랑하기에 당분간 착용할생각이 없습니다
대영주 반지-딜,생존,재미를 모두 보장해주는 꿀전설입니다. 대영주 심복을 통한 자생은 때로 힐 1도 안받아도 생존하게 만들어줍니다
리아드린반지- 개인적으로 낮게 평가하고 있는 전설. 자주 안씁니다 물론 착용하면 스탯은 보기 좋게 나오지만 전 징기는 2차스탯이 크게 중요하다고 보지 않기 때문에 그냥 가방안에 들고만 다닙니다
세푸즈- 의외의 코어전설. 징기는 발동 시킬 수 있는 수단이 많기 때문에 굉장히 유용한 전설입니다. 실제로 본인은 쫄구간에서 세푸즈를 많이 착용합니다

장신구
쫄구간:반월도,무굶.
넴드전:잿불(지눈) 배유(독병) 그리고 와일드카드로 '운명의 수렴'이 있습니다 운수를 착용해서 2성전 쓰고 딱 성전끝나는 타이밍에 넴드가 죽어있으면 최고의 장신구입니다. 전투시간 계산은 많은경험과 감이 필요하고 운빨입니다. 고단 폭군가면 운수를 애용하는편입니다.

길고 형편없는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분명 출중한 유저는 아니지만 그냥 팁과 노하우를 공유하고자 해서 글을 썼습니다. 궁금점 있으신 분들은 댓글 우편을 통해 질문을 해주셔더 좋습니다. 한 이틀뒤에 각던전별 공략과 파티조합구성에 대해서 다시 글 작성할 생각입니다. 감사합니다

Lv25 봉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